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도 기간으로 늦춰졌던 업데이트
유연한 일정 조정과 풍성한 보상으로 유저 불만 최소화

[게임플] 넥슨의 ‘블루 아카이브’가 짧은 휴식기를 마치고 본격적인 업데이트 활동에 나선다. 

예정대로라면 블루 아카이브의 업데이트 로드맵은 1일부터 전개될 예정이었다. 지난 28일 1주년 기념 특별 방송 ‘키보토스 1주년  축하 파티!’에서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카르바노그의 토끼 편’을 시작으로 이벤트 스토리 ‘불인의 마음’과 ‘에덴조약 편 제4장 전반부’가 순차적으로 추가됐어야 했다. 

하지만 지난달 29일 이태원에서 다수의 인명 피해가 발생한 사고가 일어났고 넥슨은 자사 게임 대다수의 업데이트 및 이벤트 일정을 취소하거나 연기했다. 블루 아카이브 또한 당초 예정됐던 업데이트 일정을 8일로 연기, 애도에 동참했다. 

시간이 지나, 블루 아카이브는 업데이트를 이틀 앞두고 공식 포럼에 업데이트 연기에 따른 보상안과 향후 방향성을 함께 공개했다. 청휘석 1,200개에 이어 미션, 숙련증서, 카페, 3배 캠페인 항목별로 일주일 동안 획득 가능한 최대 수량에 맞춰 보상을 지급한 것. 

사전에 공개된 보상은 크레딧과 숙련증서, 일반 강화석, 상급 강화석, 온전한 공이, 크로뮴 공이, 상급 활동 보고서, AP, 현상수배 티켓, 스케줄 티켓, 학원교류회 티켓이다. 이외에도 2주 AP 패키지를 구매한 유저들에게도 8일부터 15일까지 2주 AP 패키지 효과를 무료 적용한다. 단, 8일 이후에 구매한 패키지 상품은 적용 대상에서 제외된다. 

오전 11시부터 7시간동안 진행될 8일 업데이트에는 보상 이외에도 앞서 소개됐던 콘텐츠들이 대거 포함될 예정이다. 우선 어른들을 경계하는 솔직하지 못한 ‘SRT 특수학원’ 허당 앨리트들의 이야기 ‘카르바노그의 토끼 편’이 추가된다. 

또한 늦춰졌던 업데이트 일정을 정성화하기 위해 SRT 특수학원 소속 학생 ‘미유’와 트리니티 종합학원 ‘츠루기’의 픽업 시작 일정을 앞당긴다. 즉, ‘미야코’, ‘사키’, ‘미유’, ‘츠루기’의 픽업 일정이 동시에 시작되는 것. 대신 시작을 앞당긴 만큼 전체 진행 일정은 늘릴 계획이다. 

이외에도 총력전 호드(시가전)가 추가된다. 진행 가능 난이도는 노멀, 하드, 베리하드, 하드코어, 익스트림, 인세인 6종으로 전장과 보스의 특징은 시가전 지형과 중장갑, 인세인 난이도 한정 신비 공격타입으로 요약된다.

또한 Area 18 제 18임무와밀리터리 캠핑장 테마 가구 20종이 추가되고 카페 랭크가 6에서 7로 확장된다. 사전에 공개된 확장 재료는 '카페 설비 코어 Lv 2.' 1개와 28만 크레딧이다. ‘카페 설비 코어 Lv.2’는 제 18임무 18-5 클리어 시 획득할 수 있다. 

송진원 기자
유저가 사랑하는 게임의 재미를 널리 알리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