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넥슨 -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테일즈위버’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바람의나라: 연’의 ‘신기루 동굴’ 이벤트 던전에 ‘테일즈위버’ 인기 캐릭터 ‘나야’와 몬스터 ‘젤리삐’가 등장하는 ‘젤리삐 침공’을 추가한다.

자회사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한 MMORPG ‘히트2’에 두 번째 히든 쿠폰을 포함한 ‘EPISODE 3. 새로운 세계로’ 업데이트 정보를 공개했다. 이와 함께, ‘EPIC TALE 1’의 마지막 에피소드 ‘새로운 세계로’의 업데이트를 공개하고 티저 사이트를 오픈했다.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의 아케인 리버에 신규 지역 ‘얌얌 아일랜드’를 추가했다. ‘얌얌 아일랜드’는 ‘츄츄 아일랜드’의 하늘 고래산 너머에서 들려오는 소리의 정체를 밝히기 위해 모험을 떠난다는 스토리를 갖는다.

조이시티 - 자사 P2E 게임 ‘건쉽배틀: 크립토 컨플릭트’에서 신규 콘텐츠 ‘세계대전 토너먼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세계대전 토너먼트’는 각 서버의 대표 연합들이 만나 최강의 칭호를 두고 맞붙는 RVR 콘텐츠다.

마이크로스포트 - ‘고스트 송’, ‘원숭이 섬으로의 귀환’, ‘펜티먼트’, ‘서머빌’ 등 타이틀을 자사 게임 구독 서비스 Xbox Game Pass에 추가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Xbox Game Pass를 통해 이용자들이 콘솔, PC, iOS 및 안드로이드 모바일 기기에서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 기타 소식

컴투스 - 계열사인 크릿벤처스와 함께 콘텐츠 IP 기반 컴퍼니빌더 콘텐츠테크놀로지스에 전략적 투자를 실시했다. 콘텐츠테크놀로지스는 콘텐츠 IP를 중심으로 테크놀로지와 자본이 통합된 차세대 콘텐츠를 만들어 시너지를 창출하는 기업이다. 

크래프톤 -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고급 자동차 브랜드 ‘마세라티’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서 마세라티의 다양한 명품 차량 스킨을 만나볼 수 있다. 

유비소프트 - 리듬액션 게임 ‘저스트 댄스 2023 에디션’의 22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그리고 엔터테인먼트’ 소속의 댄스 크루 ‘라치카(LACHICA)’와 협업한 게임 플레이 프리뷰 영상을 공개했다. 

넷마블 - 신작 MMORPG ‘아스달 연대기’의 지스타2022 출품을 기념해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MMORPG로 탄생한 ‘아스달 연대기’의 세계관을 소개하는 영상이다. 

지스타 2022 넷마블관에서 신작 액션 RPG ‘나 혼자만 레벨업:ARISE’의 인플루언서 대전을 진행했다. ‘나 혼자만 레벨업:ARISE’ 인플루언서 대전은 18일 및 19일 오전 11시부터 12시까지, 20일 오후 4시부터 5시 40분까지 지스타 넷마블관 오픈형 무대에서 진행된다.

SIEK - 18일부터 28일까지 11일 동안 ‘블랙 프라이데이’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 프로모션 기간 동안 엄선된 PS5와 PS4 소프트웨어, PSVR, 듀얼센스 무선 컨트롤러 등 다양한 플레이스테이션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넥슨 - EA 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의 오프라인 행사 ‘킥오프 페스티벌’을 부산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18일 개막했다.

송진원 기자
유저가 사랑하는 게임의 재미를 널리 알리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