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로지텍 - 신규 아이패드 10세대 전용 올인원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인 ‘슬림 폴리오(Slim Folio)’를 국내 정식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슬림 폴리오’는 최근 애플에서 새로 출시한 아이패드 10세대와 호환되는 얇고 가벼운 올인원 키보드 케이스 제품이다. 

# 기타 소식

카카오게임즈 -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개발한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제 3회 발할라 리그’를 개최 예정이다. ‘제 3회 발할라 리그’는 오는 1월 7일 오후 4시 서울 잠실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진행할 예정이고 ‘오딘’ 공식 유튜브, ‘인챈트’ 아프리카TV 및 트위치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라이엇게임즈 - 전략적 팀 전투 신규 세트 ‘괴물 습격!’ 출시를 기념해 ‘돌려돌려 TFT: 히어로vs빌런’ 대회를 이틀간 개최한다. ‘돌려돌려 TFT: 히어로vs빌런’은 신규 세트 ‘괴물 습격!’의 콘셉트에 맞춰 총 8인의 참가자가 ‘히어로 팀’과 ‘빌런 팀’으로 나뉘어 대결하는 대회다. 

컴투스홀딩스 - ‘C2X NFT 마켓플레이스’가 연말을 맞아 기부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NFT 기획을 선보인다. C2X NFT 마켓플레이스는 이달 31일까지 강수진 성우와 함께 NFT 기부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또한 추억의 명곡을 NFT로 한정 수량 발매하는 ‘리멤버 더 뮤직’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빅게임스튜디오 - 자사가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 게임 ‘블랙클로버 모바일: The Opening of Fate’의 정보가 점프페스타에서 공개됐다. '블랙 클로버'는 세계 누적 발행부수 1,800만 부를 기록한 메가 히트작으로 일본 슈에이샤의 잡지 ‘주간 소년점프'에 연재 중인 작품이다.

컴투스 -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 1월 12일까지 서울 중구에 위치한 세븐일레븐 중국대사관점에 팝업 스토어를 설치한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구글 PC 게임 지원 플랫폼 ‘구글 플레이 게임즈’에서 만날 수 있는 ‘크로니클’을 유저들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체험해볼 수 있도록 조성됐다.

블리자드 - 국내 팬들을 위해 특별 기획된 ‘오버워치2 레전드 배틀’이 온, 오프라인으로 응원전에 참가한 오버워치 e스포츠 팬 모두에게 따뜻한 추억과 단체 응원전의 매력을 선사하며 종료됐다. 특히 대회 2일차 결승전을 앞두고서는 ‘오버워치 월드컵의 귀환’ 소식이 깜짝 발표되며 축제의 화룡정점을 찍었다. 오버워치 월드컵은 새로운 방식, 새로운 선수와 더불어, 전 세계에 곳곳에 있는 다양한 국가와 지역을 새롭게 조명한다는 방침이다.

그라비티 - 자회사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이 지난 17일 모바일 퍼즐게임 ‘퍼즐앤드래곤’ 유저 행사 ‘2022 하반기 퍼드컵’을 마쳤다. 약 2시간에 걸친 치열한 경기 끝에 결승전에서 닉네임 ‘블피’ 유저가 최종 승리를 거머쥐며 2022년 하반기 퍼드컵 챔피언에 등극했다.

넷마블 - 넷마블문화재단은 넷마블 본사 지타워에서 ‘2022 넷마블 창문프로젝트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에는 창문프로젝트 참여 아동들이 직접 제작한 110점의 문화예술교육 작품이 지타워 3층에 위치한 ‘ㅋㅋ 다방’에 전시되며, 12월 19일부터 30일까지 누구나 자유롭게 무료 관람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한국 최초의 버추얼 크리에이터 ‘세아(SE:A)’가 연말 연시를 맞아 세상을 더 아름답게 만드는 곳에 힘을 보태고자 진행한 ‘세아스토리 24시간 기부 콘서트’를 마무리 했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전세계 에픽세븐 방송 크리에이터들 중 PVP 최강자를 가리는 ‘글로벌 크리에이터 대전 시즌2’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텐센트 - 텐센트의 클라우드 사업인 텐센트 클라우드가 넥슨과 모바일 앱 넥슨타운 출시를 위해 협업한다. 텐센트 클라우드는 넥슨타운에 첨단 TRAE 음성 엔진 3A 프로세싱, 에너지 경쟁 기반 실내 오디오 믹싱, 특수 오디오 기술, Non-ROI 영역의 코드 레이트 감소 및 시간 영역 SVC 기술 등 업계를 선도하는 초고품질 오디오·비디오 기능과 낮은 임계값 및 빠른 액세스, 높은 동시성도 지원하고 있다. 

NHN - 지난 16일 성남시 자원봉사센터에서 지역 내 발달장애아동의 사고 예방을 지원하기 위한 스마트 태그 기부 행사를 가졌다. 기부된 스마트 태그는 센터를 통해 지역 내 발달장애아동 100명에게 전달돼 유용하게 활용될 계획이다.

워게이밍 - 연말까지 자사의 해상 전투 MMO 게임 ‘월드 오브 워쉽’에서 모든 유저에게 프리미엄 계정을 제공하는 무료 프리미엄 주간을 진행한다. 오는 31일 자정까지 진행되는 무료 프리미엄 주간에 특별 페이지에 접속만 하면 모든 플레이어에게 월드 오브 워쉽 프리미엄 계정 7일이 제공된다. 

반다이남코 - PS4, PS5, XSX, XSS, 스팀용 RPG ‘원피스 오디세이’(한국어판)의 무료 체험판을 2023년 1월 10일에 배포한다. 이와 함께 ‘잊을 수 없는 그 땅으로’, ‘마린 포드’, ‘드레스로자’의 정보가 담긴 최신 영상도 공개했다. 

데달릭 엔터테인먼트 - 자사 게임 ‘포션 타이쿤’의 홀리데이 테마 데모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데모는 스팀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데모에서는 포션타이쿤의 전반적인 게임 플레이와 독특한 경영 시뮬레이션의 면모를 엿볼 수 있다.

송진원 기자
유저가 사랑하는 게임의 재미를 널리 알리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