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F14.jpg

아이덴티티모바일은 신작 MMORPG ‘파이널판타지14(이하 파판14)’의 오픈 관련 소식 안내 영상을 3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공식 홈페이지(http://www.ff14.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3분 20초 분량의 이 영상은 클라이언트 사전 다운로드 및 캐릭터 사전 생성, 기자간담회, 프로듀서 레터라이브 한국편, 8월 14일 사전 오픈 안내 등 향후 일정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파판14의 오픈 당일 보다 빠르고 원활한 게임 접속 환경을 지원하고자 오는 5일 정오부터 홈페이지 내 자료실을 통해 클라이언트 사전 다운로드 서비스가 시작된다. 이어 9일 정오부터 12일 자정까지 사전 캐릭터 생성 이벤트가 진행된다.

파판14는 ‘모그리’와 ‘초코보’ 등 2개의 데이터센터로 구성되며, 각 데이터센터마다 5개 서버가 존재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데이터센터별 1개씩 총 2개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다.

모그리 데이터센터는 가루다, 라무, 오딘, 알테마, 만드라고라 서버가, 초코보 데이터센터는 리바이어선, 시바, 베히모스, 길가메시, 사보텐더 서버가 있다.

12일 열릴 기자간담회에선 한국 세부 서비스 일정, 유료화 정책, PC방 혜택, 한국판 오픈 스팩, 업데이트 계획 등이 공개될 예정이다.

13일 오후 9시엔 스퀘어에닉스의 요시다 나오키 프로듀서(PD)가 직접 참여하는 한국판 ‘프로듀서 레터라이브’ 특별편이 생방송된다.

이 프로그램은 유저들이 자유게시판에 남긴 질문에 대해 요시다 나오키 PD가 대답하는 파판14 전통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다.

파판14는 이 과정을 거쳐 14일 오전 6시부터 18일까지 사전 오픈하고 19일부터 공개서비스(OBT)에 돌입한다.

사전 오픈부터 18세 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으며, 해당 데이터는 초기화 없이 OBT까지 이어진다.

배성곤 아이덴티티모바일 부사장은 “파판14를 기다려주는 유저들의 궁금증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고자 향후 일정에 대한 안내 영상을 공개했다”며 “사전 다운로드 및 캐릭터 생성, 레터라이브 등 향후 진행되는 일정에 많은 관심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오는 5일부터는 파판14 ‘콜렉터즈 에디션’이 판매된다. 이 패키지는 2000개 한정 수량만 판매된다.

키워드

#파판14 #MMORPG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