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게임즈는 MOBA 게임 '리그오브레전드(LoL)'의 127번째 신규 챔피언 ‘킨드레드(Kindred)’를 공개했다.
 
‘영겁의 사냥꾼’ 킨드레드는 양과 늑대, 두 가지 형상을 갖고 있으며 정글에 특화된 원거리 딜러라는 독특한 콘셉트의 챔피언이다. 정글 몬스터 사냥에 특화된 다양한 스킬로 빠른 정글 사냥을 할 수 있으며, 다대다 교전에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어 경기를 좌우할 수 있는 새로운 전략 챔피언으로 기대된다.
 
정글 몬스터 사냥에 가장 특화된 기술은 ‘늑대의 광기’다. 늑대 형상이 일시적으로 분리돼 양 형상 주위에 구역을 생성하고 양 형상이 공격하는 대상 혹은 가장 가까운 적을 공격한다. 늑대의 광기 스킬은 주변 적 유닛을 최대 셋까지 빠르게 공격할 수 있는 ‘화살 세례’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대폭 감소시켜 빠른 사냥이 가능하도록 한다.
 
또한 지속 효과로 일정 시간 이동하면 사냥 본능 중첩을 쌓아 다음 기본 공격 시 체력을 회복할 수 있어 지속적인 정글 몬스터 사냥이 가능하다.
 
‘차오르는 공포’ 스킬은 대상의 이동속도를 느리게 만들고 대상을 연속 세 번 공격 시 최대 체력에 비례한 피해를 준다. 이는 초반 쉽게 처리하기 어려운 대형 몬스터나 적 챔피언을 공격하는데 유용하다.
 
2.jpg 킨드레드는 기습 공격이나 팀 교전에서도 다양한 전략을 펼칠 수 있는 기술을 지녔다. 킨드레드의 기본 지속 효과는 거리와 상관없이 적 챔피언에게 ‘죽음의 표식’을 남길 수 있는데, 표식을 남긴 적을 상대로 킬 혹은 어시스트를 올리면 기본 공격이 강화되는 중첩이 쌓이며 이는 영구적으로 지속된다. 이를 활용해 상대방에게 불안감을 조성, 적극적으로 전투에 나서지 못하게 하는 심리전을 유도하는 것이 가능하다.
 
궁극기 ‘양의 안식처’는 모든 유닛이 치명적인 피해를 받아도 죽지 않고 살아남을 수 있는 지대를 생성한다. 이를 활용해 아군의 생존을 돕거나 타워를 공략하는 등의 전략을 구사할 수 있다.
 
라이엇게임즈는 킨드레드의 공개와 함께 신규 챔피언의 활용법을 설명하는 ‘입롤의 신 킨드레드 편’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편엔 프나틱의 정글러로 활약 중인 ‘Reignover’ 김의진 선수가 출연한다.
 
권정현 라이엇게임즈 상무는 “킨드레드는 정글링을 통해 경기의 승패를 좌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새로운 유형의 챔피언”이라며 “상대방의 심리를 활용한 새로운 전술로 더 다양한 경기 양상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