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라이엇게임즈 - 리그 오브 레전드 세계관 기반 카드 게임 ‘레전드 오브 룬테라’의 신규 확장팩 ‘다르킨 전설: 세계의 종결자’를 출시한다. 이번 확장팩은 9일부터 12월 11일까지 진행되는 ‘LoR 월드 챔피언십’에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리그 오브 레전드 세계관 기반 전략 게임 ‘전략적 팀 전투’가 신규 세트 ‘괴물 습격!’을 업데이트했다. ‘괴물 습격!’은 ‘뒤집개특별시’를 침공한 괴물에 맞서 싸우는 영웅들의 이야기를 다룬다.

그라비티 - PC 온라인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라바 콜라보 환상 체험 총서를 공개했다. 라바 콜라보 환상 체험 총서는 베이스 레벨 100 이상부터 진행 가능하며 프론테라 동쪽 도서관에 위치한 환상 체험 총서 VR-Book을 통해 체험할 수 있다. 

온라인 게임 ‘라그나로크 제로’의 론칭 5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직업 스킬 밸런스 조정, 신규 직업군 및 피버 던전 공개, 장비 일괄 해제 기능 등 편의 기능을 추가했다.

컴투스홀딩스 -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인기 레전드 트레이너 ‘클레피나’의 코스튬을 새롭게 선보였다. 우익수 포지션의 ‘클레피나’는 ‘아이스크림’ 코스튬을 착용하면 외형이 매력적으로 업그레이드될 뿐만 아니라, 육성 능력치도 대폭 향상된다. 

시프트업 - 모바일 게임 ‘데스티니 차일드’에서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기념한 정규 레이드를 진행한다. 2주간 진행하는 신규 레이드 ‘크리스마스 캐롤’에서는 돈만 쫓는 변호사 캐롤이 하룻밤 사이에 과거, 현재, 미래로의 초월적 여행을 겪는 이야기를 담았다. 

넷마블 -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신규 ‘엑스맨’ 테마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영웅 ‘폴라리스(모던)’를 추가하고, ‘사이클롭스’의 ‘모던’, ‘진 그레이’의 ‘다크 피닉스’, ‘비스트’와 ‘엔젤’의 ‘올-뉴 엑스맨’ 등 신규 유니폼을 공개했다.

오픈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 5대 5 영웅전을 추가하고, 신규 영웅을 공개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새로 추가된 5대 5 영웅전은 이용자들이 5종의 영웅으로 덱을 구성해 대결을 펼치며 별도의 조작없이 자동으로 전투가 진행된다. 이와 함께 신규 영웅 ‘밤의 추적자 카일’을 공개했다. 

레벨 인피니트 - 건슈팅 액션 ‘승리의 여신: 니케’에 캐릭터 3종을 추가하고 신규 콘텐츠를 선보이는 등 겨울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신규 캐릭터이자 SR 등급의 화력형 ‘네베’와 SSR 등급의 방어형 ‘루피 : 윈터쇼퍼’, 그리고 지원형 ‘앤 : 미라클 페어리’ 등이 공개됐다.

넷마블 -캐주얼 힐링 게임 ‘머지 쿵야 아일랜드’에 헬로키티 등 유명 캐릭터 IP를 보유한 산리오코리아와의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으로 ‘머지 쿵야 아일랜드’에는 '시나모롤 인형', '폼폼푸린 인형', '헬로키티 인형'이 신규 캐릭터로 등장하고, 캐릭터들을 모티브로 한 자원, 장식 등이 추가됐다.

넥슨 - 코그가 개발한 온라인 액션 RPG ‘엘소드’에 ‘엘리시스’의 신규 전직 4라인 ‘아드레스티아’를 업데이트했다. 1차 전직 ‘소어 나이트’, 2차 전직 ‘파트로나’, 3차 전직 ‘아드레스티아’까지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신성한 무기 ‘디비누스 마누스’를 활용해 전투에 임한다.

슈퍼캣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5차 승급’ 및 월드 공성전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로 ‘4차 승급’ 및 710 레벨 이상 달성 이용자는 ‘백두산’ 지역 NPC ‘백암신선’을 통해 미션을 완료하면 ‘5차 승급’이 가능해진다. 

위메이드 - 모바일 MMORPG ‘미르4’가 첫 번째 파티장 정령 ‘소백룡 천류’를 선보인다. 첫 번째 파티장 정령인 ‘소백룡 천류’는 술법 방어력을 증가시키는 고유 효과를 보유했다. 체력과 마력은 물론, 몬스터 공격 피해량 등 능력치와 전투력을 대폭 향상시키는 다양한 스킬들을 자랑한다.

아이덴티티게임즈 -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에서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가장 많은 직업을 보유하고 있는 ‘워리어’의 신규 각성 스킬을 추가했다. 이와 함께,  ‘샬리카‘에 대한 새로운 소식을 듣게 된 주인공 일행의 시나리오가 담긴 ‘미스트랜드’ 지역 메인 퀘스트 ‘챕터 7. 사막에서 전하는 소식’을 공개했다. 

# 기타 소식

넷마블 - 오후 6시부터 ‘유튜브 크리에이터 타운: 게임대전’에서 실시간 액션 배틀로얄 PC 게임 ‘하이프스쿼드’의 수퍼리그를 개최한다. ‘수퍼리그’는 약 200명의 크리에이터가 스쿼드(팀)를 이뤄 ‘하이프스쿼드’의 다양한 모드에서 실력을 겨루는 난투대전이다. 

크래프톤 - 대학교 광고 동아리를 대상으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광고 공모전을 열고 시상식을 진행했다. 지난 1일 크래프톤 역삼 오피스에서 진행된 우수 작품 시상식에서 연세2팀이 1등을 수상했으며, 2등은 서강2팀, 3등은 인하 3팀이 각각 차지했다. 

웹젠 - 지난 12월 3일,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에 자사 임직원 자녀 38명을 초청해 무료 코딩 교육교실 ‘Let’s Play 코딩!’을 열었다. ‘Let’s Play 코딩!’은 2018년부터 임직원 자녀교육 지원을 위해 매년 정기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블리자드 - 하스스톤의 최신 확장팩 리치 왕의 진군 출시를 기념해 쿠팡(주)의 쿠팡이츠와 손잡고 하스스톤 플레이어들에게 카드 팩과 쿠팡이츠 할인 쿠폰 등 멋진 혜택을 제공하는 하스스톤 X 쿠팡이츠 선술집 이벤트를 펼친다.

e스포츠 대회, 2022 블리자드 철인 3종 동계 대회에 출전하는 각 팀들의 진용이 정해졌다.  이들이 맞붙는 본 경기가 12월 12일에 시작, 나흘 간의 열전에 돌입한다. 

컴투스 - 컴투버스 소속 개발자인 권경진 수석이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가 주최하는 제1회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기술인상을 수상했다. 컴투스 그룹의 우수한 게임 타이틀을 하이브 등의 플랫폼을 통해 국내외 유저들에게 서비스하며 국내 게임 산업과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 같은 수상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스마일게이트 - 대한민국 제주도에서 개최 중인 전세계 최고 권위의 ‘크로스파이어’ e스포츠 대회 ‘CFS 2022 그랜드 파이널’의 그룹 스테이지를 마무리 지으며 플레이오프에 진출하는 8팀이 확정됐다. 

위메이드플레이 - 모바일게임 ‘애니팡’ 시리즈의 홍보 모델로 활동 중인 가수 임영웅의 화보 촬영 현장을 담은 메이킹 필름이 공개됐다. 메이킹 필름은 '애니팡 시리즈X임영웅' 화보 촬영 현장의 이야기를 담은 2분가량의 영상이다. 

스틸시리즈 - 12월 11일 상암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개최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이벤트 ‘레드불 비트 더 프로’를 후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레드불 비트 더 프로’는 12월 11일 오후 3시 상암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열리며, 한 해 동안 T1을 응원한 팬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된 이벤트로 올해 처음으로 유관중 경기로 진행된다.

즈룽게임 - ‘아르케랜드’가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자마자 양대 앱 마켓 인기차트 1위에 등극했다. ‘아르케랜드’는 즈롱게임 블랙잭 스튜디오가 ‘랑그릿사’를 이어 4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SRPG 차기작으로, 이 게임의 이야기는 절명 공주 아비아의 이야기를 담아냈다.

엑스엘게임즈 - 카카오게임즈에서 서비스 중인 게임 ‘달빛조각사’의 원작 소설이 출간 15주년을 맞아 단행본 시리즈로 새롭게 선보인다. 15주년을 기념해 새롭게 단장한 단행본의 첫번째 시리즈는 네 권의 단행본으로 웹소설 기준 1~238회차까지의 내용이 수록될 예정이다.

스튜디오비사이드 - 모바일 게임 카운터사이드의 자체 서비스를 위한 사전예약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사전예약은 서비스 이관 진행일인 2023년 2월 8일까지 글로벌 원년 사전예약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송진원 기자
유저가 사랑하는 게임의 재미를 널리 알리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