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엔씨소프트 - PC온라인 MMORPG ‘아이온 클래식’이 ‘REVENANT’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아이온 클래식 유저는 신규 클래스 ‘집행자’, 신규 서버 3종, 집행자의 성장 필드 ‘텔로스’, 새로운 스킬을 획득할 수 있는 ‘잊혀진 자들의 텔로스’, ’스토리북’ 및 개선된 ‘레기온’ 등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넥슨 -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메인 스토리 Vol4.’카르바노그의 토끼 편’ 전반부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메인 스토리는 ‘SRT 특수학원’ 학생들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전개된다. 또한 신규 학원 ‘SRT 특수학원’ 및 학생 미야코, 사키, 미유를 추가했다.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 출시 1,000일을 맞아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새롭게 추가된 이벤트 에피소드 ‘ESPR 2부–빙류회랑: Part.1’은 ‘에크하르트 초월지식 학회’의 악습을 끊어내려 노력하는 부학회장 ‘레지나 맥크레디’가 학회원들에 맞서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신규 시즌 ‘대저택’을 업데이트했다. 레전드 스피드 카트 ‘블리츠’, 레전드 아이템 카트 ‘왕실 마차’ 등의 카트와 ‘드래곤 나이트’, ‘집사 다오’ 등 신규 캐릭터, ‘광산 3개의 지름길’, ‘대저택 럭셔리 거대욕조’ 등의 신규 트랙도 업데이트됐다.

SIEK - 플레이스테이션4, 5용 소프트웨어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를 공식 발매했다.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에서 크레토스와 아트레우슨 SDKGHQ 영역을 모두 방문해, 답을 찾고 예언된 전쟁에 대비해야 한다. 

틸팅포인트 - 광고나 인앱 결제 없이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게임 3종을 넷플릭스 회원들을 대상으로 단독 제공한다. 라인업은 ‘스폰지밥: 겟 쿠킹’과 ‘나르코스:카르텔 워 언리미티드’이다. 아직 공개되지 않은 3번째 게임은 2023년 스트리밍 예정인 넷플릭스 시리즈를 기반으로 에머랄드 시티게임즈가 제작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 인디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일본 니혼 팔콤 주식회사가 개발하고 주식회사 클라우디드 레오파드 엔터테인먼트가 유통하는 간판 RPG ‘영웅전설’ 궤적 시리즈 중 ‘크로스벨 자치주’ 지역의 이야기를 다룬 ‘영웅전설 제로의 궤적: Kai’과 ‘영웅전설 벽의 궤적: Kai’를 출시했다.

MMORPG 로스트아크가 국내 정식 론칭 4주년을 맞아 이벤트를 진행하고 4주년 기념 ‘기원의 섬’을 오픈했다. 기원의 섬에서는 ‘실리안’, ‘아제나’, ‘에아달린’ 등 각 대륙을 대표하는 NPC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퀘스트를 클리어하고 특별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아크라시아 탄생제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넷마블 - 오픈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 신규 스페셜 영웅 ‘무신강림 린’을 추가했다. 신규 스페셜 영웅 ‘무신강림 린’은 바람 속성 근거리 디버퍼로, 강력한 돌려차기로 적을 공격하는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게임즈 -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에 월드 PvP ‘발할라의 전장’을 정식 오픈했다. ‘발할라의 전장’은 전 서버 이용자들이 한 필드에 모여 경쟁하는 월드 PvP 콘텐츠로, 지난 7월 시작된 베타 서비스를 종료하고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아크게임즈 - 모바일 판타지 어드벤처 MMORPG ‘레오네: 레전드 오브 네버랜드’를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을 통해 정식 출시했다. ‘레오네’는 판타지 전설이 기다리는 세계에서 모험과 어드벤처를 즐길 수 있는 모바일 MMORPG이다. 

# 기타 소식

카카오게임즈 - 신작 모바일 액션 RPG ‘가디스오더’의 티저 사이트 및 톡채널을 오픈했다. 이번 처음으로 공개된 ‘가디스오더’ 티저 사이트에서는 프리뷰 영상과 캐릭터 소개 정보를 선보였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에 공개한 티저 페이지 및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신규 콘텐츠 및 다양한 게임 소식을 순차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나인아크에서 개발 중인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의 ‘지스타 2022’ 참가를 기념해 ‘에버소울’의 카카오톡 브랜드 이모티콘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에버소울’ 브랜드 이모티콘은 카카오톡에서 ‘에버소울 공식 톡채널’을 추가하면 누구나 받을 수 있다.

신작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공식 티저 사이트를 통해 세컨드다이브 반승철 대표를 포함한 주요 개발 디렉터들의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인터뷰 영상에는 반승철 대표를 포함,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권태균, 아트 디렉터 김석준, 시네마틱&모션 디렉터 황호, 테크니컬 디렉터 김기범 등 세컨드다이브의 주요 개발진들이 출연했다. 

넵튠 - 자회사인 XR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사 맘모식스가 개발한 생태 관광 메타버스 '카멜리아 VR(CAMELLIA VR)'이 오는 13일까지 스위스 제네바에서 개최 중인 '13차 람사르 총회' 현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넥슨 - 라이크코퍼레이션과 손잡고 자사 메타버스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기반으로 한 공식 교육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넥슨과 라이크코퍼레이션은 친숙한 IP의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이용해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바탕으로 하는 각종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하는데 협업할 예정이다. 

슈퍼캣 - 자회사 및 관계사와 함께 세 자릿수 대규모 채용을 실시한다. 모집 분야는 게임 프로그래밍, 게임 기획, 게임 아트, 사업개발, IT 엔지니어, 개발지원, 경영기획 등 총 50개 부문이다. 모집 회사는 모바일 MMORPG ‘바람의 나라: 연’의 개발사인 슈퍼캣과 모바일 신작 ‘환세취호전 온라인’, ‘프로젝트G’를 개발중인 슈퍼캣 RPG, 메타버스 플랫폼 ‘ZEP’을 서비스하는 ZEP이다. 

NHN -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G-STAR) 2022’의 BTB 전시관에 부스를 열고, 자사의 게임개발 솔루션 ‘NHN게임플랫폼’, NHN클라우드의 모바일 앱 보호 서비스 ‘NHN앱가드’와 다양한 ‘AI상품’들을 전시 및 홍보할 계획이다.     

크래프톤 -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최상위 국제 이스포츠 대회인 ‘2022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 챔피언십’이 개막을 알렸다. 2022 PMGC는 전 세계 수많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팀들 가운데 지난 1년간 치열한 국가별 대회와 권역별 대회를 거쳐 진출한 총 48개 팀이 격돌하는 최상위 국제 대회다. 

로지텍 - 엔씨소프트의 MMORPG ‘아이온 클래식’과 콜라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콜라보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로지텍 G X 아이온 스페셜 패키지 – 집행자 리미티드 에디션’의 판매를 진행한다. 패키지는 ‘G435’ 오프 화이트 무선 게이밍 헤드셋과 ‘G304’ 화이트 무선 게이밍 마우스로 이루어졌다. 

넷마블 - 넷마블에프앤씨의 자회사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는 오는 10일 오후 8시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벨지움재즈카페에서 '테크 컨퍼런스 2022'를 개최한다. '테크 컨퍼런스 2022'는 디지털 휴먼 제작, VFX(시각특수효과) 사업을 전개하는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의 핵심 개발진들이 직접 개발 노하우를 소개하는 자리다. 

공식 캐릭터 매장 ‘넷마블스토어’에서 대규모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넷마블은 11월 한달 간 넷마블프렌즈를 비롯해 세븐나이츠, BTS월드 등 넷마블 주요 게임 IP를 활용한 총 213개의 상품을 4차에 걸쳐 50%~8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블리자드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용군단 출시를 앞두고 단편 애니메이션 시리즈 “유산”의 다음 편이 공개되었다. 블리자드는 어둠땅 때에는 “사후”, 격전의 아제로스 때에는 “전쟁인도자”와 같은 단편 애니메이션을 선보인 바 있다. 

컴투스 -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2’의 월드 파이널에 진출하는 여덟 명의 선수 중 네 선수의 프로필 영상이 공개됐다. 약 1분 분량의 각 프로필 영상에서는 월드 파이널 개최지인 서울의 남산 타워, 광화문 등 명소들을 조망하며 대회를 단 4일 앞둔 선수들의 각오와 소감을 담았다.

라이엇게임즈 - 모바일 MOBA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가 온, 오프라인을 오가는 하이브리드 게임 대회 ‘방과 후 동와리’를 개최한다. 예선과 본선은 온라인으로 실시하고 4강 플레이오프부터는 오프라인 개최하는 하이브리드 형태로 진행한다. 이번 대회는 프로 경력이 없는 대한민국 국적의 중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펄어비스 - 검은사막 자유결투장 내 솔라레의 창 ‘명예의 전당’을 업데이트했다. 지난 8월 진행한 검은사막 PvP 콘텐츠 ‘솔라레의 창’ 시즌 1 결과를 바탕으로 자유결투장 입구에 각 클래스별 1위 유저 총 24개 동상을 설치했다. 

그라비티 - 지스타 2022 특별 홈페이지 ‘Start Gravity G-Star 2022’를 오픈했다. 이번 지스타 2022에서 그라비티는 ‘HelloHell’, ‘Shiba Knight’, ‘With Cuppa’, ‘KAMiBAKO - Mythology of Cube’, ‘라그몬 워즈’, ‘라그몬 마블’ 등 그라비티와 자회사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에서 개발한 타이틀을 공개한다. 

위메이드 - 탭 판타지 팀과 MMORPG ‘탭 판타지’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 ‘탭 판타지’는 광활한 월드를 자유롭게 탐험하며 전투를 즐기고 다양한 보상을 획득하는 게임이다. 연내 위메이드 블록체인 게이밍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를 통해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레노버 -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G-STAR) 2022’에 참가한다. 레노버 리전 체험존을 마련하고 ‘리전(Legion)’ 7세대 라인업을 전시하여 레노버가 모두를 위한 더 스마트한 기술로 사람들이 삶과 여가를 즐기는 방법을 어떻게 바꾸고 있는지 보여줄 예정이다. 

유니티 - 지난 2일 진행된 ‘유니티 포 휴머니티 서밋 2022’를 마무리했다. 유니티 포 휴머니티 서밋은 전 세계 크리에이터들이 사회와 지구에 긍정적이며 의미 있는 영향을 주는 경험을 어떠한 방식으로 구현하고 있는지 소개하는 온라인 무료 컨퍼런스로, 올해는 배우이자 사회 활동가인 로사리오 도슨이 서밋에 키노트 연설자로 참가해 기술과 커뮤니티의 미래에 대한 자신의 비전을 공유하는 세션을 진행했다. 

스틸시리즈 - 소비자 체험 강화 일환으로 서울 혜화역 인근에 T1과 콜라보를 진행한 스틸시리즈 PC방을 오픈했다. 부 인테리어는 스틸시리즈와 T1의 로고, 제품, 스틸시리즈 헤드셋을 착용하고 있는 T1 대표 선수들의 사진으로 꾸며져 스틸시리즈와 T1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시각적으로 느낄 수 있다.

반다이남코 코리아 - ‘더 다크 픽처스 앤솔로지: 더 데빌 인 미'의 선주문을 11월 11일 실시한다. 해당 게임은 다큐멘터리 제작진이 H.H.홈스의 ’살인의 성‘을 재현한 호텔에 초대되어, 일어나는 일들을 조명한다.  

송진원 기자
유저가 사랑하는 게임의 재미를 널리 알리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