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네오위즈.jpg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이기원)는 2013년 3분기에 국제회계기준(K-IFRS)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매출 916억 원, 영업이익 349억 원, 당기순이익 96억 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5%, 전 분기 대비 33%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1%,? 전 분기 대비 45% 상승했다.


부문별로는 해외 부문에서 6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전체 매출의 65%를 차지했고, 국내 부문은 316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해외 부문에서는 중국 ‘크로스파이어’의 재계약 조건이 반영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일본 자회사인 게임온에서 서비스 중인 ‘아키에이지’, ‘헬로히어로’ 등이 성과를 내며 선전했다. 특히, ‘헬로히어로’는 출시 50여일 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 향후 주요 매출원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네오위즈게임즈는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국내외 온라인 게임 및 모바일 사업 역량을 더욱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최근 첫 모바일 자체개발작 ‘마성의 플러스’를 선보였으며, 연내 국내외 10종의 모바일 게임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지난 10월 ‘모바일 게임 사업 설명회’를 통해 네오위즈게임즈의 계열사인 지온인베스트먼트가 중심 역할을 하는 500억 원 규모의 투자 지원 방향을 발표한 바 있으며, 스타트업을 발굴, 지원하는 ‘네오플라이’ 프로그램을 통해 투자 및 IP를 확보를 지속적으로 해나갈 방침이다.


온라인 게임 역시 개발 자회사를 통해 준비 중인 ‘블레스(BLESS)’와 ‘프로젝트 블랙쉽’을 비롯, ‘코어마스터즈’, ‘바이퍼서클’ 등 다양한 장르의 신작들을 선보이며 시장 지배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네오위즈게임즈는 해외 시장 공략에도 적극 나서 해외 판권을 보유한 모바일 및 온라인 게임을 순차적으로 해외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네오위즈게임즈 이기원 대표는 “상반기부터 비용 효율화 노력으로 수익기반을 다져왔고, 준비 중인 모바일과 온라인 게임이 모두 순조롭게 진행 되어가고 있다”며, “4분기를 비롯한 2014년에는? 본격적인 모바일 게임 출시와 과감한 투자진행으로 보다 나은 성과 창출을 위해 역량을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준완 기자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