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광장동 유니클로 악스에서 11일 펼쳐진 ‘스타크래프트2:군단의심장’ 출시행사가 소장판을 구매하려는 1000여명의 인파가 몰리며 성황을 이뤘다.


이날 행사는 지난해 5월 열린 ‘디아블로3’ 행사에 비해 적은 인원이 참여했지만 시내와는 다소 거리가 있는 한적한 곳에서 열려 질서 정연한 상태에서 진행됐다.?행사 시작 후?관람객은 실내에서 출시행사 이벤트를 즐겼다.


스타2.jpg

‘군단의심장’ 소장판을 처음 구매할 수 있던 이번 행사는 게임의 정식 발매 하루 앞서 진행됐으며 8일 오전 11시부터 기다린?이주환 씨가?첫 구매자가 됐다. 그런데 이 청년보다 먼저 기다린 건 정찬호 씨.

지난 7일 밤부터 기다린 정 씨가 군 입대를 앞둔 이 씨에게 자리를 양보하면서 첫 구매자 된 것. ‘군단의심장’ 소장판의 첫 구매자가 되기 위해 90여 시간을 기다린 셈이다.


이주환?씨는 “평소 블리자드 게임을 즐겼는데 ‘군단의심장’ 첫 구매자가 되어 기쁘고 양보를 해준 정 씨에게도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면서 “군 입대 전 기억에 남는 추억을 만들어 뿌듯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블리자드는 첫 구매자에게 ‘군단의심장’ 소장판과 함께 LG탭북 등의 선물을 증정했다.


‘군단의심장’은 지난 2010년 7월 출시된 ‘스타크래프트:자유의심장’ 이후 2년 7개월여 만에 선을 보이는 첫 확장판이다. 이 작품은 오는 12일 전 세계 동시 출시되며 저그 종족의 재건을 담은 싱글플레이와 다양한 신규 소셜 기능 등이 구현된 멀티플레이로 높은 완성도를 지녔다.

‘군단의심장’ 출시행사는 한국을 비롯한 미국, 프랑스, 호주, 싱가포르, 대만, 러시아, 브라질, 멕시코 등 세계 곳곳에서 21시간에 걸쳐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웹사이트와 온게임넷, 트위치TV, 곰TV 등을 통해 전 세계 생중계됐다.


국내 행사에서는 유명 프로게이머들과 해설진이 함께하는 e스포츠 특별 이벤트 경기에 이어 소장판과 일반판 판매,??‘스타2’ 개발자와 프로게이머 사인회가?이뤄졌다.

김준완 기자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