벅스.jpg

네오위즈인터넷(대표 최관호)은 음악포털 벅스가 ‘똑똑한 검색: 구글의 지식그래프’와 연동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벅스를 통해 축적된 음악 정보가 구글에 제공되는 것으로 아티스트, 앨범 등의 기본 정보와 함께 벅스의 주간 및 일간 차트를 독점으로 공급, 이용자가 원하는 음악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예를 들어 구글 웹과 모바일에서 이효리를 검색할 경우 신상정보와 함께 최근 발표한 신곡 ‘미스코리아’ ‘Bad Girls(배드걸스)’의 벅스 주간 및 일간 순위가 표시되는 방식이다.


지난 4월초 한국어로도 출시된 구글의 지식그래프는 문자나 단어의 나열에만 기반해 검색결과를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인터넷에 존재하는 방대한 정보를 유기적으로 연결해 대상 간의 관계를 바탕으로 한 검색결과를 보여주는 점이 특징이다.


현재 지식그래프에서는 인물, 장소, 사물을 나타내는 약 5억 7000만개의 대상과 이와 관련된 180억개의 속성들이 서로 연결돼 있다.

김준완 기자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