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와 카운터사이드, 업데이트 및 오프라인 이벤트 준비 중

[게임플] 2023년을 두 달 앞으로 남겨둔 상황에서 넥슨의 ‘블루 아카이브’와 ‘카운터사이드’가 한 해의 마무리를 업데이트와 소통으로 마무리한다. 

블루 아카이브는 지난 28일, 국내 및 글로벌 서비스 1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특별 방송 ‘키보토스 1주년 축하 파티!’를 진행했다. 실시간으로 진행된 방송에서는 주요 개발진들의 게임 제작 비화와 업데이트 예고, 향후 진행할 이벤트들이 소개됐다. 

우선 11월 1일부터 신규 메인, 이벤트 스토리들이 순차적으로 추가된다. 가장 먼저 공개되는 스토리는 ‘카르바노그의 토끼 편’이다. 솔직하지 못하고 어른들을 경계하는 허당 앨리트들의 이야기는 하루아침에 사라진 SRT학원과 신입생 RABBIT 소대를 조명한다. 업데이트를 통해 미야코, 사키, 미유가 추가되며, 모에는 이후에 합류할 예정이다. 

11월 29일에는 이벤트 스토리 ‘불인의 마음’이 공개된다. 해당 이야기는 정식 동아리로 인정받기 위한 백귀야행과 게헨나 학원 교류회를 돕게된 인법연구부들이 등장한다. 특히 게임 출시 후 첫 번째 이벤트 스토리의 주인공이었던 이즈나의 다음 이야기인 만큼 바보 닌자 오타쿠들의 활극을 다룰 예정이다. 

12월 20일에는 메인 스토리 ‘에덴조약 편 제4장 전반부’가 추가된다. 전반부에는 3장 이후 도망친 아리우스 스쿼드의 행보와 감금된 미카 등 여러 인물들의 후일담이 다뤄질 예정이다. 캐릭터로는 아리우스 스쿼드 소속의 미사키, 히요리, 아츠코가 추가되고 스쿼드의 리더인 사오리도 근 시일 내에 합류할 예정이다. 

픽업 기간 조정에 따른 변경점도 소개됐다. 11월에 진행될 미유, 츠루기 픽업과 12월의 츠쿠요, 유즈 픽업이 2주일에서 1주일로 단축된다. 이에 블루 아카이브는 11월 1일 업데이트에 맞춰 3성 캐릭터 픽업 확률을 2.%에서 3%로 상향 조정한다. 

소통 행사는 연말에도 계속된다. 블루 아카이브는 11월 10일부터 12월 25일까지 6주간 서울과 부산에서 애니플러스와 협업하는 콜라보 카페를 운영한다. 또한 12월 3일과 4일 이틀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Anime X Game Festival(AGF)’에 참가한다. 

카운터사이드 역시 대규모 업데이트와 오프라인 이벤트로 2022년의 마무리를 장식할 계획이다. 30일부로 서비스 1,000일을 맞은 카운터사이드는 박상연 디렉터의 감사 편지와 함께 11월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했다. 

우선 지난 7월, 2.5주년 쇼케이스에서 예고됐던 이벤트 에피소드 '빙류회랑'이 1일 업데이트로 추가된다. 빙류회랑은 ‘오래된 공포’에 이은 ESPR 팀업의 두 번째 이야기로, 1일과 8일 두 차례에 걸쳐 공개되며 신규 각성 유닛 ‘종신 학회장 레지나 맥크레디’와 리벳의 재무장 ‘아웃랜더 리벳’이 함께 추가된다. 

박상연 디렉터는 “빙류회랑은 메인 스트림을 포함한 현존하는 그 어떤 시나리오보다도 방대한 볼륨으로 제작됐다”라며 “콘텐츠 개발과 운용 측면에서도 새로운 규칙을 정립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11월에는 재무장 유닛인 히든 챌린저 김철수, 카운터패스 유닛 미리네가 추가되고 건틀렛 기능 개선과 소대 이름 지정 기능, 렐릭 장비 필터 등이 도입될 예정이다. 빙류회랑 이후 1월까지는 신규 에피소드 2종이 공개된다. 

현재 오프라인으로 준비 중인 프로젝트에 대해서도 예고했다. 11월에는 카운터사이드의 ‘카페 스트레가’를 현실로 끌어와 오픈한다. 현재 카페 스트레가는 SNS를 운영 중이며, 매장 준비 상황과 관련 일러스트 등을 지속적으로 공개 중이다. 매장에서는 새로운 굿즈들과 식음료들이 판매될 예정이다. 

12월에는 대형 오프라인 행사에 부스 형태로 참가한다. 오프라인 행사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11월 중에 공개된다. 

박 디렉터는 “이밖에 아직 말씀드리기 이른 중요한 소식들도 11월 말까지 차근차근 공개하겠다”라며 “여러 사정으로 원치 않게 파편화된 지역별 신규 콜라보나 복각 역시, 일률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송진원 기자
유저가 사랑하는 게임의 재미를 널리 알리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