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넥슨 - 모바일 MMORPG ‘V4(Victory For)’에 3주년 기념 대규모 신규 콘텐츠가 추가된 ‘전쟁의 시대 시즌5’를 업데이트한다. 해안 지역 ‘워리안 만’과 필드보스 ‘벤타고스’, 최초의 불멸 등급 장비 ‘아칸’을 추가할 예정이다. 

슈퍼캣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신규 지역 ‘백두산’을 7일 업데이트했다. ‘백두산’은 유저 스스로 성장 목표를 설계하고 다양한 성장 루트를 발굴해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지역이다.

넷마블 -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블랙 팬서: 와칸다 포에버’ 테마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영웅 ‘음바쿠(블랙 팬서: 와칸다 포에버)’를 추가하고, ‘슈리’, ‘네이머’, ‘리리 윌리엄스’가 착용 가능한 신규 유니폼 ‘블랙 팬서: 와칸다 포에버’를 공개했다.

SIEK - 11월 9일 플레이스테이션5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번들 2종을 출시한다. 이번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번들 2종은 플레이스테이션 전문 스토어, 공식 파트너샵, 온라인몰 등 오프라인 및 온라인 공식 판매점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는 국내 인디게임 개발사 리미티드 팩토리가 개발한 국산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 ‘’하나’님의 캠퍼스 라이프!’를 정식으로 출시했다. ‘하캠라!’는 정통 비주얼노벨 형식의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4399코리아 - 모바일 수렵 모험 MMORPG ‘헌터W’와 인기 네이버웹툰 ‘호랑이형님’과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며, ‘호랑이형님’에 등장하는 인기 캐릭터 산군, 무케, 추이 등이 ‘헌터W’ 세계에 출현하여 겪게 되는 특별한 스토리를 체험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 - 포트나이트가 랄프 로렌과 함께 ‘폴로 스타디움’ 이벤트를 비롯해 다채로운 콜라보를 선보인다. 포트나이트는 랄프 로렌의 ‘1922 스타디움’ 컬렉션에 착안하고 자동차 경주와 상징적인 스트리트웨어 제품군을 접목한 ‘폴로 스타디움’ 컬렉션 세트를 아이템 상점에서 11월 6일부터 선보였다.

# 기타 소식

스마일게이트 - 가상현실(VR) 게임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의 트레일러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시에라 스쿼드는 전세계 10억 명 이상이 플레이한 대한민국 대표 IP ‘크로스파이어’를 VR로 확장하는 첫번째 시도다.

컴투스홀딩스 - 플랫폼 자회사인 ‘컴투스플랫폼’이 개발한 ‘C2X NFT 마켓플레이스’의 엔터테인먼트 라인업을 강화한다. C2X NFT 마켓플레이스에서는 11월 12일까지 뮤지컬 ‘사랑의 불시착’ NFT VIP 티켓을 판매한다. 또한 이달 10일 부터는 4인조 캐릭터 아이돌 그룹 ‘리버티’의 영상 NFT을 공개하고 아트 라인업도 추가한다. 

모바일 수집형 RPG ‘안녕 엘라’가 출시를 앞두고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랭킹 사이트 ‘플레이투언닷넷’에서 전체 장르 8위를 기록했다.  이 게임은 토큰 경제 시스템과 영웅 NFT 제작 등을 통해 유저가 소유권을 획득할 수 있는 P2O(Play to Own) 시스템이 적용된다. 

넷마블 - 자사의 사옥 지타워 야외 휴게공간에 넷마블 대표 캐릭터 조형물을 설치해 ‘넷마블 캐릭터 공원’을 조성했다. 공원 산책로를 따라 걸으면 넷마블 대표 IP ‘세븐나이츠’와 ‘모두의마블’ 캐릭터를 비롯해 ‘제2의 나라’, ‘마구마구’,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 등 총 8종의 게임 37개 캐릭터 조형물을 만나볼 수 있다.

나이언틱 - 리얼 월드 게임 “Pokémon GO”에 등장한 팔데아지방 포켓몬 ‘모으령’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현재 ‘모으령’은 “Pokémon GO”에서 ‘도보폼’으로 발견되고 있으며, 수상한 코인에 대한 정보와 ‘모으령(도보폼)’을 잡는 방법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 - 나눔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밀알나눔재단 ‘기빙플러스’에 물품 기부를 진행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10월 밀알나눔재단 ‘기빙플러스’ 양재역점에 패딩, 머그컵 및 에코백 등 각종 물품들을 기부했다. 전달된 물품들은 사내에서 제작한 물품들로, 금일부터 상점에서 판매된다. 

크래프톤 - 서바이벌 액션 ‘100’(글 형은, 그림 최윤열), 미스터리 스릴러 ‘침묵의 밤’(글 한동우, 그림 Q-Ha), SF 판타지 ‘리트리츠’ (글 신형욱, 그림 김선희)가 각각 10월 24일, 26일, 11월 3일에 최종 에피소드까지 전체 무료로 공개했다.

넥슨 - 10월 29일 판교 사옥에서 열린 ‘제7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의 본선 대회를 종료했다. 올해 NYPC는 지난 2018년도에 이어 역대 두 번째로 많은 5,300여명이 참가했다. 

백병전 PvP 게임 ‘워헤이븐’이 스팀 글로벌 베타 테스트를 마무리했다. 넥슨은 글로벌 이용자 피드백을 바탕으로 조작감, 튜토리얼 보완 등 유저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개선해 나갈 계획이며, 이후 서비스 일정은 개발 단계에 따라 공개할 예정이다.

PC·콘솔용 대전 격투 게임 ‘DNF Duel’이 토너먼트 대회 ‘파이터즈 스피릿 2022(FIGHTERS SPIRIT 2022)’의 정식 종목으로 선정돼, 오는 11월 12일 서울 역삼동 VSG 아레나에서 대회를 진행한다. 

온라인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에서 진행하는 정규 e스포츠 대회 ‘2022 신한은행 SOL 카트라이더 리그 수퍼컵’을 개막했다. 11월 5일 개막전을 시작으로 12월 10일 개인전 결승전, 12월 17일 팀전 결승전을 통해 올해 최고의 ‘카트라이더’ 선수와 팀을 가리게 된다.

해즈브로 - 게임 부문 자회사 위저즈 오브 더 코스트가 세계 최초 전략 트레이딩 카드 게임(TCG) ‘매직: 더 개더링’의 두 번째 30주년 아트 콜라보 삽화를 공개했다. 이번 아트 콜라보는 네이버 웹툰 ‘놓지마 정신줄’로 유명한 나승훈 작가와 함께했다. 

조이시티 - 제8회 중견기업인의 날 행사에서 김태곤 CTO가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김태곤 CTO는 한국 역사 기반의 게임을 개발해온 1세대 개발자로, 동서양을 넘나드는 전략 시뮬레이션을 출시하여 조이시티를 중견 기업으로 성장시킨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엔씨소프트 - 엔씨소프트가 인공지능(AI) 시대의 새로운 윤리적, 철학적 화두를 제시하는 도서 ‘가장 인간적인 미래’ 를 출간했다. 해당 도서는 윤송이 최고전략책임자(CSO)가 철학자, 사회학자, 윤리학자, 공학자 등 세계적 석학과 나눈 대담 ‘AI Framework’를 엮어낸 도서다.

MMORPG ‘아이온 클래식’이 7일 오후 8시 온라인 쇼케이스 ‘클래식 온스테이지’를 개최한다. 쇼케이스에는 아이온 클래식 안진호 개발 디렉터, 이서연 기획 팀장이 등장해 신규 클래스 ‘집행자’, 집행자의 성장 필드 ‘텔로스’, 신규 스킬을 획득할 수 있는 ‘잊혀진 자들의 텔로스’, ’스토리북’ 오픈 및 ‘레기온 콘텐츠’ 등 11월 9일 진행될 ‘REVENANT’ 업데이트의 상세 내용을 소개한다.

그라비티 - 국내 최대 규모의 게임쇼 ‘지스타 2022’ 참가 소식과 함께 자사 개발 타이틀 및 인디 게임으로 구성된 출품작 라인업을 공개했다. 그라비티는 올해 지스타 B2C 전시관에 부스를 마련하고 그라비티에서 개발 중인 다양한 장르의 타이틀과 함께 그라비티에서 서비스 중이거나 서비스 예정인 인디 게임 신작 등 총 13종의 출품작을 선보일 계획이다.

유비소프트 - 자사의 전략 어드벤처 RPG 게임 ‘마리오 + 래비드 반짝이는 희망’의 2023년 콘텐츠 로드맵을 정식 공개했다. 마리오 + 래비드 반짝이는 희망은 2023년에 순차적으로 출시하는 총 3개의 DLC를 통해 새로운 스토리와 즐길거리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위메이드 -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AQX를 위믹스3.0(WEMIX3.0) 노드 카운슬 파트너(NCP) 40 원더스(WONDERS)의 일원으로 맞았다. AQX는 NCP 고유번호로 2번을 선택했다. AQX는 아시아 최대 퀀트 트레이딩 기업 프레스토 랩스(Presto Labs)가 운영하는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다.

퀀트 헤지펀드 알고리스 캐피탈과 위믹스3.0(WEMIX3.0) 메인넷의 노드 카운슬 파트너 계약을 체결하고 ‘40 원더스’에 합류하기로 결정했다. 알고리스 캐피탈은 고유번호 39번(WONDER 39)을 선택했다.

블록체인 인프라·서비스 기업 피그먼트와 위믹스3.0(WEMIX3.0) 메인넷의 노드 카운슬 파트너 계약을 체결하고 ‘40 원더스’ 합류를 확정했다. 피그먼트는 고유번호 14번(WONDER 14)을 선택했다.

DAO & NFT 플랫폼 나일의 정식 론칭을 예고하며 티저 사이트를 재단장했다. 새롭게 단장한 티저 사이트에서는 각종 전시를 통해 첫 선을 보인 NFT 컬렉션 ‘LUS 264 Genesis’, 라이프 디앱 ‘Tangled(탱글드)’는 물론, 나일 최초의 DAO, ‘WONDER DAO’ 등 첫 번째 라인업의 정식 서비스 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

컴투스 -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컴투스프로야구V22’가 ‘구글 플레이’가 선정하는 '2022 올해를 빛낸 인기 게임'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 투표는 오는 14일까지 구글 플레이스토어 유저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가장 많은 지지를 받은 최종 우승작은 30일 공개될 예정이다.

대학생 서포터즈 ‘컴투스 플레이어’ 9기를 모집한다. ‘컴투스 플레이어’는 SNS에서 채용, 조직 문화, 복리후생 등 컴투스 그룹의 소식을 알리는 서포터즈로, 컴투스 그룹과 게임 산업에 높은 애정을 가진 대학생들로 구성된다.

아크게임즈 - 모바일 판타지 어드벤처 MMORPG ‘레오네: 레전드 오브 네버랜드’ 사전예약자 수가 150만 명을 돌파했다. 오는 8일 오전 11시부터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하는 ‘레오네’는 정식 출시 전까지 사전예약 프로모션 외에 공식 라운지에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송진원 기자
유저가 사랑하는 게임의 재미를 널리 알리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