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넥슨 -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인기 방송인 김신영 캐릭터와 부캐 김다비 캐릭터를 출시했다. 김신영, 김다비 캐릭터는 ‘탬버린 Music’, ‘마이크 Music’ 등 전용 세트 효과를 지니며, 캐릭터 세트 장착 후 ‘랭크전’을 플레이하면 50%의 추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네오플은 3D AOS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에 76번째 신규 능력자 ‘수렁의 바스티안’을 업데이트했다. ‘바스티안’은 검은 액체 형상의 환영을 소환해 적의 이동 속도를 통제하고 공격하는 원거리 딜러다.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 15주년을 맞아 ‘피에스타’ 업데이트를 실시한다.실험실 모드에 다양한 밸런스 패치가 진행되고 각종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더글라스 제이콥의 좀비 실험실’이 업데이트 된다.

액션 MORPG ‘클로저스’가 8주년을 맞아 대규모 겨울 1차 업데이트 ‘브랜뉴 클로저스’를 실시한다. 15일 추가되는 신규 캐릭터 ‘에리’는 클로저스 최초로 활을 주무기로 사용한다. 

엔엑스플러스 - 잇섬스튜디오가 개발한 로그라이트 모바일 게임 ‘언더토피아’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언더토피아’는 포악한 마계의 침공으로 인류가 지하 세계로 내쫓긴 세계관을 배경으로, 주인공 ‘노아’가 마물에게 납치된 아버지를 찾아 깊은 광산을 탐험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 신규 한정 캐릭터 ‘호마레’를 추가했다. ‘호마레’는 후열에서 무궁한 마력으로 모든 것을 지배하는 용의 수령이다. 적을 용안으로 붙들고 다채로운 보조계 스킬로 적의 마법 공격에 대한 내성을 약화시킨 뒤 뇌성벽력의 일격으로 잿더미로 만든다.

반다이남코 코리아 - 닌텐도 스위치용 낚시 체험 게임 ‘Ace Angler 낚시 스피릿 파닥파닥 즐거운 수족관’(한국어판)을 2023년 2월 23일 발배한다고 발표했다. 해당 게임은 글로벌 판매 누적 80만 장을 돌파한 전작의 최신작이다. 

# 기타 소식

카카오게임즈 - 나인아크에서 개발 중인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의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브랜드 웹툰과 캐릭터 테마 OST를 공개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의 협업을 통해 공개된 이번 ‘에버소울’ 브랜드 웹툰과 캐릭터 테마 OST는 매주 카카오페이지, 멜론을 통해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개발한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 대만과 홍콩 구글 플레이에서 각각 '올해를 빛낸 수상작’을 수상했다. 구글 플레이 '올해를 빛낸 수상작' 베스트 멀티플레이어 부분에서 ‘오딘’은 대만에서는 우수상을, 홍콩에서는 우수작을 수상했다.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및 ‘에버소울’이 참가 예정인 ‘애니메이션X게임’의 컬래버레이션 페스티벌인 ‘AGF 2022’의 세부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우마무스메 부스는 이벤트 매치, 육성 토크쇼 등을, 에버소울 부스는 성우 초청 토크쇼, 일러스트레이터 초청 드로잉쇼 등을 진행한다. 

컴투스 -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와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 구글 플레이 '2022 올해를 빛낸 게임'에서 우수상을 동반 수상했다.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는 ‘올해를 빛낸 장수 게임' 부문에,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은 ‘올해를 빛낸 경쟁 게임'부문에 각각 선정됐다.

컴투스홀딩스 - ‘워킹데드: 올스타즈’가 구글 플레이 ‘베스트 오브 어워즈’에서 ‘베스트 스토리’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구글 플레이는 매년 ‘베스트 오브 어워즈’를 개최해 부문별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게임과 앱을 선정해 발표한다. ‘베스트 스토리’ 부문 우수상을 수상한 ‘워킹데드: 올스타즈’는 ‘워킹데드’ 원작 코믹스 IP를 기반으로 제작된 수집형 RPG다.

하이브 - 모바일 매치3 힐링 퍼즐 게임 ‘인더섬 with BTS’가 ‘올해를 빛낸 캐주얼 게임’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구글플레이가 주관하는 ‘올해를 빛낸 앱 및 게임’은 혁신성과 대중성 등 다양한 요소들을 고려해 유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 한 해를 빛내준 게임과 앱을 후보작으로 선정하고 있다.

NHN -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게임 개발자 대상 무료 게임 컨설팅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에 현업 게임 전문가로 참여한다.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진행되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는 게임 개발 중에 직면할 수 있는 다양한 궁금증에 대해 현업 전문가들의 생생한 피드백을 제공하는 컨설팅 프로그램이다.

엠게임 - 노아시스템과 공동 개발, 서비스 중인 MMORPG ‘나이트 온라인’의 매출이 지난 11월 17일 미국·터키 지역에 신규 서버 오픈 후 대폭 상승했다. 신규 서버가 오픈 된 11월의 월 매출은 전월 대비 271%, 전년 동월 대비 158% 상승했으며, 2021년 월 평균 매출의 136%를 넘어섰다.

CFK - 오는 12월 3일부터 4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애니메이션X게임 축제 ‘AGF 2022’에 출전한다. CFK는 현장에서 ‘식스타 게이트: 스타트레일’을 비롯해 ‘홍마성 레밀리아 비색의 교향곡’, ‘닌자 일섬’, 그리고 ‘셔터냥! Enhanced Edition’ 등 자사 라인업 4종을 선보인다. 

메타크래프트 - 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에서 개최한 총상금 3억 원 규모의 제2회 우주최강 공모전을 종료했다. 대상은 가을입니다 작가의 로맨스물 ‘최애인 줄 모르고 차버렸다’가 수상했다. 

스마일게이트 -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12월 3일 개최되는 국내 유일의 실험 게임 페스티벌 ‘아웃 오브 인덱스 2022’를 메인 스폰서로 후원한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의 네버더리스 스튜디오 리로더를 비롯한 10개의 독창적이고 실험적인 작품들이 선정돼 전세계 인디 게임 창작자들과 관람객이 함께 선정작들에 대한 의견을 나눌 수 있다.

쿡앱스 - 모바일 RPG ‘테일드 데몬 슬레이어’가 구글플레이 선정, ‘올해를 빛낸 캐주얼 게임’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대만과 홍콩에서는 최고의 캐주얼 게임에 수여하는 Best Pick Up & Play ‘우승작’으로 최종 선정됐다.

블리자드 - 간판 커뮤니티 e스포츠 대회, 블리자드 철인 3종 대회가 겨울을 맞이해 돌아와 12월 12일 개막, 나흘 동안의 열전에 돌입한다. 총 24명의 인기 인플루언서 선수들이 여섯 명 씩 네 팀으로 나뉘어 오버워치2, 하스스톤, 그리고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등 세 가지 블리자드 게임 종목에서 경쟁할 예정이다. 

넷마블 - ‘유튜브 크리에이터 타운: 게임대전’에서 실시간 액션 배틀로얄 PC 게임 ‘하이프스쿼드’의 ‘수퍼리그’를 개최한다. ‘유크타 게임대전’은 유튜브에서 공식 주최하는 크리에이터 온라인 게임 대전으로 오는 8일부터 11일까지 나흘 간 진행된다. 8일 ‘수퍼리그’를 시작으로 ‘장인 토너먼트’, ‘레전드 크루 매치’ 등 다양한 이벤트 대전이 펼쳐진다.

캐주얼 힐링 게임 ‘머지 쿵야 아일랜드’가 '구글플레이 베스트 오브 어워즈 2022'에서 올해를 빛낸 게임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해당 게임은 지난달 열린 2022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도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라이엇게임즈 - FPS 게임 ‘발로란트’가 플레이어 참여형 이벤트 ‘TEAM ACE’를 진행한다. ‘TEAM ACE’는 팀플레이를 중심으로 전개되는 이벤트다. 1월 15일 중 ‘5인 팀플레이’를 진행한 유저에게는 ‘레디어나이트 포인트 20개’가 주어지며, 이를 PC방에서 달성할 경우 ‘PC방 1,500 마일리지 쿠폰’이 지급된다. 

넥슨 -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의 겨울 업데이트 및 쇼케이스 개최를 예고했다. 이번 쇼케이스는 오는 7일 저녁 7시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며, 겨울 업데이트 소식과 OST 국악 공연, ‘마비노기’ 퀴즈 시간 등으로 꾸려질 예정이다.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공식 e스포츠 리그 ‘2022 신한은행 SOL KRPL 시즌2’ 결승전을 실시한다. 팀전 결승전에서는 강력한 우승 후보로 꼽혔던 ‘SGA 인천’과 ‘게임코치’가 우승컵을 두고 맞대결을 펼친다. 개인전에서는 디펜딩 챔피언 ‘SSEAL(권민준)’과 두 번의 개인전 우승 경험이 있는 ‘RUNMINGI(민기)’를 포함, 쟁쟁한 실력을 갖춘 8명의 선수들의 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다모 게임즈 - 수집형 RPG ‘원펀맨: 영웅의 길’이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인기차트 1위에 올랐다. 원펀맨: 영웅의 길’은 원작의 정식 라이선스를 획득해 주인공 ‘사이타마’는 물론, ‘제노스’, ‘킹’, 전율의 타츠마키’ 등 히어로와 독특한 매력을 선사하는 괴인을 만나볼 수 있는 게임이다.

위메이드플레이 - 애니팡 시리즈 홍보 모델 임영웅을 활용한 포토카드의 실사 이미지를 공개한다. 공개된 사진은 애니팡 시리즈의 마스코트 '애니'를 안고 환하게 웃고 있는 임영웅의 모습을 담은 이미지로, 프리즘 효과의 은은한 광택과 무지개 빛이 임영웅을 감싸는 방식으로 제작됐다.

신사업으로 준비 중인 블록체인 분야와 메타버스, 디지털 콘텐츠 등에 대한 기술, 지식재산권 확보를 위한 전문 펀드 출자를 진행했다. 해당 펀드는 주요 출자사들과 이르면 12월부터 국내외 IT분야 유망 스타트업 기업을 대상으로 심사, 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다. 

전문 자회사를 통해 '선미야클럽'을 운영하는 핑거랩스와 공동 사업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애니팡 IP를 활용한 NFT 서비스 ‘애니팡 클럽’의 P&E 게임 적용 및 NFT 창작, 유통에 있어 국내 NFT 사업 선두주자인 핑거랩스의 '선미야클럽'과 협력하여 서로의 생태계 확장을 추진한다는 것이 주요 골자다.

레벨 인피니트 - 투어독 스튜디오에서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전략 체인 RPG ‘백야극광’의 1.5주년 업데이트 정보를 사전 공개한다. 프로모션 기간 중에만 등장하는 한정 오로리안을 오픈하고, 지금까지 선보였던 대량의 코스튬 복각을 진행한다. 

송진원 기자
유저가 사랑하는 게임의 재미를 널리 알리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