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 신규 육성 우마무스메 ‘골드 시티’를 공개했다. 육성 우마무스메 ‘골드 시티’는 100년에 한번 나올까 말까 한 미소녀 우마무스메다. 

컴투스홀딩스 -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에픽 등급 캐릭터 ‘브로디’가 등장한다. 브로디는 미식축구 보호구를 착용해 강인한 모습을 띄고 있는 방관 성향의 워리어다.

컴투스 -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의 전장 콘텐츠를 팀 대전으로 변경하고, 격전의 아레나에 밴픽을 도입하는 등 PvP 시스템을 개편했다. 태생 4성 빛 속성 아마존을 획득할 수 있는 소환수 이야기도 추가됐다. 

그라비티 - 모바일 SRPG ‘라그나로크 아레나’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에서는 날개 시스템과 라그나로크 20주년 기념 신규 몬스터 ‘킹포링’을 출시했다. 

BNEK - 닌텐도 스위치, 플레이스테이션5, 스팀용 ‘도라에몽 진구의 목장이야기 대자연의 왕국과 모두의 집’을 2일 발매했다. 해당 게임은 ‘도라에몽 진구의 목장 이야기’ 시리즈 최신작으로, 모든 유저들의 마음에 울림을 전하는 훈훈한 생활 게임이다. 

# 기타 소식

컴투스홀딩스 -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가 웹3 웹툰 플랫폼 하이퍼코믹(HYPERCOMIC)에 전략적 투자를 실시했다. 이번 투자를 계기로 XPLA와 하이퍼코믹은 거래 수수료를 최소화한 웹3 웹툰 플랫폼을 구축하고,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는 콘텐츠 창작자 및 이용자에게 토큰을 배분하는 토큰 경제 시스템을 구현할 계획이다.

넷마블 - 넷마블문화재단은 경상북도 안동시에 있는 안동영명학교 게임문화체험관의 환경개선을 진행하고, 이를 기념한 기념식을 개최했다. 안동영명학교는 넷마블문화재단에서 지난 2008년 제 1호 게임문화체험관을 개관한 특수학교로 체험관 내 노후화된 시설을 개선하고 최신 기기를 교체 설치하는 등 개관 후 이번에 3번째로 환경개선을 진행했다.

넷마블에프앤씨의 자회사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가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2021년 설립된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는 디지털 휴먼 제작, 버추얼 아이돌 매니지먼트, VFX(시각특수효과) 사업을 전개하는 기업이다.

위메이드 - 웹3 인프라 제공업체 앵커(ANKR)와 위믹스 노드 카운슬 파트너(NCP) 계약을 체결하고 40 원더스(WONDERS) 합류를 확정했다. NCP 고유번호 6번으로 합류한 앵커는 웹3에 대한 접근성을 개선해 블록체인 기술의 대중화와 유저 편의성 향상에 앞장서고 있는 등 다양한 블록체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코스모스테이션과 위믹스3.0(WEMIX3.0) 노드 카운슬 파트너(NCP) 계약을 체결하고 40 원더스(WONDERS) 합류를 확정했다. 코스모스테이션은 NCP 고유번호 20번(WONDER 20)을 선택했다.

오더리 게이밍과 ‘Honor of Heirs(아너 오브 에어)’ 위믹스 플랫폼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온보드 되는 ‘Honor of Heirs’는 아서왕의 전설을 담은 중세 판타지 스토리를 중심으로 한 모바일 3D MMORPG다.

레벨 인피니트 - 건슈팅 액션 ‘승리의 여신: 니케’의 이용자 오프라인 행사 ‘NIKKE RISE ON’을 개최한다. ‘NIKKE RISE ON’은 오는 12일과 13일 양일간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카페에서 오후 2시부터 9시까지 진행된다.

네오위즈 - 탈중앙화 거래소 개발을 위해 블록체인 전문 기업 ‘오지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웹3 블록체인 게이밍 플랫폼 ‘인텔라 X'의 자체 지갑 '인텔라 X 월렛’에 안정적이고 높은 품질의 DEX(탈중앙화 거래소) 서비스를 구축할 예정이다.

다모 게임즈 -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수집형 RPG ‘원펀맨: 영웅의 길’의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원펀맨: 영웅의 길’은 원작 인기 애니메이션 ‘원펀맨’의 정식 라이선스 인증을 마친 모바일 수집형 RPG이다. 주인공 ‘사이타마’를 비롯해 ‘제노스’, ‘킹’, ‘전율의 타츠마키’ 등 히어로는 물론, 독특한 매력의 괴인 모두를 게임 플레이 중에 만날 수 있다. 

즈룽게임 - ‘아르케랜드’와 OST 음원퀸 헤이즈와의 콜라보 뮤직비디오 ‘Pray’를 공개한다. ‘아르케랜드’가 이번에 공개한 뮤직비디오 ‘Pray’에는 주인공 ‘아비아’가 강인한 의지를 발휘해 운명과 맞서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며 소녀에서부터 여왕으로까지 성장한 이야기를 담았다.

하이브 - 모바일 매치3 힐링 퍼즐 게임 ‘인더섬 with BTS’가 구글플레이가 주관하는 ‘올해를 빛낸 인기 게임’ 후보작에 선정됐다. ‘인더섬 with BTS’는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들의 성원에 보답할 계획이다. 

송진원 기자
유저가 사랑하는 게임의 재미를 널리 알리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