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명: 아이언사이트0.jpg
-장르: FPS
-서비스: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이기원)
-개발사: 위플게임즈(대표 송길섭)
-URL: http://ironsight.pmang.com
-일정: 2015년 11월 12~15일 알파테스트

0.jpg네오위즈게임즈가 신작 온라인 FPS 게임 ‘아이언사이트’를 알파테스트를 통해 유저에게 첫선을 보인다. 아이언사이트는 치열한 전장 속에서 100여종에 이르는 무기와 드론을 활용해 다양한 전술을 펼칠 수 있도록 한 작품이다.

이번 알파테스트는 사전 선발된 4000명의 유저를 대상으로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나흘간 진행된다. 이 테스트에선 유저 간 전투(PvP) 전투맵 5종, 인공지능(AI) 플레이어가 참여하는 ‘AI 팀 섬멸전’을 포함한 모드 3종, 무기 40여종, 드론 16종이 공개된다.


◆ NAF vs EDEN, 자원 확보하라

아이언사이트는 자원 확보 경쟁이 격화되고 있는 2025년을 배경으로 한다. 이 작품에선 중동지역의 자원 독점을 통해 막대한 자금력을 확보한 러시아가 세운 초국가 기업 EDEN(Energy Development Enterprise Network)과 메가 쓰나미로 막대한 피해를 당한 데 이어 2차 방사능 유출 사고로 붕괴 직전까지 간 미국과 서유럽이 세운 연방국가 NAF(North Atlantic Federation) 등 두 대립 관계가 존재한다.

이들은 주요 자원과 피해 복구 지역의 장악을 위해 세계 곳곳에서 무력 충돌을 벌인다. 이들이 각각 고용한 PMC(Personal Military Company)의 용병들은 세금 징수, 자원 활용 등의 전권을 위임받아 각종 전투용 드론을 앞세워 치열한 전투를 펼치게 된다.

1.jpg이번 테스트 버전에서 유저는 섬멸전, 수색 폭파전, AI 팀 섬멸전 등 3개 게임모드를 만날 수 있다. 섬멸전은 양 팀이 목표 점수에 도달할 때까지 싸우는 방식이다. 적을 죽이면 자신의 팀에 1점이 추가되며, 제한시간(600초) 내 목표점수를 먼저 달성하는 팀이 승리한다.

수색 폭파전은 공격팀과 방어팀으로 나뉘어 2분 내로 공격팀은 목표 지점에 도달해 습득한 폭탄을 설치한 뒤 폭파해야 하고, 방어팀은 이를 저지해야 한다. 설치지점에서 아군과 적군의 치열한 교전이 펼쳐진다.

AI 팀 섬멸전은 AI로 움직이는 봇(BOT)과 벌이는 팀데스매치 방식의 모드다. 기본적인 규칙은 섬멸전과 같지만 봇이 양 팀에 5명씩 추가돼 진행되는 점이 다르다. 레벨이 낮은 유저가 연습하며 성장할 수 있는 모드다.

2.jpg이번 테스트에선 돌격소총과 저격총 등의 주무기, CLAW KNIFE 등의 근접무기 등 총 44개의 무기가 공개된다. 여기에 경쟁작에서 볼 수 없던 소이탄, EMP 수류탄, 미끼 수류탄 등의 신무기도 만날 수 있다.

소이탄은 살상용 투척무기다. 떨어진 지점을 중심으로 일정 영역에 화염을 일으켜 범위 내 적에게 지속적으로 피해를 준다. 대 드론용 투척무기인 EMP 수류탄은 드론에 강력한 EMP 피해를 주고 일정 시간 동안 전술장비를 사용할 수 없게 만든다.


◆ 공격·전술 드론 통한 전략 플레이

드론은 경쟁 FPS 게임과 구분 짓는 아이언사이트만의 차별화된 요소다. 다양한 기능 및 공격력을 갖춘 드론으로 총싸움 위주의 플레이를 탈피, 보다 전술적인 전투를 가능케 한다.

드론은 크게 적에게 직접 피해를 주는 공격계열과 유저를 보조하는 전술계열로 나뉜다. 드론 호출하려면 ‘배틀포인트’가 필요하고, 요구되는 배틀포인트가 높을수록 드론의 능력이 더 강력하다.

12.jpg

드론은 호출 타이머가 적용돼 일정 시간마다 한 번씩 부를 수 있다. 이는 초보 유저가 킬 수나 배틀포인트를 획득하지 않더라도 쉽게 드론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도입된 시스템이다. 배틀포인트를 획득하면 타이머를 단축시킬 수 있어 숙련 유저는 드론을 자주 호출할 수 있다.

배틀포인트는 팀 승리에 기여하는 행동에 대한 보상으로 주어지는 점수다. 중급 이상의 등급과 계열에 따라 일부 드론은 호출 타이머가 적용되지 않고, 배틀포인트로만 사용할 수 있다.


11.jpg

▲스파이 드론


킬, 어시스트, 점령, 폭탄 설치 및 해제 등의 플레이로 배틀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데, 초급 드론은 화력이 약한 대신 더 빠르게 호출할 수 있고, 중급 이상의 드론은 강력한 화력을 보유해 호출 대기시간이 길다. 특히 중급 이상의 드론은 사망 시 타이머가 초기화되는 페널티가 부여돼 배틀포인트 획득이 필수다.


3.jpg

▲헬버드

공격형 드론은 파이어플라이·크롤러(초급), 스트라이커·블레이드(중급) 헬버드·메탈리퍼(고급) 등이 있다. 이 중 고급 드론인 헬버드는 작전 지역 상공을 선회하며 미니건으로 지상의 적을 공격하며, 메탈리퍼는 강력한 지상 공격을 펼치는 병기이지만 실내나 장애물이 많은 곳에서는 호출할 수 없는 단점이 있다.

4.jpg

▲제우스

전술형 드론은 UAV리콘·UAV재머·재머·스토커·고르곤시스템·LAWS·옵저버(중급), 제우스(고급) 등이 존재한다. 이 중 제우스는 지상의 적에게 강력한 전격 공격을 가하는 드론이다. 스파이(초급)와 에스코트(중급) 드론은 공격과 전술이 모두 가능한데, 스파이 드론의 경우 호출한 유저를 따라다니며 주위의 적을 탐지한 뒤 미니맵에 표시해주는 기능을 지녔다.


◆ 치열한 교전이 벌이지는 맵 5종 공개

맵은 해저 탄광이 있던 버려진 섬 ‘아일랜드’를 비롯해 EDEN의 상업항 ‘오션프론트’, 쓰나미로 붕괴한 ‘댐’, NAF의 저항세력이 활동하는 ‘마트’, NAF 스파이를 추격하는 ‘클라우드9’ 등 5종이 선보인다.

6.jpg

▲아일랜드

먼저 아일랜드는 과거 해저 탄광이었는데, 현재는 지하에 숨겨진 비밀 연구시설이 발견되면서 이를 장악하기 위해 NAF와 EDEN이 치열하게 전투를 벌이는 곳으로 변모했다. 이 맵은 장거리 전투에 최적화됐다. 중앙 등대 지역은 각 전장을 연결해주는 핵심 장소로 높은 지대 특성상 전장의 시야를 확보할 수 있어 유리한 전투가 가능하다. 2개 폭파지점을 연결하는 엘리베이터를 전략적으로 이용해 적을 교란할 수 있다.

7.jpg

▲오션프론트

오션프론트는 흑해 연안에 있는 EDEN 소유의 상업항구를 배경으로 한다. NAF가 EDEN 견제를 위해 트리니튬의 러시아 수출을 봉쇄하고 있지만 이 항구에서 트리니튬의 불법적인 거래가 이뤄진다는 첩보를 받고 타격에 나선다. 게임 시작과 함께 배와 배 위에 있는 컨테이너가 움직이며 전장이 변형돼 다양한 동선을 이용한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8.jpg

▲댐

댐은 쓰나미 이후 붕괴 직전에 있던 곳이었으나 EDEN에 의해 복구되며 사유 시설화된다. 하지만 NAF 설립 후 국유화가 시도되며 EDEN과 충돌한다. 대칭 구조로 설계된 맵으로 크레인, 사다리, 수문 등 다양한 구조물을 활용해 다양한 교전이 펼쳐진다. 옥상은 양쪽 전장을 견제할 수 있으며 가드레일은 엄폐 역할을 한다.

9.jpg

▲마트

마트는 NAF가 강력한 국가중심주의 정책을 표방하자 이에 반대하는 저항세력이 NAF에 적극적인 테러 행위를 가하는 배경 이야기를 갖고 있다. 이 맵은 도심의 마트를 배경으로 하며 돌격과 저격이 공존하는 쉬운 난이도의 소형맵이다. 유리창을 깨뜨려 실내·외를 넘나들 수 있어 위험을 당하면 실외로 피할 수 있고, 근접전이 주를 이룬다.

10.jpg

▲클라우드9

클라우드9은 EDEN 산하 기업에서 중요 정보를 탈취한 NAF의 스파이가 탄 헬기가 도심 한복판에 있는 리조트에 불시착하면서 스파이를 체포하려는 EDEN과 이를 구출하려는 NAF 간 교전이 이뤄지는 곳이다. 근접 전투에 적합한 것은 물론 전장의 연계로 빠른 전투가 이뤄진다. 워터슬라이드, 수영장 등 구조물을 활용한 전투가 가능하고, 중앙건물은 모든 전장을 연결하는 중심으로 교전이 빈번하게 펼쳐진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