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20일 MMORPG ‘메이플스토리2’에 시즌3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지난달 30일 시즌2 업데이트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는 레벨 및 모험지역, 던전 등 신규 콘텐츠 추가로 모험세계가 대폭 확대되는 것은 물론 쾌적한 게임 플레이를 돕는 시스템 개편, 새로운 하우징 요소 도입 등을 담고 있다.

1.jpg이번 업데이트에선 최고 레벨이 기존 40에서 50으로 확장되는 것을 비롯해 다양한 에피소드를 담은 신규 퀘스트가 대거 공개되고, 미래 과학 단지, 용암 동굴, 빙하지대, 장난감 지형 등 다채롭고 화려한 배경의 모험지역 104종이 추가됐다.

2.JPG또한 강력한 기계 병기 ‘마크52 오메가’, 얼음굴에서 깨어난 ‘잊혀진 바야르’, 불멸의 제단 위 ‘발록’ 등 개성 있는 보스 몬스터를 포함해 총 180여 종의 신규 몬스터가 등장, 더 다양한 난이도의 전투를 즐길 수 있게 된다.

새로운 몬스터의 등장과 함께 독특한 설정의 신규 파티던전 ‘루디블 타임홀’과 ‘카트라무스’도 공개됐다. 신규 맵 ‘루디 아케이드’에 위치한 루디블 타임홀은 타임머신 연구 개발을 위해 설립된 비밀 연구 기지 콘셉트의 던전으로 연구소를 점령한 ‘퍼니 핑거스’ 해커 군단을 물리치고 암호를 입력하면 타임머신을 타고 메이플 월드의 과거 또는 미래로 시간여행을 할 수 있다.

3.jpg카트라무스는 쉐도우 월드의 스톰빌에 위치하며, 메이플 월드에서 납치된 주민들을 구출하는 에피소드를 중심으로 다양한 전투가 준비돼 있다.

넥슨은 새로운 던전 업데이트와 함께 보다 편리한 던전 플레이를 위해 다양한 개편도 진행했다. 우선 보스 던전의 난이도를 구분(노멀·챌린지)해 원하는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게 했고, 파티던전의 제한시간을 60분으로 대폭 늘려 던전 플레이의 부담감을 낮췄다. 이 밖에 자동 파티 참가 기능 등 파티 던전 참가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개선했다.

4.jpg이번 업데이트에선 길드 챔피언십, 붉은 결투장, 피눈물 광산에 이어 새로운 유저 간 전투(PvP) 콘텐츠 ‘바르보사의 보물섬’을 공개했다. 바르보사의 보물섬은 최대 10:10으로 진영을 나누어 깃발을 점령하거나 상대편 보물을 약탈하며 제한시간 동안 점수 대결을 벌이는 방식이다. 상대방을 쓰러뜨리는 것이 아닌 다수가 함께 힘을 모아 대결하는 방식으로 부담감을 낮췄다.

메이플스토리2의 핵심 콘텐츠 중 하나인 사용자 제작 콘텐츠(UGC) 시스템도 다양한 요소가 도입됐다. 건물을 짓고 집을 꾸밀 수 있는 하우징과 캐릭터 꾸미기 부문에 더욱 다양한 콘텐츠 제작 및 활용이 가능하도록 여러 요소가 추가됐다.

5.jpg집을 짓고 꾸미는 하우징 부문엔 사물을 제어할 수 있는 ‘트리거 제어기’가 도입됐다. 트리거 시스템은 특정 액션을 취하면 다른 사물이 동작하게 되는 것으로 ‘일체형 스마트 컴퓨터’ 또는 ‘CRT 연구용 컴퓨터’를 집안에 설치한 후 트리거 에디터를 사용하면 특정 문이 열리고 닫히게 하거나 선풍기를 끄고 켜는 등의 동작을 할 수 있게 된다.

이와 함께, 새로운 메이드로 ‘미스터리 집사 미카엘’과 ‘시크한 메이드 레베카’가 추가되며, 무인 감시 카메라 및 비밀번호 설정 기능도 추가해 원하는 사람만 집에 방문하도록 설정할 수 있게 됐다.

6.JPG신규 헤어스타일 10종(여자, 남자 캐릭터 각 5종), 신규 메이크업 5종(고양이 페인팅, 축구공 페인팅 등), 신규 얼굴 5종(무념무상, 음산한 얼굴 등) 등 더 화려한 캐릭터 꾸미기가 가능하도록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됐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