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넷마블 -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의 서비스 1.5주년을 기념해 '차원의 경계' 개편, 신규 시스템 '무기 해방' 추가 등을 업데이트했다. 1.5주년을 맞아 넷마블은 개인 서버뿐만 아니라 킹덤(길드) 서버를 이전할 수 있도록 했다.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에 신규 전설 플러스 영웅 ‘심연의 사도 네비로스’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신규 영웅 ‘심연의 사도 네비로스’는 만능형 원거리 영웅으로 기본 공격이 광역으로 적용되며 적군의 모든 저항을 감소시키고 아군에게 다양한 이로운 효과를 부여한다. 

유비소프트 -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의 최종 콘텐츠 업데이트인 ‘마지막 챕터’가 게임 내 정식 반영됐다. 마지막 챕터는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의 엔드 게임 콘텐츠로 1.6.2. 패치와 함께 게임 내에 적용됐으며 기존 플레이어는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즐길 수 있다.

네오위즈 - 루틀레스 스튜디오가 개발한 2D 액션 플랫포머 게임 ‘사망여각’의 닌텐도 스위치 유럽판 하드패키지를 정식 출시한다. ‘사망여각’은 한국 전통 설화 ‘바리공주 이야기’를 기반으로 한 PC/콘솔 게임이다. 

컴투스 -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에 신규 몬스터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전설 등급의 어둠 속성 몬스터 ‘루나’는 지난 11월 추가된 ‘솔’처럼 기존 ‘서머너즈 워’에서는 볼 수 없었던 백년전쟁만의 오리지널 캐릭터다.

나이언틱 - 리얼 월드 게임 “Pokémon GO”에 XXS 및 XXL 사이즈 포켓몬을 업데이트했다. 새로운 크기로 발견된 포켓몬은 ‘포챠나’, ‘그라에나’, ‘입치트’로, 포켓몬 도감 또한 업데이트되어 잡은 포켓몬의 크기를 기록할 수 있게 됐다.

카카오게임즈 - 자사가 서비스하고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가 개발한 핵 앤 슬래시 PC 온라인 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의 신규 리그, ‘금지된 성역’을 10일 정식 출시한다. 신규 리그 ‘금지된 성역’은 이용자가 금지된 성역에 입장하여 각 방을 하나씩 탐험하는 로그라이크 콘텐츠다. 

호요버스 - 액션 RPG ‘붕괴3rd’의 6.2 버전 ‘시간의 토끼’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6.2 버전에서는 신규 SP 캐릭터 ‘시간의 인도자’ 아이·히페리온Λ가 등장하며, 메인 스토리 33장 ‘진리의 이름으로’ 및 테마 이벤트 ‘붕괴 구조 일지’가 추가됐다.

추리 연애 시뮬레이션 모바일 게임 ‘미해결사건부’에서 ‘겨울의 비밀’ 테마의 기간 한정 콘텐츠를 업데이트한다, 이번 기간 한정 콘텐츠는 오는 12일부터 겨울이 찾아와 순백의 눈으로 덮인 미림시를 배경으로 진행된다. 

그라비티 - 12월 8일 오전 10시(싱가포르 현지 시간 기준)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RPG ‘라그나로크 아레나’를 동남아시아(태국 제외), 남아시아, 중동, 오세아니아 지역에 전격 론칭했다.

라이원소프트 - 액션 슈팅게임 ‘케로로M’을 오는 19일 정식 출시한다. ‘케로로M’은 지난 11월 16일부터 3일간 진행한 CBT에서 간단한 조작법과 짜릿하고 박진감 넘치는 액션 전투, 빠른 피드백 반영 등으로 호평을 받은 바 있다.

# 기타 소식

라이엇게임즈 - 리그 오브 레전드를 개발, 서비스하고 글로벌 e스포츠 대회를 주관하는 라이엇 게임즈는 2023 시즌 개막을 앞두고 1월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 동안 전 세계 아홉 개 리그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되는 시즌 개막 특별전을 개최한다.

마이크로소프트 - 마이크로소프트는 12일부터 대표작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로 잘 알려진 라이엇 게임즈의 유명 PC, 모바일 게임들을 Xbox Game Pass로 즐길 수 있게 된다고 9일 밝혔다.

조이시티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와 협약을 맺고 자사 대표 게임 프리스타일 시리즈에서 '조이풀(Joy full) 캠페인'을 진행한다. '조이풀 캠페인'은 국내외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을 위한 캠페인으로 이용자들의 즐거운 참여로 아동청소년들의 필요와 행복을 충족시킨다는 의미를 담았다.

넥슨 - 오는 10일 온라인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의 정규 e스포츠 대회 ‘2022 신한은행 SOL 카트라이더 리그 수퍼컵’ 개인전 결승을 진행한다. ‘2022 카트라이더 리그 수퍼컵’ 개인전 결승은 광명 IVEX 스튜디오에서 10일 오후 6시부터 진행되며, ‘카트라이더 e스포츠’ 유튜브, 트위치 및 아프리카TV 채널에서도 생중계된다.

CFK - 12월 16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에서 열리는 인디게임 페스티벌 ‘버닝비버 2022’에 참가한다. ‘버닝비버 2022’는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센터가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페스티벌로, 인디게임 전시를 비롯해 비즈니스 매칭, 문화 체험 등 인디게임 종사자와 관람객이 한 자리에 모인다.

컴투스홀딩스 - 컴투스 그룹이 주도하는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가 유통 물량을 실시간 수준으로 공개하는 공시 정책을 발표하고, 상시 외부 감사를 받으며 투명성 강화와 투자자 신뢰성 확보에 주력한다. 

그라비티 - 원스토어와 갤럭시 스토어에서 모바일 3D MMORPG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의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은 라그나로크 원작의 오리지널리티를 계승함과 동시에 새로운 세대의 탄생을 알리는 스토리를 메인으로 담아낸 모바일 3D MMORPG이다.

위메이드플레이 - 벤처, 스타트업 대상의 전략적 투자에 이어 주요 직군의 인재 채용을 진행한다. 위메이드플레이의 이번 채용은 게임 및 서버 개발, 게임 기획, 디자인, QA 등 개발 직군과 및 마케팅, 법무, 인사 등 전분야에 걸친 채용이다. 

송진원 기자
유저가 사랑하는 게임의 재미를 널리 알리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