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에 신규 캐릭터 4종을 추가했다. 이번에 등장한 캐릭터는 ‘★5 [소리 없는 제압자 플러피]’를 포함한 5성 캐릭터 2종과 4성 캐릭터 2종이다. 

모바일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 신규 한정 캐릭터 ‘하츠네&시오리’를 추가했다. 이번에 새롭게 등장하는 ‘하츠네&시오리’는 후열에서 유대감의 힘을 발휘하는 사이좋은 자매이며, 적의 수가 늘어날수록 위력이 높아지는 공격 스킬과 주변 아군들을 강화하는 스킬을 구사한다.

컴투스홀딩스 -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리버스 아르카나, ‘탑[R]’과 ‘달[R]’이 등장했다. 신규 5성 히든 영웅인 ‘아나트’도 추가됐다. 이와 함께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해 게임 편의성도 대폭 개선했다. 

IGG - 모바일 방치형 RPG ‘미틱 히어로즈’에서 신규 한국 영웅 ‘단군’을 추가한다. 이번에 업데이트되는 신규 UR 등급 ‘단군’은 가디언과 루미나크 진영을 대표하는 지원형 영웅으로, 내달 1일부터 만나볼 수 있다.

비헤이비어 인터랙티브 -  '왕좌의 게임: Beyond the Wall’을 지난 28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 ‘왕좌의 게임: Beyond the Wall’은 모바일 수집형 RPG로, 새롭게 디자인된 캐릭터를 수집하고, 수많은 전략과 함께 강화된 코어 전투 시스템으로 강력한 적들을 격파할 수 있다.

웹젠 - PC MMORPG '썬 클래식'에서 다양한 게임 콘텐츠를 추가했다. ‘헬론의 성’ 2차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지역 3종과 스토리 던전 2종, 특수 던전 2종이 추가됐다. 해당 지역 및 던전에서는 최상위 등급의 6차 장비 중 무기, 갑옷, 헬멧, 바지, 부츠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네오위즈 -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가 신규 콘텐츠 ‘캣타워’를 업데이트했다. 새롭게 추가된 ‘캣타워’는 고양이들과 상호작용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진 콘텐츠이다. 가구코인으로 구매한 다양한 소품들을 활용하여 캣타워 내부를 꾸밀 수 있다.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가 신규 전설 그룹 ‘템플러’를 업데이트했다. 새로운 캐릭터는 귀신의 검 ‘수라’, 고요의 검 ‘엔마’, 차원의 검 ‘쿠마리’이며, 용병의 특정 능력치를 더 강화시킬 수 있는 세트 효과 3종도 새롭게 추가됐다. 여기에 캠페인 시즌 3의 에피소드 4가 추가됐다.

넷마블 - 북미 자회사 카밤이 디즈니와 협업해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 ‘디즈니 미러 가디언즈’에 신규 모드 ‘균열 레이드’를 추가했다. ‘균열 레이드’는 연합원들과 협력해 ‘미니언’, ‘센티넬’ 등의 적을 소탕해 점수를 획득하는 모드로, 연합 순위에 따라 골드, 보석 조각 등의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MMORPG ‘A3: 스틸얼라이브’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는 신규 서버 '하이패스' 오픈, 레벨 확장, 신규 지역 '헤이피', 신규 장비·강화 확장 등을 포함하고 있다.

해긴 - 모바일 캐주얼 소셜 네트워크 게임 '플레이투게더'에 가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게임의 주 무대인 카이아섬이 예쁘게 물든 ‘단풍잎’을 흩날리는 색다른 가을 풍경으로 변모했다.

라인게임즈 - 액션 RPG ‘언디셈버’가 오는 10월 12일부터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다. ‘언디셈버’ 글로벌 버전은 라인게임즈 자체 플랫폼인 FLOOR와 글로벌 PC 플랫폼 스팀을 비롯해 모바일(AOS, iOS)에서 멀티플랫폼으로 서비스된다. 

반다이남코 코리아 - ‘드래곤볼 더 브레이커즈 스페셜 에디션’의 PS4, 닌텐도 스위치 용 패키지 버전 예약판매를 10월 5일부터 실시한다. 이번 신작은 원작의 대표적 라이벌인 ‘레이더’와 일반 시민 ‘서바이버’로 나뉘어 대결을 벌이는 비대칭형 액션게임이다. 

# 기타 소식

 

컴투스홀딩스 -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은 자사의 올인원 게임 플랫폼, ‘하이브’를 Web3 게임 개발과 운영에 활용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한다. 게임 개발에 하이브를 활용하면 블록체인에 대한 전문 지식이 없이도 쉽게 Web3 게임을 제작, 운영할 수 있다.

유니티 코리아 -  ‘2022 서울 스마트시티 리더스포럼’에 참여해 ‘지속가능한 도시를 만드는 메타버스 기술’을 주제로 메타버스의 변화 및 진화, 스마트시티를 만들기 위한 기반 기술 등을 발표했다. 이후 김범주 유니티 코리아 에반젤리즘 본부장이 좌장을 맡아 유니티와 넵튠, 롯데정보통신 등 세션 연사들의 토론과 참관객들이 함께하는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시티 기술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를 진행했다.

스마일게이트 -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매월 인디 게임을 보다 저렴하게 구입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10월의 ‘스토브 핫위크’ 프로모션 내용을 공개했다. 10월에는 최고 인기 인디게임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원데이 딜 코너 '핫딜'과 더불어 다양한 인디게임을 일주일 내내 최대 6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할인 코너 '핫세일'이 준비되어 있다. 

SIEK - 플레이스테이션의 새로운 로열티 프로그램인 ‘PlayStation Stars’가 글로벌 최초로 아시아 지역에 출시됐다. 프로그램은 유저들이 캠페인 활동을 즐기고, 이를 달성할 경우 포인트와 디지털 수집품 등의 각종 리워드를 제공하는 로열티 프로그램이다. 

컴투스 -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2(이하 컴프야2022)’가 올 시즌 KBO 포스트시즌 진출팀을 전망하는 설문을 진행하고 그 결과를 밝혔다. 컴프야 유저들은 준플레이오프 직행 티켓을 거머쥘 팀으로 ‘키움 히어로즈’를 꼽았다. 와일드카드 결정전에 참여할 5위 팀 예측에는 ‘기아 타이거즈’가 가장 높은 득표를 기록했으며, ‘NC 다이노스’도 근소한 차이로 뒤를 이었다.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가 누적 매출 3조 원을 달성했다. 지난 2014년 4월 국내, 6월 글로벌 출시 이후 아시아와 웨스턴 등에서 고르게 인기를 얻어온 ‘서머너즈 워’는 매출 2조 원을 달성했던 지난 2019년 11월 이후 2년 10개월 만에 1조 원을 추가로 달성했다. 

넥슨 - 모바일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 공식 리그 ‘2022 신한은행 SOL KRPL 시즌2’를 오는 10월 2일 개막한다. 10월 2일부터 12월 4일까지 18회에 걸쳐 총 상금 2억 원을 놓고 ‘카러플’ 최고 팀과 선수를 가린다. 경기는 매주 목요일 오후 7시, 일요일 오후 6시 광명 IVEX 스튜디오에서 전 회차 유관중으로 진행된다.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에서 진행하는 정규 e스포츠 대회 ‘2022 신한은행 Hey Young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 개인전 결승을 10월 1일에 실시한다. 이번 개인전 결승은 10월 1일 오후 6시에 광명 IVEX 스튜디오에서 진행되며, 전통의 강자 이재혁, 박인수, 유창현과 더불어 카트라이더 리그 최초의 외국인 선수 ‘NEAL(리우창헝)’ 등 총 8명이 출전한다.

라이원소프트 -  액션 슈팅게임 ‘케로로M’의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케로로M’은 애니메이션 ‘개구리 중사 케로로’를 원작으로 개발한 액션 슈팅게임이다. 이 게임은 기관총, 자동소총, 로켓포, 스나이퍼 라이플 등 다양한 총기를 제공하고 캐릭터를 육성하는 RPG 요소가 도입됐다. 

아이스노 게임즈 - 서브컬처 게임 ‘무기미도’의 주요 캐릭터들의 정보를 공개한다. 먼저 제9대대의 리더 ‘랭글리’를 시작으로 짜릿함을 즐기는 도박꾼 ‘로레카’, 신디케이트에 섞여 사는 브로커 ‘엘라’와 순종적이지만 위험한 특수 수감자 ‘헤카테’의 모습이 공개됐다.

나이언틱 - 포켓몬 고가 ‘Safari Zone 타이베이’의 이벤트 티켓 판매를 시작했다. 오는 10월 21일부터 23일까지 타이베이에서 3일간 진행되는 ‘Safari Zone: 타이베이’는 아름다운 다안 삼림공원에서 진행되며, 트레이너들이 타이베이의 곳곳을 탐험하며 게임을 즐기는 기회가 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 - 2022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 지원서는 10월 12일 오후 2시까지 엔씨 채용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채용 절차는 지원서 접수, 서류 전형, NCTEST, 1, 2차 면접, 채용 검진 순이다. 최종 합격자는 2023년도 정규직 신입사원으로 입사한다.

송진원 기자
유저가 사랑하는 게임의 재미를 널리 알리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