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라인게임즈 - 오픈월드 MMORPG ‘대항해시대 오리진’에 신규 제독 ‘살바도르 레이스’를 업데이트했다. ‘살바도르 레이스’는 전투 성향을 가진 알제 출신 제독으로 높은 백병술 능력치와 백병 공격에 유리한 다양한 기술과 효과를 보유하고 있다.

컴투스홀딩스 - MMORPG ‘탈리온’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다음 업데이트 전까지 진행되는 이벤트 던전인 ‘이교도의 침공’이 열렸다. ‘시련의 동굴’에 쳐들어온 이교도들을 막아낸다는 이야기를 배경으로 유저들이 파티를 꾸려 참여할 수 있다.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듀얼 속성 레전드 트레이너들의 영입 기회가 마련된다. 다음 달 6일까지 열리는 영입 확률 업 이벤트를 통해 ‘레비아탄’, ‘벨벳’, ‘메드’를 수월하게 획득할 수 있다. 

크래프톤 - 배틀그라운드가 세계적인 축구 스타 네이마르 주니어(파리 생제르맹)와의 컬래버레이션 아이템을 선보인다. 유저는 네이마르 주니어 테마로 캐릭터를 꾸밀 수 있는 얼굴과 헤어, 의상을 비롯해 헬멧, 가방, 무기, 스프레이, 이모트 등 인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NHN - '한게임 섯다&맞고'가 11월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간 경쟁 및 협동이 가능한 길드 시스템 ‘동호회’ 콘텐츠를 새롭게 추가했다. 동호회는 소속된 회원들끼리 경쟁 또는 협동을 통해 보상을 함께 획득할 수 있는 길드 시스템이다. 섯다 게임 중에는 최초로 길드 시스템을 게임에 적용했다.

넷마블 -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에 신규 파이터 ‘XV 나코루루’, ‘XV 하오마루’를 추가했다. 이와 함께 신규 파이터 배틀 카드를 공개했다. 해당 배틀 카드 중 스페셜 카드를 전용 파이터에 장착하면 ‘XV 나코루루’는 ‘사용 시 피니시 스킬 쿨타임 초기화’를, ‘XV 하오마루’는 ‘사용 시 피해량 증가’ 등을 각각 획득할 수 있다.

오픈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 신규 영웅 ‘투전승불 손오공’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투전승불 손오공’은 땅 속성의 근거리 딜러로 여의봉을 사용해 적을 공격하는 것이 특징이다. 

호요버스 - 추리 연애 시뮬레이션 모바일 게임 ‘미해결사건부’에서 강혁의 생일을 맞아 ‘그 시절 이야기’를 업데이트한다. 유저들은 강혁과 함께 손을 맞잡고 거리의 가게들을 구경하며 어린 시절의 단팥죽을 음미하거나 캠퍼스에서 수업을 듣고 사진전을 둘러보는 등 소원 리스트 속 일정을 즐길 수 있다.

디엔에이 - 모바일 SLG ’신삼국:명장’에 신규 명예시즌 G1을 오픈했다. 이번 시즌은 S1001에서 S1015까지의 서버가 결산을 진행하여 새롭게 열렸으며, 사계절 시스템과 칠성탑, 신규 장수 등의 콘텐츠와 즐길 거리가 업데이트됐다. 

펄어비스 - 검은사막 협동형 던전 '아토락시온' 전용 파티 매칭 기능을 추가했다. 전용 메뉴를 통해 기존보다 빠르고 쉽게 파티 매칭이 가능하며, 다른 서버 유저와도 파티를 맺고 대화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블리자드 -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II 2022 및 콜 오브 듀티: 워존 2.0의 첫 번째 시즌에 세계적인 축구 선수 세 명을 자신의 오퍼레이터 목록에 추가하는 짜릿한 ‘해트트릭’을 완성할 수 있는 특별한 번들이 일정 기간 동안 출시된다. 시즌 01의 여정을 더욱 신나게 만들 배틀 패스도 함께 선보인다.

에픽게임즈 - 폴가이즈가 세 번째 시즌인 ‘바닷속의 비밀’을 출시하고 바다를 테마로 한 다양한 신규 라운드와 이벤트, 아이템 등을 선보인다. 시즌 3에는 바다를 테마로 한 다양한 라운드들이 추가된다.

반다이남코 코리아 - 닌텐도 스위치용 트레저 라이프 RPG ‘드래곤퀘스트 트레저즈 푸른 눈동자와 하늘의 나침반(한국어판)’의 패키지 버전 예약 판매를 25일부터 시작한다. 해당 게임은 카뮈, 마야 남매가 끝없는 용의 대지를 모험하며 보물을 찾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넷이즈 게임즈 - 모바일 전략시뮬레이션게임 ‘인피니트 라그랑주’의 함대 지휘센터 기함 시스템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한 척의 함대를 기함으로 지정 후 정보체인기술을 통해 여러 척의 함선을 한 번에 지휘하거나 협동을 하고, 함대의 화력, 행동, 태세 감지 등의 시스템을 편하게 컨트롤할 수 있다. 

한국신스타임즈 - 모바일 경영 시뮬레이션 ‘쩐의세계’ 정식 서비스를 구글 플레이 스토어, 원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시작한다. ‘쩐의세계’는 현대 도시에서 부와 명예의 로망을 이룰 수 있는 게임이다. 

밸로프 - 대전 액션 온라인 ‘로스트사가’가 신규 용병 진화 쉐도우어쌔신과 바이킹스벤을 공개했다. 두 캐릭터는 궁극 진화로 기본 공격력 증가와 한층 업그레이드 된 성능을 자랑한다. 

# 기타 소식

스마일게이트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와 모바일 게임 개발사 어썸피스는 사각지대 경계선지능 아동 지원 사업 기부금을 조성했다. 이번에 전달된 기부금은 사각지대 경계선지능 아동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다양한 사업에 사용된다.

넵튠 - 자체 개발 중인 PvP 배틀 기반 멀티 게임 플랫폼 '보라배틀'의 정식 론칭에 앞서 브랜드 사이트를 오픈했다. 보라배틀의 브랜드 사이트는 기본적으로 보라배틀의 간단한 설명과 함께 보라배틀 플랫폼에서 즐길 수 있는 게임들을 소개하고 있다.

메타크래프트 - 국내 최대 규모의 공식 애니메이션·게임 행사인 ‘AGF 2022’에 미소녀 연애 시뮬레이션 기대작 ‘러브인 로그인’과 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를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는 오는 12월 22일 출시를 앞둔 미소녀 연애 시뮬레이션 기대작 ‘러브인 로그인’의 데모 시연대를 마련할 예정이다. 

조이시티 - ‘2022 구글 애드몹 앱 서밋 행사’에 연사로 초청받아 자사의 마케팅 전략 노하우를 공유했다. 조이시티는 강연을 통해 IAA(In-app Advertising, 인앱 광고) 수익화 여정 설계 노하우를 공개했다.

위메이드 -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가 원스토어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이번 사전예약은 원스토어 정식 서비스 시작 전까지 진행되며, 원스토어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넷마블 - ‘2022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문화행사를 지난 22일 온라인 생중계로 오후 1시부터 2시간가량 진행했다.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문화행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함께 즐기고 게임으로 하나가 되는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기면서 다 함께 축하하고 즐길 수 있는 시간을 갖고자 마련됐다.

유니티 - 멀티플레이어 게임에 대한 수요와 선호도를 쉽게 파악할 수 있는 ‘2022년 유니티 멀티플레이어 보고서’를 발표했다. 2022년 유니티 멀티플레이어 보고서에 따르면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구매하거나 게임에 참여할 때 사회적 요소가 가장 중요한 고려 대상인 것으로 나타났다.

송진원 기자
유저가 사랑하는 게임의 재미를 널리 알리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