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레벨 인피니트 - 미소녀 건슈팅 액션 ‘승리의 여신: 니케’에 신규 캐릭터 라플라스를 출시한다. 오는 24일 업데이트 예정인 SSR 등급의 신규 캐릭터 ‘라플라스’는 미실리스 인더스트리의 최강 부대 메티스 소속으로, RL-히어로 신드롬 무기를 쓰는 것이 특징이다.

컴투스홀딩스 -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대규모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다음달 3일까지 한정적으로 열리는 ‘발견된 지하벙커’에서는 소속 서버에 제한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PvP에 참여할 수 있다.

유비소프트 - 리듬액션 게임 ‘저스트 댄스 2023 에디션’을 정식 출시했다. 저스트 댄스 2023 에디션은 닌텐도 스위치, 플레이스테이션5, XSX, XSS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만날 수 있다.

사이게임즈 코리아 - 온라인 CCG ‘섀도우버스’에서 제26탄 ‘Celestial Dragonblade / 하늘의 용검’ 카드팩의 신규 카드를 추가했다. 여기에 모형정원의 추억 올리비에&실비아, 아스트로지컬 소서러, 금빛의 위신 루미오르, 은빛의 청순 아르장테 등 총 18종의 신규 카드와 ‘영광의 꽃 엘레노아’ 리더스킨이 더해진다.

컴투스 - 야구게임 ‘컴투스프로야구V22’가 신규 선수 카드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새롭게 도입된 ’Live V3’는 ‘2022 KBO’ 시즌 성적을 기반으로 한 선수 카드다. KBO 10개 구단 선수들이 정규 시즌 동안 펼친 모든 경기 기록을 수치화해 게임 내 능력치로 반영했으며, 카드 등급 역시 선수들의 활약도에 따라 새롭게 적용했다.

웹젠 - 모바일 MMORPG ‘뮤 아크엔젤’의 캐릭터에게 무한한 힘을 선사할 보주, 신화, 은하계 총 세 가지 콘텐츠를 추가한다. 우선 보주와 신화는 게임 내 마스터 500레벨을 달성하면 열리며, 신화 콘텐츠에는 포세이돈, 아폴론, 제우스 3개의 천신이 존재한다. 

모바일 MMORPG '뮤오리진3'에서 신규 클래스인 그로우랜서를 선보인다. 신규 클래스 그로우랜서는 황실의 수호자로 창과 방패를 사용하는 클래스다. 광역 공격에 특화된 클래스로 거대한 창과 전투마를 소환하는 스킬을 사용한다.

밸로프 - 올엠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PC 캐주얼 RPG ‘루니아Z’의 공개 테스트를 시작했다. OBT는 밸로프 플랫폼 VFUN 홈페이지에서 ‘루니아Z’를 다운로드 받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퍼펙트월드 게임즈 - 호타 스튜디오에서 자체 개발하고 자사가 퍼블리싱하는 오픈월드 RPG '타워 오브 판타지'가 2.1 버전 ‘혼돈의 심연’을 오픈했다. 또한 신규 스토리와 함께 신규 레플리카 ‘린’이 정식 출시됐다. 

무브인터렉티브 - PC 온라인 게임 ‘디지몬 슈퍼럼블’이 오는 정식 서비스를 개시한다. 정식 런칭을 눈앞에 둔 ‘디지몬 슈퍼럼블’은 작년 말 OBT를 통해 첫선을 보였으며 더욱 다양해진 디지몬과 지역, 콘텐츠로 다시 유저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구미 - 모바일 RPG ‘파이널 판타지 브레이브 엑스비어스’에서 니어:오토마타와의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용자는 픽업 소환에서 기간 한정 컬래버레이션 유닛 ‘2B -네오 비전-’과 ‘A2 -네오 비전-’을 획득할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스틸시리즈 -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II의 출시를 기념해 컨트롤프릭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II를 런칭했다. 컨트롤프릭은 콘솔용 퍼포먼스 게이밍 기어로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특수 소재를 결합한 제품으로 게임 시 편안함과 정확도를 향상시켜 콘솔 게이머들의 인-게임 퍼포먼스를 극대화해주는 제품이다.

# 기타 소식

크래프톤 - 라이징윙스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2'에서 실시간 전략 디펜스 게임 ‘디펜스더비’의 주요 정보를 공개했다. ‘디펜스더비’는 타워 디펜스 장르에 실시간 경매 요소를 더한 새로운 재미의 멀티 플레이어 디펜스 게임이다. 

넷마블 -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발표한 ‘2022 제 15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2년 연속으로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과 ‘대한민국디지털콘텐츠대상’을 수상하며 2관왕을 차지했다. 

마이크로소프트 Xbox - 게임 이용자를 위해 보다 안전하고 건전한 게이밍 환경을 조성하고자 자사 최초의 ‘디지털 투명성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는 콘텐츠 적절성 관리를 통한 게임 이용자 보호, 게임 환경에 대한 게이머의 선택권 제고 등 Xbox가 모든 플레이어들의 긍정적인 게임 경험을 위해 기울이고 있는 노력을 담고 있다.

넥슨 -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에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칭따오’와의 제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제휴로 전국 편의점과 홈플러스에서 ‘칭따오 던파 에디션’을 만날 수 있다.

펄어비스 - 검은사막 모바일의 신규 클래스 티저 페이지를 오픈했다. 신규 클래스 캐릭터명은 검은사막 모바일 ‘매구’ 검은사막 ‘우사’다. 해와 달이 모두 외면하는 윤월과 윤일 한날한시에 태어난 최초의 쌍둥이 클래스다. 

액토즈소프트 - PC MMORPG ‘파이널판타지14’와 대원미디어의 캐릭터 카페 ‘팝퍼블’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고, ‘타타루의 대박 카페’를 오는 12월 3일 오픈한다.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 테마파크 6층에 위치한 '팝콘D 스퀘어'에서 운영되는 파이널판타지14 '타타루의 대박 카페'는 4주간 운영되며, 별도의 예약 방문 신청 없이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반다이남코 코리아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와 반다이남코 스튜디오는 제1회 GYAAR Studio 인디 게임 콘테스트를 개최했다. ‘제1회 GYAAR Studio 인디 게임 콘테스트’는 GYAAR Studio가 사외 인디 게임 크리에이터를 위해 주최하는 게임 콘테스트다.

송진원 기자
유저가 사랑하는 게임의 재미를 널리 알리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