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게임즈는 4일 MOBA 게임 ‘리그오브레전드(LOL)’와 관련해 학부모를 위한 전용 페이지를 개설했다.

‘LOL’ 학부모 전용 페이지(https://parents.leagueoflegends.co.kr/)는 라이엇게임즈의 ‘플레이어 중심’ 철학에 입각해 플레이어와 그들을 자녀로 둔 학부모 간 게임 문화에 대한 이해의 격차를 줄이고, 공감을 바탕으로 보다 즐겁고 긍정적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됐다.

페이지는 크게 ▲리그오브레전드 소개 ▲게임 법규 소개 ▲자녀 게임 이용 관리 ▲1:1문의등으로 구성된다.

리그오브레전드 소개는 자녀들의 게임 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게 다양한 정보가 서비스된다. 이 메뉴는 게임에 대한 자세한 소개와 자녀들이 열광하는 e스포츠 문화, 청소년 역사 교육 프로그램과 같은 사회공헌 활동 등을 담아 게임과 문화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자녀의 게임 생활을 바라볼 수 있도록 돕는다.

자녀 게임 이용 관리는 학부모가 자녀들의 게임 이용 현황을 확인해 올바른 지도를 내릴 수 있도록 한다. 이를 통해 부모 명의로 가입된 계정과 게임 이용 시간 및 결제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개인 정보 열람을 신청할 수 있는 등 자녀의 게임 생활 현황을 상세하게 살펴볼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이 서비스된다.

또한 웹툰을 통해 게임 이용 관리 방법을 쉽게 알 수 있으며, 셧다운제와 게임시간선택제, 게임 이용에 대한 법정대리인 동의 및 절차가 소개되는 등 게임 관련 법규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 밖의 궁금한 점은 1:1 문의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권정현 라이엇게임즈 상무는 “‘LOL’이 청소년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자녀가 즐기는 게임 문화에 대한 폭 넓은 이해를 바탕으로 올바른 게임 생활을 유도할 수 있는 공간을 새롭게 개설했다”며 “이 페이지가 학부모와 자녀가 서로를 이해하고 함께 건전하게 게임을 즐기는 문화의 토대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