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 성을 동시 공략하는 대규모 전쟁 콘텐츠
공성, 수성뿐만 아니라 용병 길드의 난입으로 치열한 전투 예상돼

[게임플] 카카오게임즈의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에 대규모 전쟁 콘텐츠 ‘공성전’이 추가됐다. 

공성전은 돌아오는 토요일에 처음 시작되며 이후 격주마다 진행될 예정이다. 공성전에서 승리한 길드는 거래소와 길드 경매 세율을 설정할 수 있으며, 설정 세율만큼 세금을 징수할 수 있다. 또한 금상자 아이템과 특별 아바타 외형을 지급받게 되며, 패배 길드에겐 은상자 아이템이 주어진다. 

오딘의 공성전은 총 4단계로 진행된다. 첫 번째는 경매다. 공성전 참가를 원하는 길드는 참가권을 두고 경매를 진행해야 한다. 참가권은 각 서버 별 최대 3개까지 배정되며 골드로 입찰 가능하다. 

참가권 길드를 획득한 길드는 본격적인 공성전에 앞서 예선전에 참여해야 한다. 입찰금 순위를 기준으로 3개 길드가 1개 조로 편성되는데, 각 길드 대표 4인은 결투장에 모여 4vs4vs4 PvP로 최후의 1개 길드를 결정해야 한다. 예선전 길드 대표를 제외한 길드원들은 예선전을 관전할 수 있다. 

공성 길드와 수성 길드가 결정되면 준비 기간동안 동맹 혹은 적대 길드를 등록하고 용병을 모집할 수 있다. 공성, 수성 이외의 길드는 용병 역할로 지원할 수 있으며, 수성 길드는 공성전에서 사용 가능한 스킬 스크롤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공성전은 총 3개의 성을 동시에 공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성들은 시작 지점을 중심으로 좌측, 전면, 우측에 배치되어 있으며 외성과 내성으로 구분된다. 수성 길드는 각 성의 1차 부활 지점에서 집결한 이후에 수성을 시작하며, 상황에 따라 부활 지점은 변경된다. 

공성 길드는 발크누트 격전지에 집결한 후 공격을 시작하게 된다. 유저는 성문을 파괴하거나 성벽을 타고 올라가 진입할 수 있으며, 수성 병기를 사용하는 수성 길드 세력과 전투를 벌이게 된다. 만약 성문을 뚫고 동력 장치를 파괴하면 내성으로 진입할 수 있다. 

내성에는 승리 조건인 성물이 배치되어 있다. 공성 길드는 성물을 3회 점령 시 공성전에서 승리하게 되며, 수성 길드는 공성전 종료 전까지 성물 점령을 방어하면 이기게 된다. 

오딘 공성전의 가장 큰 특징은 다양한 전략을 가능케 하는 성의 구조다. ‘성벽 오르기’뿐만 아니라 높은 곳에서 공중 탈 것을 타고 외성 내부로 진입하는 ‘활강’ 기능도 활용 가능하다. 수성측 역시 공성 세력에게 자동으로 광역 피해를 입히는 ‘수성 병기’와 외성 동력 장치 및 왕좌를 수호하는 수호상으로 탄탄한 수비 전략을 세울 수 있다. 

이처럼 독특한 성의 구조와 공격, 수비 시스템들이 사전에 예고된 만큼, 첫 공성전은 어느 때보다도 다채로운 전략을 기대해볼만하다. 공성, 수성 길드뿐만 아니라 용병 길드까지 가세하는 만큼 쉽지 않은 전투가 되겠지만, 상당한 보상이 걸렸기에 어느 누구도 승리를 양보할 사람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 

송진원 기자
유저가 사랑하는 게임의 재미를 널리 알리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