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반 성장형 XPLA 블록체인 시스템 구축
콘텐츠 파트너들의 다양한 신작 라인업 XPLA 온보딩 예정

[게임플] 컴투스홀딩스가 2022년 3분기 실적을 11일 발표했다. 

컴투스홀딩스는 3분기 매출 322억 원, 영업손실 6억 원, 당기순손실 74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분기 대비 11.4% 증가했고, 영업손실은 60.4% 축소되어 전분기 대비 손익지표가 개선됐다. 매출과 영업손익 개선은 ‘워킹데드: 올스타즈’, ‘MLB 퍼펙트이닝: Ultimate’ 등 신작 게임의 글로벌 출시와 관계기업 투자이익 증가에 힘입었다.

컴투스홀딩스는 웹2 게임 사업자들이 웹3 블록체인 게임 시장으로 진입하기 위한 제반 인프라들을 구현했다. 웹3 게임 전환에 필요한 토크노믹스 연동을 XPLA Vault와 C2X Vault으로 쉽게 지원한 것. 전자지갑 소스코드를 활용하면 웹3 서비스 경험이 없는 파트너사도 원하는 대로 전자지갑을 만들고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거래 수수료(Transaction Fee)를 XPLA 코인 외에 파트너사의 거버넌스 토큰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XATP(XPLA Alternative Transaction Protocol) 시스템을 개발해 확장성을 넓힌다. 

XPLA 솔루션들도 추가할 계획이다. ‘다이나믹 NFT’를 구현하고, 참여자들의 투표에 의해 출시 여부가 결정되는 ‘스프링보드’ 시스템, XPLA 메인넷 내에서 가치가 떨어지는 토큰을 새로운 토큰으로 보상 교환해주는 ‘리사이클’ 시스템을 구현한다.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개발된 프로젝트들의 이전이 용이하도록 EVM 모듈을 탑재하여 호환성도 갖출 예정이다.

‘애니모카 브랜즈’, ‘YGG’, ‘블랙데몬’, ‘SK네트웍스’ 등 글로벌 파트너 40 곳이 초기 밸리데이터로 합류해 메인넷의 안정성도 강화됐다. 또한, 컴투스 그룹을 비롯해 엑스테리오, 하이퍼코믹, 온리스페이스, 메타월드 등 게임, 웹툰, 메타버스,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다양한 콘텐츠 파트너들도 XPLA 메인넷 진영을 형성한 상황이다. 

4분기부터는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신작 출시가 본격화된다. 지난 9일에는 XPLA 메인넷을 통해 수집형 RPG ‘안녕 엘라’가 출시됐다. 앞으로도 컴투스 그룹의 주요 게임들 외에 엑스테리오, 온리스페이스, 메타월드 등의 신작 웹3 게임들이 XPLA에 온보딩될 예정이다.

컴투스홀딩스는 XPLA 메인넷을 기반으로 다양한 디지털 문화 콘텐츠를 품는 NFT 거래소, 게임 및 웹툰 플랫폼, 메타버스 플랫폼 영역의 글로벌 메이저 파트너들과 함께 웹3 콘텐츠 시장을 선점할 계획이다. 

송진원 기자
유저가 사랑하는 게임의 재미를 널리 알리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