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서민)은 한글날을 맞아 자사 인기 온라인게임을 통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메이플스토리’에서는 9일부터 17일까지 게임 내에서 초성이 적힌 티셔츠 의상 아이템을 판매한다. 또한 한글날인 9일과 12~13일 주말에는 13레벨 이상 캐릭터를 대상으로 초성 문제를 맞히면 ‘월묘 정령의 펜던트’ 등 게임 아이템을 지급하는 초성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피파온라인3’에서는 오피스 문서 작업에 사용 가능한 ‘넥슨 풋볼고딕’을 8일 출시한다. 넥슨 풋볼고딕은 검색포털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무료서체에 등록돼 배포된다.


‘샤이야’에서는 8일부터 26일까지 순 한글로 구성된 이름을 가진 캐릭터로 접속한 유저 10명에게 넥슨캐시 1백만 원씩 총 1천만 원을 지급한다. 이벤트 기간에 ‘샤이야’ 페이스북과 친구를 맺고 순 한글로 된 캐릭터명과 서버명을 댓글로 남긴 유저 1천 명에게 선착순으로 넥슨캐시 5천 원을 증정한다. 이 밖에 게임 접속 시간 누적에 따라 에테인 장비 상자, 경험치 증가 포션(50%)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던파.jpg

‘던전앤파이터에서’는 ‘한글이름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9일까지 ‘던전앤파이터’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이벤트 게시물에 게임과 어울리는 한글 이름을 댓글로 남긴 유저 중 심사를 통해 1등에게 2만 세라, 2등과 3등에게 각각 1만 세라와 5천 세라를 선물한다.


‘사이퍼즈’에서는 7일부터 13일까지 순화된 국어 닉네임 사용을 권장하는 ‘아름다운 이름 쓰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바른 우리말 사용을 위해 닉네임 변경을 원하는 유저는 이벤트 게시물에 이유와 함께 댓글을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닉네임 변경권’을 지급하며, 가장 타당한 이유를 올린 유저에게 ‘닉네임 변경권’과 함께 원하는 유니크 아이템 1개를 추가로 증정한다.


‘아틀란티카’에서는 10일까지 게임 내에서 ‘훈민정음 해례본’을 찾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숨겨진 보물창고’ 던전에서 사냥을 통해 4개로 조각난 훈민정음 해례본을 획득할 수 있으며, 조각을 모아 해례본을 완성하면 ‘행운의 강화석’을 획득할 수 있는 ‘한글날 축하상자’ 또는 ‘용병 레벨업 이용권’으로 교환 가능하다.


‘에버플래닛’에서는 8일부터 14일까지 한글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일일 퀘스트를 통해 얻은 ‘맞춤법 도전 쿠폰’을 사용해 헤르메니아 광장의 NPC(Non Player Character) ‘아리’와 하루 한 번 맞춤법 퀴즈에 도전할 수 있으며, 세 문제를 맞히면 ‘한글날 구슬’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버블파이터’와 ‘엘소드’에서는 각각 경험치 4배(8일~9일)와 2배(9일 오후 1~3시, 오후 7~9시) 등을 지급하는 이벤트가 펼쳐진다.

김준완 기자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