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jpg

유니티테크놀로지스코리아(지사장 양우형)는 유니티 엔진 관련 교육 사업으로 ‘유니티 에듀케이션’을 적극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이는 공식적인 기준 없이 분산돼 있던 유니티 엔진 교육을 통합하고 검증을 거친 보다 수준 높은 강의를 제공하고자 체계를 마련키로 한 것.


유니티코리아는 현재 유니티 엔진을 바탕으로 한 커리큘럼 및 자격인증(Certification) 제도를 구체화하고, 교육 센터와 자격시험 센터의 운영을 준비 중이다.?여기에 한국게임개발자협회의 이승훈 협회장을 비롯한 여러 개발 전문가들이 정식 강의에 활용될 유니티 교재를 제작 및 검토하고 있다는 게 유니티코리아 측의 설명이다.


유니티코리아는 지난 2일 유니티 엔진에 관심이 있는 대학의 교수들을 초청해 유니티 에듀케이션을 소개하는 세미나를 개최한 바 있다. 이 세미나를 통해 유니티 에듀케이션의 목표와 청사진이 제시됐으며 세부적인 운영 계획이 공개됐다.


유니티코리아는 향후 대학과의 연계를 통해 수업에 사용될 엔진 라이선스 및 교재를 제공하고 정식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강의를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양우형 유니티코리아 지사장은 “유니티 엔진을 배우고 싶어 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보다 확실한 교육 시스템을 제공하고자 유니티 에듀케이션을 추진하게 됐다”며 “유니티 에듀케이션은 다음달 말 준비가 완료될 예정으로 중앙대, 인하대, 국민대 등 유명 대학과의 협의를 통해 수강 과목으로 도입하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준완 기자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