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jpg-게임명: 마구더리얼

-장르: 스포츠

-서비스: CJE&M넷마블(부문대표 조영기)

-개발사: 애니파크(대표 김홍규)


-일정: 2013년 2월 13~17일 2차 비공개 테스트(CBT)


CJE&M넷마블(부문대표 조영기)은 애니파크가 개발한 온라인 야구게임 ‘마구더리얼’의 2차 비공개 테스트를 13일부터 오는 17일까지 5일간 실시한다.


‘마구더리얼’은 온라인 야구게임으로는 처음 언리얼엔진3로 개발, 실제 야구의 박진감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지난해 10월 첫 비공개 테스트 이후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 수용해 이번 테스트에서는 완전히 개선된 모습이 선을 보인다.


‘마구더리얼’의 이번 테스트에서는 싱글 리그 플레이 모드인 ‘나만의 리그’를 비롯해 미션, 선수 성장, 선수 앨범 시스템 등 4개의 굵직굵직한 콘텐츠가 새롭게 공개된다. 여기에 애니메이션과 타격감 등이 개선돼 야구게임의 참 재미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


‘마구더리얼’의 2차 테스트에서 새롭게 선을 보이는 4가지 핵심 콘텐츠를 살펴보자.

3.jpg

◆ 온라인 야구게임 첫 133경기 페넌트레이스 ‘눈길’

‘마구더리얼’ 2차 테스트에서 경험할 수 있는 싱글 모드인 나만의 리그는 온라인 야구게임으로는 처음 해당 연도에 실제 존재한 8개 구단과 일정에 맞춰 133경기의 페넌트레이스를 지원한다. 여기에 시즌 기록 및 순위에 따라 포스트시즌도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


지난해 프로야구 왕좌에 오른 팀은 삼성 라이온즈였지만 내 팀의 전력과 실력을 키워 도전한다면 2012년도 역사를 다시 쓰는 것도 가능하다. 약체 팀을 응원하는 설움을 겪은 프로야구 팬이라면 도전해볼 만한 콘텐츠다.


여기에 한 시즌 동안 높은 활약을 펼친 선수를 대상으로 시즌 MVP, 골든글러브, 각종 타이틀 수상의 영예를 얻을 수 있는 것은 물론 기록에 따라 추가적인 게임머니 보상도 받을 수 있다.


나만의 리그는 조작이 익숙하지 않은 초보 유저가 싱글 플레이를 통해 조작감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도와주며 매 경기마다 주어지는 경기 보상과 선수 성장 포인트를 통해 다소 부실했던 팀을 차근차근 강화할 수 있도록 해준다.


133경기가 너무 많다고 느껴진다면 빠른 결과 보기를 통해 시뮬레이션된 경기 결과만을 확인하는 것도 가능하다.


2.jpg◆ 지루할 틈 없는 다양한 미션 지원

‘마구더리얼’에 구현된 다양한 콘텐츠를 보다 쉽게 익힐 수 있도록 한 것이 미션 시스템이다. 친절한 미션 도우미가 등장, 각각의 콘텐츠에 자연스럽게 적응할 수 있도록 안내를?해준다. 특히 선수 카드 수집에 따라 달성되는 ‘수집 미션’, 경기를 치르면서 하나하나 달성할 수 있는 ‘경기 미션’, 매일매일 도전할 수 있는 ‘오늘의 미션’ 등 수백 가지의 미션을 통해 지루할 틈이 없다.


‘마구더리얼’의 이번 테스트에서는 각각의 게임에서 활약한 결과에 따라 부여되는 성장 포인트로 더 나은 선수로 육성할 수 있는 선수 성장 시스템도 선을 보인다. 타자는 콘택트, 스로잉, 스피드, 파워, 디펜스 능력을, 투수는 각 구질의 계열별 능력을 이 시스템을 통해 올릴 수 있다. 성장 결과에 따라 같은 선수카드라도 다른 능력치를 갖게 되는 점이 선수 성장 시스템의 매력이다.


선수 성장 포인트는 다른 유저와의 대결은 물론 앞서 언급했듯 나만의 리그에서도 획득 가능하다.

4.JPG

◆ 한번 영입한 선수카드, 언제든 재활용 가능하다

‘마구더리얼’은 ‘마구마구’의 선수카드 시스템을 계승하고 있는데, ‘마구마구’와는 또 다른 재미를 주기 위해 도입된 것이 선수 앨범 시스템이다.


선수 앨범에는 한 번이라도 뽑은 선수카드라면 모두 자동 저장된다. 활성화된 선수카드는 원하는 시점에 언제라도 일정량의 게임머니를 지급해 재영입이 가능하다.


‘마구더리얼’에서 유저가 구성할 수 있는 선수카드 로스터는 총 3개 덱이다.(2차 CBT에서는 2개 덱을 지원한다.) 이에 선수 앨범은 구성하고자 하는 3개 덱에 맞지 않는 선수카드를 버리거나 조합으로 날리는 것을 막아준다.


선수 앨범에 선수카드를 채워나갈 때마다 달성되는 수집 미션의 보상도 놓칠 수 없는 흥미요소다.

김준완 기자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