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엠게임 - 실시간 하이브리드 SLG ‘루아(Le Roi)’가 3대 마켓 인기 순위 1위를 석권하고, 출시 후 첫 영웅 캐릭터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추가된 영웅 캐릭터는 충무공 ‘이순신’, 로마 대장군 ‘워프’, 야만족의 왕 ‘라오’, 소년사제 ‘브라이언’, 천하제일의 비장 ‘여포’다.

그라비티 - PC 온라인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에서 ‘바르문트 바이오스피어 던전’ 신규 지역 3종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바르문트 바이오스피어 던전 내 성전, 맹독, 영혼 등 총 3개 지역을 추가했다. 또한 일부 직업 레벨업 필요 경험치 조정, ‘정말 좋아한다구요’ 달성 과제 보상 변경, 축구공, 백호 안경 등 신규 의상 업데이트도 함께 진행했다.

블리자드 -  29일 출시를 앞두고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용군단의 확장팩 사전 패치 2단계가 적용됐다. 유저들은 대지의 수호자 넬타리온이 창조한, 용과 인간의 형상을 오갈 수 있는 정예병인 최신 영웅 직업 드랙티르를 생성해 플레이할 수 있다.

콜 오브 듀티 시리즈의 차세대 무료 배틀 로얄 게임, 콜 오브 듀티: 워존 2.0(이하 워존 2.0)이 17일 출시, 완전히 새로운 알 마즈라에서 펼쳐지는 짜릿한 액션 속으로 플레이어를 초대한다. 

넥슨 -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웨어스타디움’을 업데이트했다. ‘웨어스타디움’은 최대 11대 11 대전을 지원하며, 전/후반전에 걸쳐 대결이 진행된다. 맵 곳곳에 높게 날아오를 수 있는 윈드장치가 존재하고, 맵 중앙 하프라인에 특정 시간에는 적에게 광범위한 공격을 가할 수 있는 ‘슈퍼 볼’이 등장한다.

마이크로소프트 Xbox - Xbox Game Studios 산하 옵시디언 엔터테인먼트의 신작 ‘펜티먼트’를 정식 출시했다. 펜티먼트는 정치적, 종교적으로 혼란의 시기였던 16세기 독일 바이에른 북부를 배경으로 한 내러티브 어드벤처 게임이다. 

엔비디아 - 지포스 RTX 4080 GPU를 위한 새로운 지포스 게임 레디 드라이버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해당 드라이버는 현재 엔비디아와 최고의 애드인 카드 공급업체는 물론 전 세계 게임 시스템 통합업체와 구축업체에서 구입할 수 있다.

# 기타 소식

스마일게이트 -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한국게임산업협회, 게임문화재단이 후원하는 ‘플레이펀&굿’ 포럼이 지스타 기간에 열린다. 포럼은 18일 오후 3시에 부산 벡스코 제 1전시장 317호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컴투스 - 메타버스 전문 기업 컴투버스가 국내 문화 콘텐츠 기업인 대원미디어와 메타버스 기반의 IP 및 콘텐츠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컴투버스와 대원미디어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각 사의 기술 및 사업 전략을 공유하고 인기 IP를 활용한 콘텐츠 개발과 운영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나이언틱 - 2023년부터 나이언틱 라이트쉽 VPS와 퀄컴의 스냅드래곤 스페이스 XR 개발자 플랫폼이 서로 호환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스냅드래곤 스페이스 XR 개발자 플랫폼을 사용하는 개발자들은 라이트쉽 VPS(비주얼 포지셔닝 시스템)의 기능을 손쉽게 추가할 수 있으며 디지털 창작물과 체험을 실제 현실로 불러와 생생하게 상호작용할 수 있다.

넥슨 - 현대카드와 함께 서비스하는 ‘넥슨 현대카드’에 ‘던전앤파이터’ 디자인의 카드 플레이트를 부산 지스타 현장에서 최초 공개했다. ‘단진 플레이트’는 ‘던전앤파이터’ 게임 내 유명 캐릭터 ‘단진’을 모티브로 제작했다.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의 유저 행사 '2022 DNF 뉴 던(NEW DAWN)'을 오는 26일 오후 4시 온라인 생중계한다. 1부는 네오플 윤명진 총괄 디렉터가 ‘던파’ 겨울 업데이트와 내년 계획을 공개하고, 새롭게 밝아오는 새벽을 뜻하는 ‘뉴 던(NEW DAWN)’이라는 행사 타이틀에 걸맞게 앞으로 ‘던파’가 나아갈 새로운 방향성에 대해 소개한다.

라이엇게임즈 - 유비소프트와 함께 게임 내 언어 개선을 위한 공동연구 프로젝트 ‘Zero Harm in Comms’를 진행한다. ‘Zero Harm in Comms’는 악성 채팅 등 게임 내 유해 콘텐츠를 개선하기 위한 프로젝트다. 

발로란트가 수익금의 일부를 기부하는 ‘자선 // 2022 세트’’를 공개했다. '자선 // 2022 세트'는 무기 스킨, 장식 등으로 구성된 상품에 대한 수익금 일부를 라이엇 게임즈 사회공헌 펀드에 기부하는 ‘플레이어 참여형’ 특별 콘텐츠다.

넷마블 - 지스타 2022 넷마블관에서 TPS MOBA PC게임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의 인플루언서 대전을 펼쳤다. 지스타 개막일에 열린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 인플루언서 대전은 게임 인플루언서로 유명한 ‘뜨뜨뜨뜨’와 ‘쫀득’이 각 팀장을 맡아 5:5 대전을 펼쳤다. 

지스타 2022 넷마블관에서 PC 온라인 배틀로얄 게임 ‘하이프스쿼드’의 ‘크리에이터 대전’을 진행했다. ‘크리에이터 대전’은 인플루언서가 팀을 나누어 ‘하이프스쿼드’ 대전을 펼치는 이벤트다.

엔비디아 - 마이크로소프트와 다년간 협력한다고 밝혔다. 해당 슈퍼컴퓨터는 엔비디아 GPU, 네트워킹 및 AI 소프트웨어 풀 스택과 결합된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의 고급 슈퍼컴퓨팅 인프라로 기업의 대규모 최신 모델을 포함한 AI 훈련과 배포 및 확장을 지원한다.

송진원 기자
유저가 사랑하는 게임의 재미를 널리 알리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