[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넷마블은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에 용오름 계곡과 여명의 파천성도를 업데이트했다. 용오름 계곡은 일정 점수에 도달하는 팀이 승리를 거두는 4대 4 전장이다. 여명의 파천성도는 백와룡이 등장하는 최상위 16인 레이드 콘텐츠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에 DLC로 ‘전설의 목소리’를 공개했다. ‘전설의 목소리’는 5월 3일 출시되며 엄재경, 전용준, 김정민 중계진의 목소리를 담고 있다.

- 게임빌은 엘룬에 신규 캐릭터 4종과 연맹전을 업데이트 했다. 신규 캐릭터로 소피아, 아슬란, 나세르, 메제드가 추가됐다. 또한 연맹전을 통해 10 vs 10, 20 vs 20, 30 vs 30의 3가지 모드를 통해 골드 보상과 연맹 자본을 획득할 수 있다.

- 코그는 커츠펠의 북미 스팀 얼리억세스를 시작했다. 커츠펠은 애니메이션 풍의 그래픽을 사용한 대전 액션 게임이다.

- 아이엠아이는 다크워의 서비스를 개시한다. 다크워는 마왕에 맞서 싸우는 영웅의 이야기를 배경으로 하는 3D 판타지 게임이다.

- 올엠은 대만에서 크리티카를 다시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크리티카는 대만의 mangoT5를 통해 현지에서 서비스 된다.

- 게임펍은 삼국지킹덤디펜스에 군단쟁탈을 업데이트 했다. 군단쟁탈은 상위 16개 군단이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토너먼트로 경기를 펼쳐 3,000점을 먼저 획득하는 군단이 승리하는 콘텐츠다.

- 라인콩코리아는 대항해의길에 말라카의 바람을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동남아시아 대륙이 추가되며 신규 스토리와 항구가 추가된다.

- 레인보우홀스는 레전드 오브 블루문의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레전드 오브 블루문은 동양 판타지를 세계관으로 한 모바일 방치형 MMORPG다.

- X. D. 글로벌은 제5인격의 오프라인 대회인 심연의 부름2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오는 5월 2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되며 한국 대표로는 TeamKorea클랜이 출전한다.

- X. D. 글로벌은 벽람항로에 키즈나아이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키즈나 아이는 일본에서 버츄얼 유튜버라는 컨셉을 가진 가상 스트리머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벽람항로에는 4개의 키즈나 아이 함선이 추가됐다.

- 이펀컴퍼니는 얼티밋 풋볼클럽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얼티밋 풋볼클럽은 구단주가 되어 축구경영 플레이를 할 수 있는 모바일 축구 게임이다.

- 조이시티는 사무라이 쇼다운M의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이번 사전예약은 모비, 겜셔틀 등의 어플을 통해 가능하며 참가자 전원에게 게임 내 아이템을 지급한다.

- 네오위즈플레이스튜디오는 컬러 볼 팡팡을 글로벌 출시했다. 컬러 볼 팡팡은 다양한 조건의 볼을 피하며 폭파시키는 아케이드 슈팅 게임이다.

- 에픽게임즈는 포트나이트에 어벤져스 히어로 스타로드 아이템을 추가했다. 스타로드 아이템은 스타로드 의상, 팩 장신구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 엔씨소프트는 프로야구H2에 위너스 리그와 위너스 카드를 업데이트했다. 기존 최상위 리그인 클래식 리그의 1위를 기록한 유저만 위너스 리그로 승격한다. 위너스 카드로는 09 정근우, 14 나바로 등이 추가됐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4의 신규 콘텐츠 작전 스펙터 라이징의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신규 캐릭터와 기존 블랙 옵스 시리즈에 등장했던 WMD맵이 추가된다는 소식이 담겨있다.

- 엑토즈소프트는 파이널판타지14에 금단의 땅 에우레카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엘리멘탈의 최고 레벨을 50으로 확장하고 신규 시나리오가 추가됐다

 

# 기타 소식

- 펄어비스는 오는 5월 30일부터 검은사막의 국내 서비스를 직접 실시 한다고 밝혔다. 유저는 홈페이지를 통해 게임 정보를 이전 할 수 있으며, 5월 30일까지 신청한 유저들에게는 게임 내 아이템을 지급한다.

- 지지더블유피는 GPL 시즌3의 본선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본선에는 DPG AGON, APK PRINCE, 아수라워크, 강등 어벤져스 등의 팀이 진출했다. 결선은 아프리카 TV, 유튜브 등의 플랫폼으로 오는 5월 1일 오후 7시 30분, 4일 오후 1시에 생중계 된다.

- 컴투스는 컴투스프로야구2019에서 ‘홈런재능 기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홈런재능 기부 이벤트’는 게임 내 홈런 미션을 달성하면 컴투스가 청소년 야구 꿈나무 후원금을 지원하는 사회공원 프로젝트다.

- 한화생명e스포츠는 오는 5월 3일에 한화 이글스 프로야구팀과 프로모션 데이를 진행한다. 지난해에 이어 2번째로 진행되며 경기장을 찾은 관객들에게 한화생명e스포츠를 소개하기 위해 기획됐다.

- 경기글로벌게임센터는 ‘2019 경기게임아카데미 오픈세미나’를 오는 11월까지 매월 2회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7층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픈세미나는 게임산업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신청은 온오프믹스에서 신청할 수 있다.

- 유니티 코리아는 유나이트 서울 2019의 강연 내용을 공개했다. 강연은 ‘게임 크리에이터의 상상력이 실현되는 순간’을 주제로 게임 개발 및 서비스, VR/AR, AI분야의 유니티 활용 사례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 트위치는 오는 5월 9일에 시작하는 2019 플레이엑스포에서 파트너 스트리머와 함께 공개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참가하는 스트리머로는 한동숙, 룩삼, 얍얍, 서새봄 등이 있다.

- 나이언틱은 포켓몬코리아와 함께 오는 5월 3일부터 12일까지 ‘Pokemon GO’ 위크 인 코리아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 위크 인 코리아는 서울, 스타필드 코엑스몰, 하남점 등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이벤트 기간 동안 한국에서 포켓몬의 출현 확률이 높아진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