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이 게임 세상에서 장애학생들의 놀이터를 짓는다.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는 전국 특수학교를 대상으로 e클래스게임여가문화체험관 ‘해피 스페이스’ 신청 및 운영을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해피 스페이스’는 장애학생들의 여가문화 개선 및 정보화 능력 신장을 위해 지난 2007년부터 넷마블과 국립특수교육원(원장 우이구)이 주최하는 민관 공동 협력 사업으로 학생들의 건전한 여가문화 개발과 신체능력 향상을 위해 전국 특수학교에 지속 보급하고 있으며 올해로 28, 29번째 여가문화체험관을 신설한다.
 
게임여가문화체험관 ‘해피 스페이스’는 ▲장애학생의 체력과 집중력 강화를 위한 체감형 게임 중심의 비디오 게임존 ▲사회성 강화와 올바른 게임문화 교육을 위한 모바일 및 PC게임존 ▲e스포츠 관람과 휴식을 위한 휴게학습공간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금년에는 2개교를 추가 선정해 넷마블이 활동공간 및 전자기기 등 시설 일체를 지원한다.
 
또한, 현재 게임여가문화체험관 운영 학교를 대상으로 우수 사례를 발표하고 정보를 교류하는 워크샵을 개최해 넷마블의 다양한 게임 콘텐츠를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 표준안 개발 및 보급을 통해 기존 설치학교 대상 지원을 강화한다.
 
지난 1월부터 2개월 동안 넷마블과 국립특수교육원은 공동으로 실시한 전국 게임여가문화체험관 설치학교 실태조사를 통해 일반학생들과 함께 다양한 최신식 게임을 즐기고 소통하고자 하는 장애학생들의 수요를 파악했다.
 
넷마블은 체험관 설치 후 3년이 지난 특수학교를 대상으로 넷마블 게임이 설치된 태블릿 PC 설치 등 기자재 업그레이드와 유지보수를 통한 발전된 게임 콘텐츠를 제공해 장애학생들의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세상과의 자유로운 소통을 도울 예정이다.
 
신규 신청을 원하는 특수학교는 국립특수교육원 홈페이지 ‘공지사항’ 내 서식을 통해 4월 10일까지 국립특수교육원으로 신청서를 직접 제출하거나 우편 접수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넷마블은 "게임여가문화체험관은 신체 제약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을 통해 소통할 수 있는 장으로 그간 보내주신 많은 관심에 힘입어 추가 개관을 결정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넷마블은 게임 선도 기업으로서 장애우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 앞장설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게임여가문화체험관 외에도 'ESC프로젝트-학부모 게임문화교실', '전국장애학생 e스포츠대회' 등은 물론 게임업의 특성을 살린 재능기부 및 멘토링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가고 있다.
 
넷마블 사회공헌 활동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넷마블 공식 홈페이지 (http://www.netmarble.com/csr/about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준완 기자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