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넷마블 -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 신규 영웅, 룬 보스 등을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신규 영웅 ‘악마의 화신 세인’은 어둠 속성 근거리 딜러로, ‘악마 해방’ 스킬을 활용해 적군을 속박하고 생명력 회복 불능 상태로 만드는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 육성 우마무스메 ‘세이운 스카이’를 공개했다. 여기에, 서포트 카드 2종 ‘SSR [빛나는 경치, 그 너머에] 사일런스 스즈카’ 및 ‘SSR [하늘도 갈라버리는 번개 소녀!] 타마모 크로스’의 픽업을 진행한다.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에 최초의 신규 클래스인 ‘실드 메이든’을 출시했다. 이번에 등장하는 ‘실드 메이든’은 여전사 클래스로 긴 창과 방패를 이용해 근접 전투를 펼치는 ‘발키리’와 거대한 도끼를 활용하여 원거리 공격을 수행하는 ‘액슬러’로 구성됐다. 

컴투스홀딩스 -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대규모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신규 콘텐츠 ‘챔피언십’은 정해진 기간 제공된 트레이너를 활용해 누가 더 강력한 선수를 키워내는지 경쟁하는 콘텐츠다. 새로운 레전드 트레이너 ‘아리아’도 추가한다. 

사이게임즈 코리아 - ‘섀도우버스’에서 제26탄 카드팩 ‘Celestial Dragonblade / 하늘의 용검’ 신규 카드팩을 출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레바테인 드래곤’, ‘마스커레이드 고스트’ 등 총 96장의 새로운 카드를 출시했으며, ‘전술견’, ‘케르눈노스’ 등의 리더스킨이 포함된 카드도 추가됐다.

썸에이지 - PC 슈팅 게임 '크로우즈’의 시즌2가 시작되어,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1레벨부터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경기관총과 저격소총, 단검 등 3종의 신규 무기가 추가됐다. 또한 신규 재화 ‘큐온 포인트(Q-on Point)가 추가되어 상점에서 전용 아이템 구매가 가능해졌다. 

크래프톤 - 라이징윙스가 힐링 감성 게임 ‘캠핑 캣 패밀리’를 국내 정식 출시했다. ‘캠핑 캣 패밀리’는 고양이들과 함께 캠핑장에서 캠프 파이어를 하거나 기타를 연주하며 여유로운 일상을 즐기는 방치형 힐링 모바일 게임이다. 

웹젠 - PC MMORPG ‘뮤 온라인’의 18시즌 업데이트를 맞아 신규 클래스를 먼저 만나볼 수 있는 ‘스피드 서버’를 오픈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뮤 온라인’의 14번째 신규 클래스는 ‘일루전나이트 자카드’다. 뮤 세계관의 주요 인물 ‘쿤둔’의 분신이었으나 전장에서 버림받은 후 복수의 화신으로 재탄생한 캐릭터다. 

엔비디아 - 10월 4일 출시되는 오버워치2에 최적화된 성능을 제공하는 새로운 지포스 게임 레디 드라이버를 출시한다. 새로운 지포스 게임 레디 드라이버는 게임의 새로운 DLSS 2 업데이트와 함께 마이크로소프트 플라이트 시뮬레이터를 지원한다. 더불어 4개의 새로운 지싱크 호환 게이밍 디스플레이와 16개의 새로운 옵티멀 플레이어블 세팅을 지원한다.

위메이드플레이 -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4' 신규 업데이트로 선보이는 특수 아이템 4종을 소개했다. 신규 아이템 ‘달님2배’, ‘슈퍼팡’, ‘망치’, ‘셔플’ 등은 ‘애니팡4’ 퍼즐 플레이에 새로운 변화를 전할 특수 아이템으로 추적, 광역, 지정, 배치 등의 콘셉트로 개발된 것이 특징이다. 

레노버 - 크리에이터를 위한 씽크북 16p 3세대를 출시했다. 씽크북 16p 3세대는 최대 AMD 라이젠 9 6900 HX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60 그래픽을 탑재해 크리에이터를 위한 최고의 성능을 제공한다. 강력한 AI 기반 텐서 코어와 RT 코어로 레이 트레이싱 및 DLSS를 지원하며, 맥스 Q 기술은 그래픽을 안정적으로 구현한다. 

밸로프 -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가 28일 신규 레어 용병 ‘전투공병’을 공개했다. ‘무법자’는 두 자루의 산탄총을 이용한 근거리 사격으로 적을 제압하는 레어 용병이다.

디엔에이 - 모바일 SLG ’신삼국:명장’에서 신규 전설 등급 장수를 업데이트하고, 시즌3를 시작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육손(오), 하후돈(위), 방통(촉), 진도(촉), 서서(촉), 문앙(군웅), 전풍(군웅), 예형(한) 등 총 8종의 신규 전설 등급의 캐릭터가 추가됐다. 또한 1~15 서버를 대상으로 28일부터 시즌3가 시작되며, 이 외 서버는 순차적으로 시즌2 결산이 마무리되면 새로운 시즌을 만나볼 수 있다.

# 기타 소식

위메이드 -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가 구글 플레이, 이마트24와 함께 팝업스토어 ‘미르24’를 선보인다. 미르24는 10월 1일부터 이마트24 삼청동점에서 한 달간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된다.

아시아 최대 블록체인 컨퍼런스 ‘TOKEN2049(토큰2049)’ 싱가포르의 타이틀 스폰서로 참가했다. 장현국 대표는 오전 10시 55분(현지시간)에 ‘디지털 경제와 스테이블 코인: 위믹스3.0과 위믹스 달러’를 주제로 키노트 연설을 했다.

스마일게이트 -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자사의 창작자 지원 프로그램 ‘슬기로운 데모생활’에 참여한 인디 게임 Wetory(외톨이) 개발자와 함께하는 라이브 방송을 28일 오후 8시 진행한다.

넷마블 - ‘2022 추계전국장애인조정대회’에서 넷마블장애인선수단이 총 17개 메달(금10, 은6, 동1)을 획득했다. 이번 대회에는 6명의 넷마블장애인선수단이 출전했으며, 강현주 선수(금3), 강이성 선수(금1, 은2), 최범서 선수(금2, 은1), 한은지 선수(금2, 은1), 이승주 선수(금1, 동1), 배지인 선수(금1, 은2) 모두 좋은 성과를 거뒀다. 

컴투스 -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의 효과 사용법을 담은 ‘슬기로운 효과생활’ 영상을 공개했다. 컴투스는 플레이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는 효과에 대한 가이드를 이용자들에 더 재밌고 효율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이번 영상을 마련했다.

그라비티 - 라그나로크 온라인 대만 서비스 20주년을 기념해, 2차 ‘Fan Gathering’을 진행했다. Fan Gathering은 26일 오후 6시 30분부터 2시간가량 진행했으며, 입장과 동시에 유저들에게 라그나로크 굿즈 상품을 증정했다. 또한 카페에서 판매하는 식사와 음료를 무상 제공했으며, 현장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했다. 

크래프톤 -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신규 맵 ‘누사’ 업데이트를 기념해 왓챠와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와 공동 진행하는 이벤트로, 휴양지 콘셉트로 제작된 누사 맵을 플레이하면서 여유로운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는 왓챠 이용권을 획득할 수 있다.

넥슨 - 피파 온라인4와 피파 모바일의 오프라인 브랜드 체험관 ‘오프사이드’를 예고하는 티저 페이지를 오픈했다. 체험관은 10월 15일부터 여의도에 있는 더현대 서울에서 운영되며,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는 환경으로 조성된다.

와이제이엠게임즈 - 관계사 원유니버스가 ‘2022 원유니버스 개발자 컨퍼런스 ASIA’를 마쳤다. 이번 컨퍼런스는 전통적인 게임 개발과 관련된 내용은 물론, 블록체인, 메타버스 등의 Web3 부분과 AI 등 최신 개발 트렌드들을 주제로 지난 27일 베트남에서 진행됐다.

에픽게임즈 - 오토데스크와의 전략적 협업을 발표하고, 이를 통해 다양한 산업에서의 몰입감 있는 리얼타임 3D 경험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력의 첫 번째 일환으로 건축, 엔지니어링 및 건설 산업을 선택하고 에픽게임즈의 트윈모션을 ‘오토데스크 레빗용 트윈모션으로 제공하기로 결정, 레빗의 차후 신규 릴리즈를 통해 모든 레빗 구독자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스틸시리즈 - 후원을 받은 페이즈 클랜 소속 캐리건 선수가 스틸시리즈 프라임 무선 마우스를 사용하여 IEM쾰른 2022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IEM쾰른 2022에서 페이즈 클랜은 카운터 스트라이크:글로벌 오펜시브 종목에 출전해 ‘세계 최강팀’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결승까지 무패 신화의 활약을 펼쳤다.

엠게임 -  P2E 모바일 게임 ‘소울세이버:아이들 세이버스’의 거버넌스 토큰 ‘SOUL’이 후오비 글로벌에 상장했다. 이번에 상장된 ‘SOUL’은 ‘소울세이버’의 거버넌스 토큰으로, NFT의 주요 지불 방법으로 활용된다. 게임 환경에서 캐릭터 성장이나 퀘스트 보상으로 획득한 ‘SAVER’ 토큰을 자산 거래에 사용할 수 있도록 ‘SOUL’ 토큰과 맞교환 할 수 있다.

NHN - 임직원 대상의 사내 노후 자산 경매 수익금을 활용해 성남시 자원봉사센터에 어린이 도서를 기부했다. 최근 진행된 경매를 통해선 총 2,400만원의 기부 재원이 마련됐고, 이를 통해 구매한 어린이 도서 2,100여권이 성남시 관내 초등학교 70여곳에 전달돼 아이들의 학습에 활용될 예정이다.

하이브 - ‘인더섬 with BTS’가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2년 하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일반 부분에 선정됐다. ‘인더섬 with BTS’는 팬덤 문화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게임의 디테일을 섬세하고 조화롭게 접목한 점을 비롯하여, 강화 학습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정교한 밸런싱으로 퍼즐 게임 자체에 대한 완성도를 높였다는 측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송진원 기자
유저가 사랑하는 게임의 재미를 널리 알리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