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유비소프트 - 실시간 전략 게임 ‘세틀러: 새로운 동맹’ PC 버전을 2023년 2월 17일에 정식 출시한다. 세틀러: 새로운 동맹에서는 싱글 플레이어 캠페인, 하드코어 모드, 대전 모드 등 세가지 게임모드를 제공한다. 

해즈브로 - 게임 부문 자회사 위저즈 오브 더 코스트가 세계 최초 전략 트레이딩 카드 게임 매직: 더 개더링 ‘점스프타트 2022’ 세트를 테이블탑으로 공식 출시했다.  ‘점프스타트 2022’는 두 개 팩을 개봉하고 조합해 40장의 테마 덱으로 쉽고 빠르게 플레이하는 매직의 기존 ‘점프스타트’ 시리즈를 기반으로 한다.

크래프톤 - 독립 스튜디오인 언노운 월즈가 ‘문브레이커’의 얼리 액세스 1.2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신규 맵인 ‘초렉 유적 발굴지’는 초렉 문명 콘셉트로 제작된 두 번째 맵으로 거대하고 웅장한 석상들이 늘어서 있는 맵이다. 

에픽게임즈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고퀄리티의 3D 모델을 제작할 수 있는 무료 3D 스캐닝 앱인 ‘리얼리티스캔’의 iOS 버전을 정식 출시했다. 리얼리티스캔은 사진 촬영한 오브젝트를 쉽게 고퀄리티의 3D 모델로 만들어 주는 모바일 디바이스용 3D 스캐닝 앱이다. 

펀웨이브 - 전북글로벌게임센터 게임 콘텐츠 상용화 지원 사업 개발사 펀웨이브는 ‘전주 XR·메타버스 산업 얼라이언스’를 통해 LX(한국국토정보공사)와 협업하여 개발 중인 기능성 게임 ‘좀비헌터’(가제)를 공개한다.

# 기타 소식

즈룽게임 - ‘아르케랜드’ 사전 다운로드를 오는 6일 낮 12시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사전 다운로드는 안드로이드와 iOS, PC 버전 모두 가능하다. 랑그릿사 제작진의 차세대 SRPG ‘아르케랜드’는 용린병을 앓고 태어나자마자 시한부 선고를 받은 성역의 공주 ‘아비아’와 이용자 자신인 ‘이방인’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시작된다.

컴투스 -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 글로벌 PC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주요 지역 매출 순위 상위권을 기록했다. 현재 ‘크로니클’의 북미 DAU(Daily Active Users)는 스팀 지역 확대 이전과 비교해 2배 이상 증가했다. 북미 외 유럽, 아시아 등 다양한 지역에서 유입되는 글로벌 유저수도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추세다.

넷마블 -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의 서비스 1.5주년을 기념해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굿즈 펀딩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번 펀딩을 통해 ‘우다닥 후드담요’와 ‘후냐 모니터 인형’, ‘퐁퐁이 말랑 모찌 인형’, ‘와글와글 후냐 장패드’, ‘후냐 직소퍼즐’, ‘제2의 나라 공식 향수’ 등 총 6가지 신제품을 선보인다.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가 주최하고 '마구마구2022 모바일'이 후원하는 ‘2022 마구마구 리얼 글러브 어워드’에서 키움 히어로즈의 이정후 선수가 ‘넷마블 리얼스타상’을 수상했다. '2022 마구마구 리얼 글러브 어워드'는 2013년부터 이어져 온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 시상식으로, 이중 ‘넷마블 리얼스타상’은 유일하게 야구팬들이 투표를 통해 수상자를 결정한다.

크래프톤 -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버추얼 인플루언서 ‘위니(WINNI)’가 지난 1일 열린 ‘대한민국 혁신 셀럽 어워즈’에서 메타버스 혁신 부문을 수상했다. 위니가 수상한 메타버스 혁신 부문은 버추얼 공간에서 혁신적인 성과를 이루어 낸 셀럽에게 주어지는 부문상이다. 

스마일게이트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1일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로부터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돌봄 및 진로지원에 대한 감사패를 수상했다. 희망스튜디오는 전지협과 손잡고 사각지대 아동 및 청소년들의 행복한 성장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대한민국 제주도에서 전세계 최고 권위의 ‘크로스파이어’ e스포츠 대회인 ‘CFS 2022 그랜드 파이널’의 개막식을 2일 오후 4시에 개최하고 열흘간의 열전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K-POP 그룹 ‘에스파’와의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뉴욕의 타임스퀘어를 비롯한 뉴욕과 LA 곳곳에 대형 옥외 광고를 공개했다. 광고에는 에픽세븐의 세계관인 오르비스 세계로 모험을 떠나는 에스파의 모습이 등장한다.

넥슨 - 넥슨재단이 2일 ‘2022 함께하는 기업 어워드 & CSR 필름 페스티벌’에서 글로벌 나눔 부문 한국국제협력단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수상작은 ‘This is our Kibera (여기가 우리의 키베라입니다)’로, 케냐 나이로비에 위치한 비공식 정착촌 ‘키베라’ 지역에 거주하는 어린이를 위한 놀이공간 ‘플레이베이즈’에 관한 소개 영상이다. 

메타크래프트 - 글로벌 컴퓨팅 전문 기업 에이수스의 한국 지사인 에이수스 코리아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메타크래프트가 서비스 예정인 미소녀 연애 시뮬레이션 기대작 ‘러브인 로그인’ 게임 내에 에이수스의 하드웨어나 부품이 전면으로 등장한다.

위메이드플레이 - 신기술 확보와 벤처 상생을 위해 올해 진행한 주요 투자 사례를 소개했다. 위메이드플레이에 따르면 회사측은 지난 2분기 운용사 퓨처플레이와 함께 결성총액 185억 원의 전문 펀드에 30억 원을 출자해 IT 기반 디지털 콘텐츠 기업들과 협력을 다지고 있다.

미네르바 게임즈 -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게임 ‘루시다: 로스트 오리진’의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루시다: 로스트 오리진’은 원시시대 배경의 서브컬쳐 전략 수집형 RPG이다. 유저는 루시다에서 만난 동료와 같이 모험을 떠나, 각각 다른 이념과 특징을 가진 6대 부족(시원, 거상, 사향, 백아, 장호, 광악)이 닥친 위기를 해결해 나간다.

빌리빌리 -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3D 트리플 ARPG ‘에테르 게이저’ 티저 사이트를 오픈한다. ‘에테르 게이저’는 지구의 종말을 배경으로 인류의 의식이 업로드 된 데이터 세계 속에서 액션을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송진원 기자
유저가 사랑하는 게임의 재미를 널리 알리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