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블리자드 - 콜 오브 듀티 시리즈의 차세대 무료 배틀 로얄 게임, 콜 오브 듀티: 워존 2.0이 모레 17일 전세계 출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워존 2.0 속 생존 경쟁의 무대가 될 신규 전장, 알 마즈라에 대한 세부 정보를 공개했다.

웹젠 - PC MMORPG ‘뮤 온라인’이 시즌18 3차 업데이트로 대규모 집단 레이드 ‘다함께 보스전’과 ‘바르카 지역’ 토벌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선보인다. ‘다함께 보스전’은 최대 40인이 동시에 참가할 수 있는 집단 레이드 콘텐츠이며 ‘제국수호군의 요새 : 바르카’ 지역도 몬스터 소탕을 위한 ‘인스턴트 던전’으로 변경된다. 

볼트렌드 게임즈 - 2D 도트 기반 모바일 RPG ‘라스트 클라우디아’의 정식 서비스를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등 주요 앱 마켓을 통해 시작했다. 

위메이드 - 위메이드맥스의 자회사 라이트컨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보드게임 ‘맞고의신’이 서비스 7주년 기념 리뉴얼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새롭게 선보일 업데이트에서는 기존 아바타 그래픽 및 가독성을 높인 세련된 UI로 전면 개편한다.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에 신규 월드 13 ‘아케메디아’를 업데이트했다.  ‘월드 13’에서는 ‘헤이타로스’와 결전 이후의 이야기가 전개된다.  ‘에르나스’로 돌아온 ‘그랜드체이스’는 세계 각지에서 출현하는 ‘보이드’의 원인을 조사하기 위해 ‘아케메디아’ 대륙으로 떠나 새로운 모험을 시작한다.  

창유 - 모바일 농구 게임 ‘프리스타일2: 레볼루션 플라잉덩크’의 1주년 파티 하이라이트 업데이트를 11월 17일에 선보인다. 

해긴 - 모바일 캐주얼 소셜 네트워크 게임 '플레이투게더'내에 특별 퀘스트를 진행한다. 카이아섬 추수감사절 잔치를 준비하기 위해 나타난 NPC 셰프 칠면조와 추수리를 통해 진행되는 특별 퀘스트는 섬의 이곳저곳에서 음식 재료를 구하고, 모은 재료로 추수감사절 만찬 음식을 요리해야 한다.

스튜디오비사이드 - 모바일 게임 ‘카운터사이드’ 글로벌 서버에서 글로벌 MCN 그룹인 COVER 소속 VTUBER 그룹, 홀로미스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 기타 소식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의 글로벌 사전 예약을 오는 11월 29일부터 진행한다. 이번 사전 예약은 한국을 포함해 북미, 유럽, 대만 등 글로벌 지역에서 동시 진행된다.

라이엇게임즈 - '전략적 팀 전투: 용의 땅 챔피언십'이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온라인 대회로 치러진다. 각 지역을 대표하는 32명의 선수는 미화 총 45만 6천 달러(한화 약 6억 5,000만 원)을 놓고 경쟁하며 우승자는 15만 달러(한화 약 2억 원)와 황금 뒤집개 트로피를 차지한다. 

라이원소프트 - 액션 슈팅게임 ‘케로로M’의 정식 서비스에 앞서 CBT를 진행한다. 이번 CBT는 정식 출시 이후 원활한 서비스는 물론 게임 서버 부하 및 유저 진입 프로세스 전반에 대한 모든 것을 최종 점검하기 위해 진행된다.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원스토어 베타존에서 누구나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레벨 인피니트 - 미소녀 건슈팅 액션 ‘승리의 여신: 니케’를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 2022’에 출품한다. ‘지스타 2022’는 오는 11월 17일부터 20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며 ‘승리의 여신: 니케’ 부스는 B2C관에 지휘관 사관학교 콘셉트로 꾸며질 예정이다.

그라비티 - 2022년 3분기 실적을 14일 공시했다. 3분기 매출은 1,024억 원, 영업이익은 213억 원으로 전분기 대비 매출이 6.1% 증가했다. 전년 동분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 전분기 대비 영업이익이 모두 감소했지만 전분기 대비 매출 부분에서 여전히 상승세를 기록 중이다. 

웹젠 - 코딩 교육 프로그램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에서 성남지역 고등학생들의 창의성을 겨루는 '챌린지 프로젝트'를 개최하고 수상작을 선정했다. 대상에는 야탑고등학교 학생들이 출품한 ‘Systematic Traffic Light’이 선정됐다. 

컴투스홀딩스 - 글로벌 메인넷, XPLA는 웹3 인프라 기업 ‘사가(SAGA)’와 웹3 게임 사업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XPLA는 사가와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협업을 진행한다. 특히 사가의 기술을 XPLA에 통합해 수준 높은 웹3 인프라를 구축하는 등 기술 혁신을 이뤄나갈 계획이다. 

밸로프 - 올엠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PC 캐주얼 RPG ‘루니아Z’의 사전 캐릭터 생성 이벤트를 오는 16일부터 시작한다. 캐릭터 사전 생성 이벤트는 16일 오후 3시부터 오는 21일 OBT 시작 전까지 진행되며, 해당 기간 동안 ‘루니아Z’에 접속해 캐릭터를 생성하고 캐릭터명을 선점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에스파 멤버들이 등장하는 콜라보레이션 티저 영상을 에픽세븐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티저 영상은 총 4편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에스파 멤버들이 에픽세븐 오르비스 세계에서 새로운 세계를 경험하게 된다는 컨셉으로 제작됐다.

넷마블 - 넷마블힐러비가 서울대 연구진과 함께 ‘피부 후성유전학과 3D피부칩의 적용’을 주제로 한 ‘피부 유전학적 효능 검증 컨퍼런스’를 지난 2일 사옥 지타워에서 개최했다. 이날 컨퍼런스에 참석한 서울대 공과대학 전누리 교수는 ‘피부 연구에 있어서 3D 피부칩의 적용’을 주제로, 새로운 피부 노화 연구에 사용될 주된 기술에 관한 연구 결과를 공유했다.

크래프톤 - 이영도 작가의 판타지 소설 ‘눈물을 마시는 새’의 연재 20주년을 기념해 마련한 아트북 ‘한계선을 넘다’가 주간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다. 

송진원 기자
유저가 사랑하는 게임의 재미를 널리 알리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