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FS.jpg
스마일게이트게임즈는 온라인 FPS 게임 ‘크로스파이어’의 글로벌 e스포츠 리그인 크로스파이어 스타즈(CFS)를 확대, 발전시키기 위해 신규 리그인 CFS 2015 인비테이셔널을 오는 11월 각각 베트남과 브라질에서 개최한다고 22일 발표했다.
 
CFS 인비테이셔널은 CFS가 매년 한 차례 그랜드파이널에만 집중된다는 점에서 착안, 전 세계 크로스파이어 유저들에게 보다 다양한 볼거리를 주고, 크로스파이어 프로선수에게 보다 많은 대회 참가의 기회를 주고자 신설됐다.
 
이 대회는 한국과 중국을 벗어난 지역에서 열린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지난 2013년부터 시작된 CFS는 현재까지 총 3회를 치렀으며 중국에서 두 차례, 한국에서 한 차례 치른 바 있다.  특히 지난해 2월 청두에서 열렸던 CFS 시즌2에 2만명의 관중이 몰렸으며, 지난 CFS 2014 파이널은 750만명의 온라인 시청자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 e스포츠 대회로 위상을 더해가고 있다.
 
CFS 인비테이셔널 역사의 첫 장을 장식할 ‘CFS 인비테이셔널 in 베트남’은 오는 11월 6일부터 8일까지 사흘간 베트남 하노이에서 진행된다. 특히 이번 대회는 베트남에서 서비스되는 모든 게임 중 처음 개최되는 글로벌 리그라는 점에서 의미를 더한다. 러시아, 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베트남 등 5개국, 8개 팀이 참가한다.
 
베트남에 이어 열릴 ‘CFS 인비테이셔널 in 브라질’은 11월 20일부터 22일까지 브라질의 대표 도시 리우데 자네이루에서 열린다. 지난 9일부터 온라인으로 입장권을 유료로 판매하고 있으며, 많은 입장권이 판매되는 등 현지 열기가 달아오르고 있다. 브라질, 미국, 남미 이외에도 CFS 최강팀인 중국 등 6개 팀이 참가해 우승을 놓고 다툰다.
 
장인아 스마일게이트게임즈 대표는 “CFS 그랜드파이널까지 기다리는 팬들의 갈증을 조금이나마 풀어주기 위해 CFS 인비테이셔널이라는 이름으로 2개 대회를 마련했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크로스파이어를 사랑해주는 전 세계 유저가 보다 다양한 방식으로 리그를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