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컴투스 -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에 신규 몬스터를 추가했다. 전설 등급의 빛 속성 몬스터 ‘솔’은 기존 ‘서머너즈 워’ 세계관에서 볼 수 없었던 백년전쟁만의 오리지널 캐릭터다. 태양 수호자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자신에게 태양광을 걸어 빛을 모은 후 적 전체에 응축된 기를 쏟아내 강력한 피해를 입히는 ‘태양의 권능’을 주력 스킬로 사용한다.

넷마블 - 블록체인 기반 대전 격투 게임 ‘킹 오브 파이터 아레나’를 글로벌(한국 등 일부 국가 제외) 정식 출시했다. ‘킹 오브 파이터 아레나’는 넷마블과 일본 SNK의 두 번째 협업 작품으로, 넷마블네오에서 개발을 담당하고 있다.

아이스버드 게임즈 - 모바일 RPG ‘갓삼국’에 대형 전쟁 콘텐츠 업데이트 ‘통합서버 연맹 공성전’을 본 서버에 정식 반영했다. 연맹 공성전은 ‘연맹’에 소속된 유저들이 힘을 합쳐 거대한 방어 진지인 성을 함락하는 여정이 담긴 대형 전쟁 콘텐츠다.

그라비티 - 겅호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개발, 모바일 콘텐츠 전문 기업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이 서비스 중인 모바일 퍼즐게임 ‘퍼즐앤드래곤’이 ‘산리오캐릭터즈’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넥슨 - 엔미디어플랫폼은 게임 가격 비교 서비스 ‘올마게(allmage) 2.0.0’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올마게’는 국내 및 해외의 공식 온라인 스토어 내 게임 가격 정보를 비교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으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닌텐도 스위치 게임과 함께 플레이스테이션 4, 5 게임 가격 비교 서비스를 추가했다.

마이크로소프트 Xbox -  ‘마이크로소프트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40주년 기념 에디션’을 출시했다. 40주년을 맞아 공개한 이번 에디션은 프랜차이즈의 가장 발전된 버전으로서 다양한 신규 기능, 항공기 및 콘텐츠를 제공한다.

# 기타 소식

스마일게이트 -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센터가 주최하는 인디게임 페스티벌 ‘버닝비버 2022’가 예매를 시작한다. 버닝비버 2022는 창작자들이 열정과 실험정신을 쏟아낸 인디게임을 다양한 전시, 컨퍼런스 등을 통해 체험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페스티벌이다.

크로스파이어 e스포츠 대회 중 최고 권위의 ‘CFS(CROSSFIRE STARS) 2022 그랜드 파이널’의 참가 팀과 세부 사항을 공개했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한 ‘CFS 2022 그랜드 파이널’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로 최대 규모로 개최, 일정과 참가 팀 규모를 확대했다.

메타휴먼 아티스트 YuA(한유아)가 신곡 ‘너의 외로움이 날 부를 때’ 싱글을 발매한다. YuA(한유아)의 이번 음원은 가수 장필순의 ‘나의 외로움이 널 부를 때’를 답가 형식으로 리메이크 한 곡이다. 

컴투스홀딩스 - 플랫폼 자회사인 ‘컴투스플랫폼’은 강소게임사 ‘혼스피릿 게임즈’, ‘DEvit(데빗)’, ‘익스릭스’, ‘호잇 스튜디오’ 등 4개 게임사에 게임 전문 플랫폼 ‘하이브(Hive)’ 서비스를 제공한다.

컴투스홀딩스 등 컴투스 그룹은 FTX 거래소와 관련해 직접 투자한 바가 없어서 재무적 손실은 전혀 없다고 밝혔다. 또한, 컴투스홀딩스가 주도하는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가 최근 발생한 FTX 사태와 관련해 다양한 지원책을 검토하고 있다.

라이엇게임즈 - 오는 15일부터 21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게임 체인저스의 초대 챔피언 자리를 놓고 8개 팀이 자웅을 겨룬다.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게임 체인저스는 여성 발로란트 플레이어들이 활약할 기회와 무대를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진 대회로, 전세계에서 발로란트를 즐기는 여성 플레이어들이 팀을 꾸려 참가하는 국제 대회다. 

NHN -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 퀘스트’가 오는 17일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되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에 참가한다. ‘크루세이더 퀘스트’는 지스타 BTC 전시장 D13 구역에 단독 부스를 열고 현장 부스 방문 이벤트 및 신규 굿즈 등의 이벤트 상품 제작과 친선 경기 등 이용자가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액티비티 활동을 진행한다. 

넥슨 - 넥슨은 오는 17일 모바일 버추얼 월드 커뮤니티 플랫폼 ‘넥슨타운’에 ‘지스타 2022’ 현장 부스를 구현한다. 데칼코마니 형태의 부스 디자인과 중앙 화면을 그대로 살렸으며, 시연 출품작 4종(마비노기 모바일, 퍼스트 디센던트,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데이브 더 다이버)은 비주얼과 트레일러 영상도 확인할 수 있다.

넥슨재단이 청소년 프로그래밍 저변 확대를 위해 일반 고등학교 학생을 중심으로 하는 코딩 대회 ‘2022 학교 친구 프로그래밍 챌린지’’를 후원한다. ‘SFPC’는 한국정보교사연합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기존 청소년 코딩 대회에 일반 고등학교 학생 참가 비율이 낮다는 점에 주목해 청소년들의 코딩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자 마련됐다. 

크래프톤 - 배틀그라운드의 최상위 국제 이스포츠 대회인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 2022’의 승자∙패자 브래킷 결과를 발표했다. 승자 브래킷엔 나투스 빈세레, 데이트레이드 게이밍, 17게이밍을 비롯한 상위 8개팀이, 패자 브래킷엔 퀘스천 마크, 와일드카드 게이밍, 광동 프릭스, 더 익스팬더블스 등 4개팀이 직행했다. 

블리자드 - 29일 출시 예정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용군단의 확장팩 사전 패치의 두 번째 단계가 11월 17일 시작된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개발팀은 이에 하루 앞선 한국 시각 11월 16일 새벽 2시부터 사전 출시 생방송을 진행하고 용군단의 출시 시네마틱을 정식 공개할 예정이다.

네오위즈 - ‘지스타 2022’에서 진행되는 ‘국제 게임 컨퍼런스(G-CON X IGC)’에 참여해 자체 개발작 ‘P의 거짓(Lies of P)’ 아트에 대해 발표한다. 노창규 P의 거짓 아트 디렉터(AD)가 연사로 참여, 오는 18일 오후 5시부터 부산 벡스코 컨퍼런스홀에서 ‘피노키오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한국신스타임즈 - 모바일 경영 시뮬레이션 ‘쩐의세계’ 사전예약자 수가 85만을 돌파했다. ‘쩐의세계’ 브랜드 페이지는 지난 10월 30일 공개되었으며, 약 2주만에 85만 돌파에 성공했다.

송진원 기자
유저가 사랑하는 게임의 재미를 널리 알리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