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위메이드 - 모바일 MMORPG ‘미르4’가 신세기 제1장 ‘아수라’의 시작을 알리며 오늘 10일 ‘사북쟁패’를 업데이트했다. ‘사북쟁패’는 각 서버의 국왕 문파들이 최고의 권력을 지닌 황제 문파가 되기 위해 펼치는 국왕 문파 간 공성전 콘텐츠다.

시프트업 - 모바일게임 ‘데스티니 차일드’에 신규 내러티브 던전을 추가하고, 랭킹 시스템이 추가된 레이스 챌린지를 선보인다. 신규 내러티브 던전, ‘개와 늑대의 시간에서는 이벤트 아이템인 ‘이야기 타래’를 모아 5성 그릴라, 세공석 럭키박스, 이그니션 코어 재료 럭키박스 등을 얻을 수 있다. 

넷마블 - 레스토랑 테마 모바일 3매치 퍼즐 게임 ‘샬롯의 테이블’을 글로벌에 동시 출시(중국, 베트남 등 일부 국가 제외)했다. ‘샬롯의 테이블’은 레스토랑 테마의 3매치 모바일 퍼즐 게임으로, 주인공 ‘샬롯’과 레스토랑을 꾸미고 요리를 직접 만들어갈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컴투스홀딩스 -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에 개편된 ‘포레스트 엘븐즈’는 유물 효과와 타일 보상 등이 늘어났으며, ‘빅토리 스왈로즈’는 알고리즘 이벤트 내 선택지 보상 등이 높아졌다. ‘샤이닝 앤젤스’는 이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스타 포인트와 아이돌 주간 훈련 효과가 늘어났다. ‘크루얼 푸마즈’는 시나리오의 중심이 되는 감독과 코치의 훈련 효과를 높여 더욱 강력한 선수를 육성할 수 있도록 했다. 

크래프톤 - 배틀그라운드의 20.2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에란겔에서 ‘다시아’, ‘UAZ’ 등 차량 비율이 각각 26%, 20% 증가하며, ‘보트’, ‘아쿠아레일’, ‘버기’와 같은 탈 것 비율이 각각 23%, 22%, 11% 감소한다. 미라마에서는 ‘미라도’와 ‘픽업 트럭’의 비율이 각각 18%, 8% 증가했다.

밸로프 - PC 캐주얼 RPG ‘루니아Z’의 OBT를 오는 21일부터 시작한다. 이번 OBT는 지난 CBT의 피드백을 적극 수렴해 문제점 개선 및 밸런스 조정 등이 진행됐으며 이용자의 편의성을 위한 업데이트가 이뤄졌다. 

넥슨 -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신규 개인전 맵 ‘빌라’를 업데이트했다. ‘빌라’는 최대 8인 플레이를 지원하며, 건물 및 훈련장 곳곳에서 난전이 펼쳐지는 것이 특징이다. 빌라 내부로 진입하여 발코니를 점령 후 정원에서 교전하는 적군을 처치하거나, 지하 보급창고에서 스폰 시 빠르게 전장으로 이동하여 적의 뒤를 습격하는 등 전략적인 플레이가 요구된다.

마이크로소프트 Xbox - 343 인더스트리의 헤일로 인피니트 겨울 업데이트 소식을 발표했다. 이번 겨울 업데이트는 헤일로 인피니트의 작년 출시 이래 최대 규모의 기능 업데이트로, 게임 캠페인과 무료 멀티 플레이어 모두에 적용된다. 

컴투스 -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 현지 시각 기준(PST) 11월 10일부터 세계 최대 게임 시장인 북미 지역에서 서비스를 시작한다. 웨스턴에서 성공한 한국의 첫 MMORPG로 자리매김하고, 한국과 북미에서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향후 글로벌 서비스 지역을 순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기타 소식

엔씨소프트 - 엔씨소프트의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가 첫 번째 팝업스토어 ‘도구리 오피스’를 종료했다. ‘도구리 오피스’는 도구리가 근무하는 사무실을 콘셉트로 구현한 팝업스토어다.

PC온라인 MMORPG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천명절 수타일(秀姹溢)’ 이벤트를 진행한다. ‘천명절’은 블소 세계관에 등장하는 명절이다. 블소의 4개 종족인 건, 곤, 린, 진이 어둠으로부터 인간을 보살피라는 천명을 받은 날을 뜻한다. 

컴투스 - 토에이 애니메이션과 공동 제작한 ‘서머너즈 워’ 라이트 노벨 ‘서머너즈 워/소환사 대전1 (부제: 불리어진 자)’를 일본 현지에서 최초 공개했다. 재능 있지만 힘의 사용이 제한된 소환사 소년 유고 반즈가, 재앙의 씨앗인 부친 오우마 반즈에 의해 도난된 마을 유물을 되찾고자 소환수 발키리를 비롯한 동료들과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를 담았다.

웹젠 - 지스타 B2B 전시관에서 17일부터 3일간 부스를 운영하며 국, 내외 게임 개발사들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대표작인 ‘뮤’와 ‘R2’ IP의 글로벌 사업을 확장하고, ‘인디’ 게임부터 ‘크로스 플랫폼’ 게임까지 다양한 장르와 플랫폼에서 우수 IP를 소싱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위메이드 -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가 흑철을 향한 대혈투, ‘비곡점령전’을 개최한다. 비곡점령전은 ‘미르M’의 핵심 재화 흑철의 생산지 ‘비곡’을 쟁탈하기 위한 문파 전투 콘텐츠다.

스마일게이트 -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최고의 K-POP 그룹 ‘에스파(aespa)’와 함께하는 콜라보레이션 소식을 전하며 콜라보레이션 BI영상을 공개했다.

MMORPG 로스트아크가 올겨울 모험가들을 만나기 위한 ‘2022 로아온 윈터’의 정보를 공개했다. ‘로아온’은 스마일게이트 RPG가 로스트아크를 즐기는 모험가들과 소통하고 향후 로스트아크의 업데이트 방향성에 대해 소개하는 모험가들을 위한 페스티벌이다. 

CFK - 신작 호러 어드벤처 '세이비어 오브 디 어비스'의 닌텐도 스위치 버전 글로벌 출시일을 11월 24일로 발표하고 예약판매에 돌입한다. ‘세이비어 오브 디 어비스’는 국내 인디 게임사 ‘올라프 게임즈’가 RPG 메이커 스타일로 개발한 호러 어드벤처 타이틀이다. 

그라비티 - 17일부터 부산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게임쇼 ‘지스타 2022’에서 선보일 B2C관 부스 디자인을 공개했다. 그라비티는 올해 지스타 B2C 전시관에 부스를 마련하고 자사 개발 타이틀 6종과 함께 그라비티 및 해외 지사에서 서비스 중이거나 서비스 예정인 인디 게임 신작 등 총 13종의 출품작을 선보일 계획이다. 

모바일 SRPG ‘라그나로크 아레나’의 동남아시아(태국 제외), 남아시아, 중동, 오세아니아 지역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라그나로크 아레나’는 라그나로크 캐릭터 및 몬스터를 수집, 영웅을 포함한 몬스터 5종을 전략적으로 배치해 전투를 펼치는 게임이다.

넷마블 -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의 서비스 4주년에 앞서 특별 페이지를 열었다. 특별페이지에서는 11월말에 예정된 4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예고하는 한편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의 두 번째 오리지널 직업을 상징하는 문양, 실루엣 등을 공개해 신규 직업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MARBLEX(이하 마브렉스)가 MBX 2.0 생태계를 정식 오픈했다. MBX 2.0은 다양한 블록체인 게임을 생태계에 온보딩하고, 대체불가능토큰(NFT) 마켓플레이스와 런치패드, 스왑 서비스 등을 오픈함으로써 생태계의 인프라를 완성하는 단계다. 

썸에이지 -  PC 슈팅 게임 '크로우즈’의 스트리머 64인이 동시에 참가하는 ‘한일 국가 대항전’을 개최한다. ‘CIC 2022’는 64명이 동시 참여해 32명이 한 팀을 이루는 대규모 전투로, 한국과 일본의 스트리머들이 슈팅 게임 ‘크로우즈’를 통해 총 상금 2억 원을 놓고 대결을 펼치게 된다. 

카카오게임즈 - 님블뉴런이 개발하고 자사와 함께 서비스하는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에 수험생 응원 이벤트를 통해 ‘수험생 혜진’ 스킨을 공개했다. 유저들은 12월 1일까지 진행되는 ‘수험생 응원 이벤트’에서 '혜진'의 수능 수험생 콘셉트 신규 스킨인 ‘수험생 혜진’을 획득할 수 있다. 

넥슨 - ‘EA SPORTS™ FIFA 모바일’의 ‘2022 윈터 쇼케이스’에서 월드컵 모드를 공개했다. ‘FIFA World Cup 2022’ 모드는 11월 17일 업데이트되며, 다른 이용자와 랭킹을 다투는 ‘멀티 모드’와, 인공지능(AI)과 경쟁하는 ‘싱글 모드’로 제공된다. 

송진원 기자
유저가 사랑하는 게임의 재미를 널리 알리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