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컴투스 -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서 점령전 새 시즌을 맞아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길드 콘텐츠 ‘점령전’은 3개 길드가 상대의 거점을 차지하기 위해 삼파전으로 격돌하는 단체 전투로, 길드원과 함께 적진을 공략하며 얻는 성취감과 높은 보상을 제공한다.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에 태생 5성 소환수 뱀파이어 헌터를 추가했다. ‘뱀파이어 헌터’는 가공할 공격력을 가진 태생 5성 소환수로, 멀리 있는 적을 제압하는데 탁월한 능력을 보유한 궁수형 클래스다. 

디엔에이 - 12월 3일부터 4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Anime X Game Festival 2022에서 신작 모바일 RPG ‘탁트오퍼스(takt.op.) 부제: 운명은 새빨간 선율의 거리를’을 공개한다.

스마일게이트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대표 한영운)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BL 웹소설 원작 ‘함부로 소설 쓰지 맙시다’를 게임으로 정식 출시했다. 스토브인디 신작 ‘함부로 소설 쓰지 맙시다’는 AK 커뮤니케이션즈에서 개발, ‘멜론소보로’ 작가의 동명 웹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비주얼 노벨 장르의 게임이다.

네오위즈 - ‘브라운더스트 스토리’가 구글 플레이와 앱스토어를 통해 글로벌 정식 출시했다. ‘브라운더스트 스토리’는 자사 게임 ‘브라운더스트’의 IP(지식재산권)를 활용, 모험을 통해 한 편의 이야기를 완성해나가는 비주얼 노벨 RPG이다.

빌리빌리 - SF 판타지 RPG ‘에테르게이저’를 국내에서 처음으로 공개한다. ‘에테르게이저’는 가상 세계를 배경으로 SF 판타지를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신의 이름으로부터 따와 모디파이어라 불리는 실체를 불러내어 이들의 관리자로서 위기에 맞서 싸운다는 설정이다. 

다모 게임즈 - 수집형 RPG ‘원펀맨: 영웅의 길’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원펀맨: 영웅의 길’은 인기 애니메이션 ‘원펀맨’을 게임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모바일 수집형 RPG이다. 원작의 정식 라이선스를 획득해 주인공 ‘사이타마’는 물론, ‘제노스’, ‘킹’, 전율의 타츠마키’ 등 히어로와 독특한 매력을 선사하는 괴인을 고스란히 옮겼다.

와이제이엠게임즈 -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가 봉황 방통의 초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초월이 가능해진 외전 장수 ‘봉황 방통’은 낙성 전투 중 유비의 말을 단 채 죽음을 맞이할 뻔하였지만 가까스로 피한 뒤 낙성 전투를 마저 끝을 냈다는 외전 시나리오 컨셉으로 출시된 장수이다.

# 기타 소식

라이엇게임즈 -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내 면세구역에 ‘라이엇 아케이드 ICN’을 오픈했다. 공항 내 첫 번째 게임 브랜드 스페이스에 해당하는 ‘라이엇 아케이드 ICN’은 게임과 여행의 만남을 콘셉트로 조성된 복합문화공간이다.

넷마블 -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26일,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통해 제 15회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진행했다. 게임콘서트는 넷마블문화재단이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과 확산을 위해 2019년부터 여러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게임산업 트렌드 및 비전을 공유하고 전문가와 현업자의 경험을 나누는 오픈 포럼 형식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발표한 ‘제8회 2022 올해의 SNS’에서 ‘올해의 페이스북’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 넷마블은 자사의 인기 캐릭터 ‘쿵야’를 활용한 콘텐츠, 넷마블의 ESG 활동을 알기쉽게 소개하는 ‘넷마블은 ESGing’ 등을 선보인 점을 인정받아 산업 구분없이 진행된 올해 평가에서 ‘올해의 페이스북’ 기업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카카오게임즈 - 크래프톤 펍지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의 ‘‘비켄디 리본’’ 업데이트 사전 페이지를 오픈했다. 유저들은 이번에 오픈한 사전 안내 페이지에서 12월 6일에 업데이트되는 ‘비켄디’의 랜드마크와 추가 생존 요소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컴투스 - 계열사 통합 법인인 에이투지엔터테인먼트가 기관 투자자 설명회를 개최했다. 지난 7월 선보인 ‘블랙의 신부’와 ‘신병’이 큰 인기를 얻은데 이어, 2023년 영화, 드라마, 예능, 공연 등 30편 이상의 콘텐츠 라인업을 선보이며 경쟁력을 높여간다는 전략이다. 

슈퍼노바 - ‘진·삼국무쌍’ IP 기반의 모바일 ARPG ‘진·삼국무쌍: 오버로드’의 국내 서비스 계획을 밝히며,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진·삼국무쌍: 오버로드’는 일본 유명 게임사로, 대형 IP를 다수 보유하고 있는 코에이 테크모의 ‘진·삼국무쌍’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이다.

송진원 기자
유저가 사랑하는 게임의 재미를 널리 알리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