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박물관.jpg

엔엑스씨(대표 김정주)가 다음달 개관을 앞둔 넥슨컴퓨터박물관의 블로그를 17일 오픈했다.


넥슨컴퓨터박물관은 제주시 노형동 한라수목원 인근에 2445.68평방미터(지하1층·지상3층) 규모로 건립 중이며, 다음달 하순 개관될 예정이다.


넥슨컴퓨터박물관 블로그는 ▲박물관 개관 준비 과정과 생생한 뉴스를 보여주는 ‘파란만장 박물관 일지’ ▲자신만의 특별한 컴퓨터 이야기를 인터뷰로 담아내는 ‘내 인생의 컴퓨터’ ▲2000여 점이 넘는 박물관 소장품을 선별해 보여주는 ‘이주의 컬렉션’ ▲아케이드 시절의 알싸한 추억을 담은 ‘아케이드 방언’ ▲박물관의 소소한 일상을 다룬 웹툰 ‘오늘도 GG’ 등으로 구성된다.


넥슨컴퓨터박물관 블로그는 박물관 뉴스는 물론 학술적이고 교육적인 정보를 주고 네티즌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관람객과 함께 만들어가는 온라인 지식정보저장소 거점의 역할을 하게 된다.


엔엑스씨는 “넥슨컴퓨터박물관은 국내외 정보기술(IT) 산업의 역사를 총망라하고 제주 지역 사회의 발전과 아동, 청소년들의 과학교육을 위해 기능을 상실한 유물이 아닌 현재 진행형 매체로 컴퓨터의 역사를 조망한다”면서 “고정된 공간이 아닌 관람객과 함께 진화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색다른 전시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준완 기자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