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회 콘셉트의 이벤트 스토리, 풍성한 보상과 굿즈샵으로 분위기 띄워

[게임플] 넥슨의 ‘블루 아카이브’가 최근 확인되고 있는 긍정적 분위기에 업데이트와 이벤트 등으로 힘을 싣고 있다. 

행보를 본격화 한 시점은 지난 24일, 블루 아카이브 서비스 1.5주년을 앞두고 진행했던 특별 생방송 ‘Go! Go! 키보토스!’였다. 해당 방송에선 넥슨게임즈 김용하 PD를 비롯한 주요 개발진이 직접 참석해, 업데이트를 앞둔 신규 이벤트 스토리 ‘ON YOUR MARK @MILLENIUM ~키보토스 황륜대제~’를 예고했다. 

‘키보토스 황륜대제’는 2년에 한 번씩 진행되는 대운동회로, 이번 스토리는 운동회 개막식을 앞둔 학생들이 예기치 못한 사고를 극복하는 내용을 조명했다. 

특히 운동회 콘셉트에 어울리는 응원단, 체육복 복장의 신규 캐릭터와 상당량의 보상을 무료로 받을 수 있어, 공개 전부터 많은 주목을 받고 있었다. 이밖에도 방송에서는 공개 직후 긍정적인 반응을 모았던 개발진의 비하인드 스토리 영상과 5월 20일 개최 예정인 블루 아카이브 1.5주년 페스티벌 소식도 함께 공개해, 뜨거운 반응을 모았다. 

블루 아카이브는 이러한 상승세에 만족하지 않고 새로운 소식으로 화제성을 유지할 계획이다. 우선 지난 12일부터 공식 온라인 굿즈샵 ‘살례 스토어’ 오픈과 황륜대제 두 번째 이벤트 스토리 ‘Get Set, GO!’의 사전등록을 시작했다. 

현재 샬례 스토어는 블루 아카이브 유저 사이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일본 현지에서 이벤트 후일담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키보토스 황륜대제 Other side stories 패키지’를 비롯해, 여러 콘셉트의 굿즈를 온라인으로 판매하기 때문. 

오는 25일 업데이트 예정인 ‘Get Set, GO!’ 역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벤트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보상 이외에도 발도의 사전 등록을 진행해, 청휘속 1,200개와 10회 모집 티켓 등의 아이템을 동시에 지원한다. 이외에도 플레이키보드와 협업해 제작한 키보드 테마를 무료로 제공하는 등 이벤트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황륜대제 이후에는 또 다른 이벤트, 메인 스토리가 진행될 예정이다. 앞서 공개된 로드맵에 따르면 5월 1차 업데이트로 메인 스토리 ‘Vol.2 태엽 감는 꽃의 파반느: 2장 우정과 용기와 빛의 로망 (전반부)’와 스페셜 캐릭터 ‘히마리’가 추가된다. 2차 업데이트로는 메인 스토리 후반부와 ‘227호 온천장 운영일지’, 신규 스트라이커 ‘시구레’가 동시에 공개된다. 

이후 6월 1차 업데이트에선 이벤트 스토리 ‘성당의 메리크리스마스’와 ‘세리나(크리스마스)’, ‘하나에(크리스마스)’가 등장한다. 6월 1차 업데이트 전 블루 아카이브 1.5주년 페스티벌이 진행될 예정된 점을 감안하면, 현장에서 새로운 소식이 공개될지 여부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 

송진원 기자
유저가 사랑하는 게임의 재미를 널리 알리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