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엔씨소프트 - MMORPG ‘리니지M’이 ‘OASIS 2: YOU’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OASIS 2: YOU’는 유저의 건의사항을 게임에 반영하는 업데이트다. 리니지M은 10월부터 사전 업데이트를 통해 편의성을 개선해왔다.

카카오게임즈 - 사이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 신규 의상 육성 우마무스메 2명과 서포트 카드 2종을 추가한다. 신규 의상 육성 우마무스메의 경우 ‘[호핑♪비타민 하트] 스페셜 위크’ 및 ‘[날아라☆서머 나이트] 마루젠스키’를 추가할 예정이다.

컴투스홀딩스 - 수집형 전략 RPG ‘이터널소드: 군단전쟁’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제국 종족의 영웅 ‘성냥팔이 소녀’가 활용하는 ‘태양신의 횃불’을 비롯해 야차 종족의 ‘기병’과 ‘마법병’의 소울 웨폰이 추가됐다.

해즈브로 - 게임 부문 자회사 위저즈 오브 더 코스트가 ‘매직: 더 개더링’의 신규 세트 ‘형제 전쟁’을 MTG 아레나 버전으로 출시했다. 신규 세트 ‘형제 전쟁’은 매직 스토리 아크의 제 2막으로 거대한 기계와 군함, 마법물체가 가득한 하이판타지를 배경으로 서사가 전개된다.

웹젠 - PC MMORPG '썬 클래식'에서 신규 던전 ‘영광의 탑’을 업데이트한다. ‘영광의 탑’은 113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는 특수 던전이다. ‘썬 클래식’ 회원들은 총 13층으로 구성된 ‘영광의 탑’에 입장해 각 층에 출몰하는 보스와 몬스터를 모두 처치하면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다.

펄어비스 - 검은사막 협동형 던전 '아토락시온' 세 번째 테마 '요루나키아'를 선보였다. '아토락시온'은 이용자 5명이 함께 도전하는 협동형 던전 콘텐츠다. 사막, 해저, 숲, 협곡 총 4가지 테마 중 '밝은 낮의 숲'을 테마로 한 '요루나키아'를 업데이트 했다.

CFK - 신작 하이퍼 닌자 액션 ‘닌자 일섬’을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인디에 ‘앞서 해보기’로 선공개한다. ‘닌자 일섬’은 탈주 닌자 ‘키바’의 활극을 그린 ‘하이퍼 닌자 액션’ 장르를 표방하며 국내 1인 인디 게임사 ‘아스테로이드제이’가 개발을 맡았다.

컴투스 -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에 신규 레이드 ‘정예: 뒤틀린 수렁’ 등의 콘텐츠가 업데이트됐다. ‘정예: 뒤틀린 수렁’은 총 세 명의 유저가 힘을 합쳐 보스 몬스터를 공략하는 신규 레이드다.

조이시티 - 모바일 전략 게임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에서 PVP 콘텐츠 ‘죽음의 바다’를 재오픈했다. ‘죽음의 바다’는 최후의 생존자를 가리는 배틀로얄 PVP 콘텐츠다. 16레벨 이상의 유저라면 모두 참여 가능하다.

레벨 인피니트 - 투어독 스튜디오(TourDogStudio)에서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신개념 전략 체인 RPG’ 백야극광’이 한정 콘텐츠와 이벤트를 개방하는 ‘별들이 돌아오는 궤적’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에픽게임즈 - 모든 산업의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신규 업데이트 및 향상된 기능이 추가된 언리얼 엔진 5.1 버전을 출시했다. 언리얼 엔진 5.1 버전은 루멘, 나나이트, 버추얼 섀도 맵 업데이트, 개발자 효율성 향상을 위한 업데이트, 향상된 월드 툴 제작, 버추얼 프로덕션, 방송, 라이브 이벤트를 위한 업데이트, 애니메이션, 리깅 및 모델링 향상 등을 포함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더욱 강력해진 신규 기능 및 업데이트를 제공한다.

# 기타 소식

스마일게이트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반다이 남코 온라인과 반다이 남코 스튜디오가 공동 개발한 ‘블루프로토콜’의 국내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반다이 남코가 개발하는 신작 PC온라인 액션RPG 로, 반다이 남코 스튜디오와 반다이 남코 온라인이 결성한 공동 프로젝트 팀 ‘프로젝트 스카이 블루’가 제작 중인 게임이다.

넵튠 - 자회사 님블뉴런이 글로벌 게임 서비스 플랫폼 OP.GG와 양사 협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님블뉴런은 자사가 개발한 ‘이터널 리턴’ 게임 내에 이모티콘 및 특별 스킨 등 OP.GG 전용 콘텐츠를 추가할 예정이며, 온/오프라인 이벤트와 이터널 리턴 e스포츠 및 게임 방송에서 OP.GG 브랜드를 노출하기로 했다.

그라비티 - 멀티플랫폼 횡스크롤 MMORPG ‘라그나로크 비긴즈’를 북미 지역에 출시됐다. ‘라그나로크 비긴즈’는 라그나로크 IP 최초의 횡스크롤 MMORPG로 PC 게임 특유의 조작성과 타격감을 느낄 수 있으며 PC와 모바일에서 각각 플레이 가능하다.

엔픽셀 - 레이어1 블록체인 ‘앱토스(Aptos)’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웹 3.0 기반 게임 생태계 ‘메타픽셀(METAPIXEL)’ 구축에 나선다. ‘앱토스’는 프로그래밍 언어 ‘무브(Move)’를 활용한 레이어1 블록체인이다.

컴투스 - 게임 QA 분야의 무료 교육 및 채용 연계 기회를 제공하는 ‘컴투스 QA 캠퍼스’ 3기를 모집한다. ‘컴투스 QA 캠퍼스’는 게임 QA 직무에 관심 있는 취업 준비생들을 위한 컴투스의 독자적인 전문가 육성 프로그램이다.

송진원 기자
유저가 사랑하는 게임의 재미를 널리 알리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