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jpg
라이엇게임즈(한국대표 이승현)는 ‘리그오브레전드(LOL)’ 팬아트 공모전의 일러스트레이션 부문 본선 진출작에 대한 온라인 투표를 1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실시한다.
 
일러스트레이션, 웹툰, 코스튬 플레이 등 총 3가지 부문으로 진행 중인 LOL 팬아트 공모전은 LOL의 경험을 유저의 창의적인 상상력을 바탕으로 게임 외적인 분야까지 확장시키고, 유저가 자신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됐다.
 
지난 5월 14일부터 지난달 20일까지 진행된 일러스트레이션 부문 응모 기간엔 1180개의 작품이 접수되는 등 큰 호응을 보였다. 4명의 라이엇게임즈 디자이너로 구성된 팬아트 공모전 심사위원이 구도, 색감, 포즈, 전체적인 완성도를 기준으로 채점한 결과를 토대로 총 20개의 작품이 본선에 올랐다.
 
투표는 본선 진출작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해당 작품들은 LOL 공식 홈페이지와 온라인 투표 사이트(fanta-lol.com)에서 모두 확인 가능하다.
 
투표는 LOL 챔피언이 인쇄된 환타, 스프라이트, 코카콜라 제로 제품의 캔따개 뒷면 코드를 온라인 투표 사이트에 입력하는 방식이다. 이번에 진행되는 일러스트레이션 부문 투표 참가자 전원에게는 특별 제작한 소환사 아이콘 ‘아티스트 포로’가 주어진다.
 
이 아이콘은 전 세계 중 한국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것으로 라이엇게임즈가 LOL 커뮤니티를 빛내주는 아티스트를 기념하고자 제작했다.
 
오는 8월과 9월에 진행되는 웹툰과 코스튬 플레이 투표 참가자에게는 각기 다른 소환사 아이콘이 주어질 예정이어서 3개 부문 투표에 모두 참가하면 3종의 특별 소환사 아이콘을 모두 보유할 수 있다.
 
이 투표를 통해 선정된 부문별 대상 수상자에게는 27인치 iMac 레티나 5K와 함께 항공료와 숙박료를 포함한 2015 LOL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 참관 기회가 주어진다. 부문별로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맥북 프로 15인치,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맥북 12인치, 본선 진출자 전원에게 LOL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게임 포인트 20000RP가 수여되는 등 푸짐한 상품이 지급된다.
 
권정현 라이엇게임즈 상무는 “유저들의 작품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팝스타 아리’ 스킨이 실제 게임에 적용된 것처럼 LOL을 게임이 아닌 다른 방식으로 즐기는 유저들의 뛰어난 상상력은 LOL이 지속적으로 진화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면서 “투표에 적극적인 참여 바라며 현재 진행되고 있는 웹툰 및 코스튬 플레이 부문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라이엇게임즈가 주최, 주관하고 환타가 함께하는 이번 2015 LOL 팬아트 공모전에 대한 내용은 마이크로사이트(http://event.leagueoflegends.co.kr/fanart_2015)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