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위메이드 - 모바일 MMORPG ‘미르4’가 신규 캐릭터 ‘흑도사’를 공개했다. 새롭게 등장한 ‘흑도사’는 원거리 술법 공격을 기반으로 강력한 독과 저주술을 활용해 상대를 부패시키고 파괴하는 기술을 자랑한다.

컴투스홀딩스 -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5성 히든 영웅인 ‘마더’가 최초로 등장했다. 마더는 뛰어난 아군 방어 스킬을 발휘하는 위저드 계열의 영웅이다. 적에게 강력한 마법 피해를 입히는 공격 스킬과 아군의 피해량을 감소시키는 방어 스킬을 갖췄다. 

시프트업 -  모바일게임 ‘데스티니 차일드’에서 월드보스 트라이얼’을 2주간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의 보스 차일드는 ‘멘테스’로 부스트 차일드인 ‘드미테르’와 함께 신규 차일드로 업데이트 되었다.

웹젠 - 모바일 MMORPG ‘R2M’이 정기점검을 통해 신규 필드 ‘메테오스의 레어 내부’와 신규 아이템 ‘무기 각인 증폭제’ 등 각종 콘텐츠 업데이트를 적용한다. 여기에 ‘R2M’ 고레벨 회원들을 위해 영웅 등급의 스킬 강화 단계를 기존 3단계에서 5단계까지 확장하고, 전설 등급의 스킬도 상향했다. 

스마일게이트 -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신규 월광 영웅 ‘지오’를 업데이트하고 영웅 ‘헤이스트’, ‘폭격형 카논’, ‘암살자 시더’의 전용 장비를 추가한다. 신규 월광 영웅 ‘지오’는 5성 등급의 암속성 마도사 영웅이다. 

크래프톤 -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세계적인 축구 선수 ‘리오넬 메시’와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20여 종의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아이템들을 출시했다. 유저는 새롭게 출시된 의상들과 배낭, 낙하산, 참, 프라이팬 등 각종 장식품으로 캐릭터를 메시 테마로 꾸밀 수 있다. 

넷마블 - 모바일 야구 게임 ‘넷마블 프로야구 2022’에 신규 콘텐츠 ‘집중 훈련’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집중 훈련’은 야구 카드를 활용해 컨택, 파워, 송구, 제구, 구속 등의 선수 능력치를 올릴 수 있는 시스템이다.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의 서비스 4주년을 기념해 오리지널 직업 ‘포술사’를 추가했다. 두 번째 오리지널 직업 ‘포술사’는 원거리에서 화포를 이용해 넓은 지역에 치명적인 공격을 가하여 다대다 전투에서 효과적인 역할을 한다.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에서 서비스 3.5주년 기념 ‘얼티밋 페스티벌’을 실시한다. 유저들은 3.5주년 얼티밋 페스티벌 라인업에서 900 마일리지 달성 시 해당 영웅을 확정 획득할 수 있으며, 300 마일리지 및 600 마일리지 달성 시 SSR 영웅 중 하나를 얻을 수 있다.

레벨 인피니트 - 미소녀 건슈팅 액션 ‘승리의 여신: 니케’에 신규 캐릭터 라플라스를 추가했다. 신규 SSR등급 철갑 타입 니케(캐릭터) ‘라플라스’는 메티스 소속으로 RL-히어로 신드롬 무기를 사용하며 정의로운 성격을 소유한 캐릭터다.

조이시티 - 농구 게임 ‘3on3 프리스타일’에서 추수감사절을 맞이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사루와 노아의 초월 등급이 해방됐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사루와 노아의 새로운 모습을 테마로 한 전용 의상과 영상이 공개됐다.

마이크로소프트 Xbox - 액션 어드벤처 게임 ‘씨 오브 시브즈’의 시즌 8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시즌 8에서는 원할 때 플레이어 간 온디맨드 함대함 전투를 할 수 있는 기능이 도입되었다. 싸울 생각만 있다면 언제든 해상 전투에 뛰어들 수 있다. 

CFK - 신작 호러 어드벤처 '세이비어 오브 디 어비스)' 닌텐도 스위치 버전을 글로벌 출시한다. ‘세이비어 오브 디 어비스’는 국내 인디 게임사 ‘올라프 게임즈’가 RPG 메이커 스타일로 개발한 호러 어드벤처 타이틀이다. 

에픽게임즈 - 포트나이트가 축구의 뜨거운 열기를 담은 각종 아이템을 출시하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축구를 테마로 한 ‘나를 세상에 알려라’ 세트는 축구 경기와 어울리는 10가지 의상을 포함한다. 여러 가지 패턴과 색상을 조합해 의상별로 수없이 다양한 모습을 연출할 수 있으며 자신이 응원하는 나라를 표현할 수도 있다.

# 기타 소식

넥슨 - MMORPG ‘히트2’에서 넥슨재단 및 한국해비타트와 협약을 맺고 ‘히트투게더’ 캠페인을 선보인다. ‘히트투게더’는 ‘히트2’ 유저들이 그간 보내온 성원을 사회에 선한 영향력으로 보답하고자 마련한 캠페인으로 ‘복구’라는 키워드 아래 게임 내 히든 쿠폰(복구권) 등장에 맞춰 넥슨재단과 함께 도움이 필요한 곳에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온라인게임 ‘마비노기’가 ‘푸르메소셜팜’과 전개하는 사회공헌 캠페인 ‘나누는맘, 함께하고팜’의 일환으로, 발달장애 청년들의 자립을 지원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한다. 

스마일게이트 -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은 유니세프 글로벌 캠페인 월드 라지스트 레슨과 함께 글로벌 캠페인 ‘도래한 미래, 우리가 바라는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미래교육 비전 수립을 위해 기획됐다. 퓨처랩은 WLL과 협력해 전 세계 어린이와 청소년(만 10~18세)의 의견을 수렴해 글로벌 미래 교육의 청사진을 제시할 방침이다.

라이원소프트 - 액션 슈팅게임 ‘케로로M’의 CBT를 종료했다. 정식 서비스 버전에서는 테스트에서 공개된 개인전, 팀 데스매치, 팀 서바이벌 모드와 케로로, 타마마, 기로로, 쿠루루, 도로로, 스모모 캐릭터가 등장할 예정이다.

라이엇게임즈 - 23일, 종로구에 위치한 경복궁을 찾아 문화유적지 청정활동을 펼쳤다. 이는 라이엇 게임즈가 지난 2012년 문화재청과의 협약을 통해 꾸준히 이어가고 있는 사회환원사업,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컴투스 -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의 스팀 서비스 지역을 전 세계로 확대한다. 최대 게임 시장인 북미에서 거둔 훌륭한 결실을 기반으로, ‘크로니클’의 스팀 서비스를 한국 등을 제외한 세계 전역으로 넓히고 글로벌 인지도와 성과를 더욱 탄탄하게 이어나갈 계획이다.

네오위즈 - 글로벌 대형 NFT 거래소 ‘매직에덴’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은 네오위즈가 개발 중인 웹3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 X의 NFT 서비스 확장을 목표로 한다. ‘인텔라 X 월렛’과 매직에덴 런치패드를 연동해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NFT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양사가 협력한다.

쿠카 게임즈 -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삼국지 전략판’의 신규 PK 시즌 ‘북정중원’을 사전 공개한다. 유저는 새롭게 추가된 특성 시스템을 통해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과 가장 적합하게 속성 점수를 분배하여 특성화된 시스템에서 책략을 펼칠 수 있고, 병도와 왕익, 군용 세 가지 계열마다 각각 다른 버프 효과를 줄 수 있다.

유니티 - 국내 크리에이터 지원 행사인 ‘유니티 게임잼 2022’를 오는 11월 25일 개최한다. 유니티 게임잼 2022는 게임 디자이너, 프로그래머, 아티스트들이 한 팀이 되어 정해진 시간 내 창의적인 유니티 엔진 프로젝트를 개발할 수 있는 행사다. 

위메이드플레이 - ‘애니팡2’, ‘애니팡3’, ‘애니팡4’ 등 애니팡 3개 시리즈 대상의 통합 사전 예약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누구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위메이드플레이가 창사 이래 처음으로 통합 사전 예약을 기획,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판다다게임즈 - 모바일 횡스크롤 러닝 액션 RPG ‘닌자 머스트 다이’가 글로벌 사전예약 100만을 돌파했다. ‘닌자 머스트 다이’는 오니의 봉인이 풀리지 않도록 굳게 지키는 와노쿠니라는 나라를 배경으로 닌자의 이야기가 펼쳐지는 러닝 액션게임이다. 

송진원 기자
유저가 사랑하는 게임의 재미를 널리 알리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