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3

[게임플=김준완 기자] 저격의 묘미를 만끽할 수 있는 ‘스나이퍼엘리트3’의 출시일이 확정됐다.

주요 외신은 6일 505게임즈가 페이스북을 통해 TPS 게임 ‘스나이퍼엘리트3’의 북미 출시일을 오는 7월 1일로 밝혔다고 보도했다. 영국은 이에 앞선 6월 27일 발매된다.

리벨리온게임즈가 개발한 ‘스나이퍼엘리트3’는 저격수에 초점이 맞춰진 ‘스나이퍼엘리트’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이 시리즈는 발사한 탄환이 날아가는 궤적과 이와 관련된 물리·화학적인 현상을 연구하는 ‘탄도학’ 개념이 적용된 점이 특징이다. 이에 저격 시 탄환 속도, 풍향, 중력, 호흡 등을 고려해 적을 사살하는 등 현실성이 높은 슈팅게임으로 호평을 얻고 있다.

‘스나이퍼엘리트3’는 이 같은 저격의 재미를 한층 끌어올려 헤드샷으로 한 번에 적을 처치하는 것은 물론 일격에 차량의 약점 부위를 공격해 폭파시키는 등의 전투가 가능하다.

이 작품은 전작 ‘스나이퍼엘리트V2’처럼 제2차 세계 대전을 시간적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CIA의 전신인 전략사무국(OSS)의 칼 페어번 요원이 북아프리카에 위치한 리비아 동부의 항구도시 토브루크에서 연합군 승리에 도움을 줄 숨겨진 독일 기술을 찾는 활약상을 그린다.

‘스나이퍼엘리트3’는 PC를 비롯해 플레이스테이션3·4, X박스360·원 등의 버전이 출시된다. 현재 리벨리온 스토어(https://games.rebellionstore.com)에서는 정가보다 20% 할인된 39.99달러로 ‘스나이퍼엘리트3’의 선구매가 진행 중이다.
김준완 기자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