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는 MMORPG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에 이계 첫 번째 파천성도 업데이트를 22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지역인 파천성도에서 ‘파천성도 1장. 돌이킬 수 없는 과거’ 퀘스트를 시작으로 사라졌던 ‘무성’ 사형을 다시 만날 수 있다.
 
공식 트레일러에 공개된 신규 던전 ‘지옥의 용광로’와 ‘검은 마천루’도 열린다. 지옥의 용광로와 검은 마천루는 다양한 퍼즐 요소와 지형 지물을 활용해 공략해야 하는 만큼 파티원의 협업이 중요하다.
 
지옥의 용광로는 6인 영웅 던전으로 전설등급 허리띠 ‘영원’의 진화 재료와 신규 의상 ‘흑룡교 정예 신도복’을 얻을 수 있다.
 
검은 마천루는 24인 전설 던전으로 ‘성운 무기’를 정화시킬 수 있는 ‘파천주’와 신규 전설 보패인 ‘촉마보패’를 습득할 수 있다. 마지막 보스인 ‘촉마왕’ 처치 시 무성이 착용하고 있던 신규 의상 ‘흑오’와 ‘촉마의’ 등 다양한 의상을 얻을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22일부터 다음달 19일까지 파천성도 1장부터 5장 마용맥 봉인까지의 퀘스트를 완료하면 홍문신공 수련 부적, 성운·풍운 조각, 질풍 무기 및 장신구 등을 지급한다.  파천성도에 담긴 무성의 이야기를 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인텔 SSD 730 시리즈, SGP 5만원 기프트 카드, 블소 에디션 마우스를 증정한다.
 
지옥의 용광로 공략 횟수에 따라 성장부적, 성운조각, 배이도 환영무기 상자를, 검은 마천루의 네임드 몬스터 ‘천독룡’ 또는 ‘사안장군’ 공략에 성공하면 ‘투혼 머리장식’과 ‘파천주’를 받을 수 있다.
 
업데이트의 주요 NPC(Non Player Character) 무성의 이야기를 다룬 ‘블소 외전 ? 무성편’도 공개된다. 블소 외전 ? 무성편은 웹툰 2화(통곡의 별)와 단편 이야기로 구성된다. 오는 22일, 다음달 5일과 12일 3회에 걸쳐 연재되며, 이를 통해 무성의 숨겨진 이야기가 공개된다. ‘통곡의 별’은 ‘위 온(we on)과 설계’라는 작품을 연재했던 박종성 작가의 작품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