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jpg

CJE&M넷마블(부문대표 조영기)은 장애 학생의 여가문화 개선과 정보화 능력 신장을 위해 ‘게임여가문화체험관(해피 스페이스)’을 전주와 천안 지역에 새롭게 설치하고 개관식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게임여가문화체험관은 장애 학생의 여가 문화 개선을 위해 지난 2007년부터 넷마블과 국립특수교육원이 주최하는 민관 공동 협력 사업이다.


넷마블은 최근 전북 푸른학교와 천안 나사렛 새꿈학교에 각각 24, 25호 게임여가문화체험관의 개관식을 진행하고 장애학생에게 PC와 게임장비 등 시설 일체를 증정했다.


게임여가문화체험관은 장애학생의 체력과 집중력 강화를 위한 체감형 게임 중심의 ‘비디오 게임존’, 사회성 강화와 올바른 게임문화 교육을 위한 ‘PC 온라인 게임존’, 게임 및 e스포츠 관람과 휴식을 위한 ‘휴게존’ 등으로 구성된다.


이 시설은 평소 외부 활동과 여가문화 체험 기회가 적은 장애 학생에게 게임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은 물론 일반 학생과 동등한 여가활동의 기회를 제공하는 곳으로 자리매김하며 특수 교육계의 호평을 받고 있다.


조영기 넷마블 부문대표는 “게임은 장애와 비장애 구분 없이 모두가 하나 되어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라며 “앞으로도 게임의 순기능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준완 기자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