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컴투스 -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신규 서버 ‘라피스’를 오는 12일 오픈한다. 컴투스는 이번 신규 서버 ‘라피스’ 오픈을 통해 ‘크로니클’ 유저들에게 보다 원활하고 쾌적한 플레이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로지텍 - 멀티 디바이스 블루투스 키보드 ‘K380’과 무소음 무선 마우스 ‘Pebble M350’의 신규 컬러를 국내 정식 출시했다. 다양한 디자인을 선호하면서도 멀티 디바이스 환경에 익숙한 10~20대 유저들이 이번 신제품에 주목할 것으로 예상된다.

프레임게임즈 - 모바일 3D 무협 판타지 게임 ‘신의 영역’을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원스토어’ 등 주요 앱마켓을 통해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신의 영역은 동양의 ‘무협’과 서양의 ‘판타지’ 장르가 혼합된 퓨전 스타일의 MMOARPG다.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 육성 우마무스메 ‘히시 아마존’을 공개했다. 이와 함께, 신규 서포트 카드 4종인 ‘SSR [Head-on fight!] 뱀부 메모리’, ‘SR [///WARNING GATE///] 신코 윈디’, ‘R [트레센 학원] 뱀부 메모리’, ‘R [트레센 학원] 신코 윈디’가 등장하는 픽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홍콩 히어로 엔터테인먼트 - 모바일 액션 RPG ‘퍼니싱:그레이 레이븐’의 ‘미경각흔’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다음 달 10일까지 멤버 저격 연구에 신규 A급 구조체 ‘21호·XXI’, 무기 저격 연구에 신규 6성 무기 ‘쿨쿨’(21호 전용), 보조기 저격 연구에 신규 S급 보조기 ‘상서’가 포함되며, 이중 ‘쿨쿨’은 기본 무기 연구에서도 뽑을 수 있다.

원더피플 - FPS 배틀로얄 게임 ‘슈퍼피플’의 얼리 액세스를 오후 2시에 오픈했다.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슈퍼피플 얼리 액세스는 글로벌 게임 서비스 플랫폼 스팀을 통해 제공된다. 

밸로프 -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가 신규 코스튬 ‘경성 모던’을 공개했다. 이와 함께 ‘체크메이트 모자’, ‘페르소나 망토’ 등 신규 장비 2종도 새롭게 추가했다. 

# 기타 소식

네오위즈 - 넷플릭스와 모바일 게임 ‘고양이와 스프’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고양이와 스프의 넷플릭스 입점 일정은 오는 11월로, 게임 내 광고와 인앱 구매를 없애 기존 인게임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네오위즈는 게임 업데이트, 유지 및 보수 등을, 넷플릭스는 글로벌 퍼블리싱을 담당한다.

스마일게이트 -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은 영국 BBC 마이크로비트교육재단이 개최한 ‘do your :bit 2022’에서 서울 충암중학교 노은지, 김나경 학생이 출품한 ‘냥집’ 프로젝트가 8-14세 아이디어 부문 ‘아태지역 Runner’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컴투스홀딩스 - ‘워킹데드: 올스타즈’가 세계 최대 규모 엔터테인먼트 박람회인 ‘뉴욕 코믹콘 2022’을 통해 글로벌 팬들과 소통했다.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현장 부스는 게임 캐릭터들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과 게임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대형 미디어 월로 꾸며졌다. 

컴투스 - 지난 9일 오후 2시(현지시각 기준) 미국 뉴욕에서 ‘SWC2022’ 아메리카컵을 개최한 결과 ‘RAIGEKI’와 ‘TRUEWHALE’이 월드 파이널에 진출했다. 우승자인 ‘RAIGEKI’에게 상금 1만 달러가 수여되고, 준우승자 ‘TRUEWHALE’에게 5천 달러 그리고 3위를 기록한 ‘DRMZJOSEPH’과 ‘BIGV’에게 각각 2천5백 달러의 상금과 메달이 전달됐다.

블리자드 - 오버워치 리그는 지난 9일 WDG e스포츠 스튜디오에서 동부 지역 1위 서울 다이너스티와 3위 필라델피아 퓨전 간의 빅매치가 개최됐으며, 풀세트 접전 끝에 서울 다이너스티가 3:2로 승리했다고 알렸다. 

크래프톤 - 배틀그라운드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펍지 콘티넨탈 시리즈7’을 마쳤다. 한국이 포함된 PCS7 아시아의 챔피언의 영예는 중국의 NH-ESPORTS에게 돌아갔다. NH-ESPORTS는 최종 141킬, 순위 포인트 92점으로 총 233포인트를 획득하며 PCS7 아시아 챔피언 타이틀과 상금 8만 달러의 주인공이 됐다. 

그라비티 - 라그나로크 20주년 기념 트릴로지의 마지막 타이틀인 3D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X: Next Generation’의 국내 CBT를 10월 11일부터 3일간 진행한다. 라그나로크 X 국내 CBT는 10월 11일 오후 12시부터 13일 오전 11시 59분까지 국내 유저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CBT 기간 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게임을 다운로드 받으면 누구나 바로 참여 가능하다.

넷이즈 게임즈 - 멀티플레이어 호러 액션 게임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 모바일’의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 모바일’은 한 명의 무자비한 살인마가 악몽을 통해 네 명의 생존자를 사냥하는 4 vs 1 멀티플레이어 호러 액션 게임이다. 

XD - ARPG ‘토치라이트: 인피니트’가 OBT 런칭을 앞두고 프로젝트 고문 ‘데이비드 브레빅’의 인사말 영상을 공개한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블리자드 노스 공동 창업자이자 전 대표인 ‘데이비드 브레빅’이 의문의 편지를 받으며 시작된다. 편지를 열기 전, ‘데이비드 브레빅’은 최근 몇 년 동안의 ARPG 발전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이야기하기 시작한다.

송진원 기자
유저가 사랑하는 게임의 재미를 널리 알리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