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컴투스 -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에 신규 소환수 ‘오라클’을 비롯한 여러 콘텐츠를 추가했다. 오라클은 태생 5성 소환수로, 총 다섯가지 속성에 따라 강력한 스킬과 다양한 콘셉트가 부여된다.

컴투스홀딩스 -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대규모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게임 속 활용성이 높은 ‘절대’ 성향의 캐릭터들을 쉽게 얻을 수 있도록 하고, 다른 서버의 유저들과도 경쟁하는 콘텐츠가 등장한 것이 특징이다. 새로운 캐릭터 '애니'도 등장한다.

그라비티 - 모바일 SRPG ‘라그나로크 아레나’를 국내에 정식 론칭했다. ‘라그나로크 아레나’는 라그나로크 20주년 기념 트릴로지 두 번째 타이틀로 기본적인 RPG 요소와 ‘본격 몬스터 수집 RPG’라는 슬로건에 걸맞는 수집형 카드 시스템, 방치형 콘텐츠 등을 결합한 게임이다. 

SIEK - 듀얼센스 무선 컨트롤러 -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리미티드 에디션을 11월 9일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와 함께 공식 출시한다. 소비자 권장가는 85,800원이다. 해당 제품은 플레이스테이션 주요 판매점, 공식 브랜드 스토어 등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나이언틱 - Lightship VPS의 웹 버전을 공개했다. Lightship VPS 웹 버전은 WebAR 콘텐츠를 현실 장소에 고정하고 해당 공간에서 상호작용할 수 있는 가상 오브젝트를 만들어 현실 세계를 디지털 세계와 연결한다.

네오위즈 - 온라인 야구 게임 ‘슬러거’가 빅리거 최지만 선수를 업데이트했다. 최지만 선수는 슬러거 내 최상위 등급인 ‘해외파’ 등급 타자로 출시됐다. 파워 및 정확도가 뛰어나며, 해결사 본능의 우완킬러 특성을 자랑하는 ‘지맨(지만의 영어식 발음)’을 탑재했다.

# 기타 소식

SIEK - 서울특별시 강남구에 위치한 Portal PC방에 듀얼센스 컨트롤러 체험존을 운영한다. 컨트롤러는 12월 말까지 50석에 배치되며, 방문객은 추가적인 비용 없이 다양한 플레이스테이션 스튜디오 타이틀을 즐길 수 있다. 

엔씨소프트 - NC문화재단이 전국의 지역아동센터 1200여곳, 소규모 도서관 500여곳에 총 4000여권의 그림책을 기부했다. 이번에 기부한 도서는 지난 7월 출간된 ‘난 크고 넌 작다’를 포함하여 ‘동구관찰’, ‘바람’ 등 NC문화재단이 펴낸 그림책 3종이다.

펄어비스 - 검은사막 모바일 ‘길드 챔피언십’ 참가자를 10월 6일까지 모집한다. 길드 챔피언십은 각 서버를 대표하는 총 16개 길드가 참여해 최강 길드를 가리는 대회다. 참가를 원하는 길드는 대장 혹은 부대장이 공식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엔비디아 - 액티브 서지컬, 문 서지컬, 프록시미 등 선도적인 의료 기기 스타트업이 엔비디아 메디컬 엣지 AI 컴퓨팅 플랫폼을 채택했다. 엔비디아는 이미 70개 이상의 의료 기기 회사, 의료 센터, 스타트업이 클라라 홀로스캔을 사용하여 임상 환경에서 AI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하려는 노력에 성과를 내고 있으며 액티브 서지컬, 문 서지컬, 프록시미도 이들 중 일부다.

위메이드플레이 -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에서 열리는 웹3 컨퍼런스 ‘TOKEN2049’에서 신작 P&E 게임 영상을 공개한다. ‘애니팡 매치’와 ‘애니팡 블라스트’는  ‘애니팡4’와 ‘애니팡 터치’를 원작으로 개발된 신작이다. 

네오위즈 - 국내 인디 게임 페스티벌 ‘방구석 인디 게임쇼 2022’의 시상식인 ‘비익스 어워드’를 개최했다. 서울산업진흥원에서 시상하는 지랭크 챌린지 서울상 TOP3에는 자라나는씨앗의 ‘하이드 앤 씨크’, 리젠소프트의 ‘Ocean’, ABShot의 ‘이라’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반다이남코 코리아 - 게임 음악을 전 세계 팬들에게 전하는 사운드 레이블 ‘Bandai Namco Game Music’을 설립했다. 신규 레이블 설립과 함께 ‘엘든링’과 ‘테일즈 오브 어라이즈’의 게임 BGM을 글로벌에 공개했다. 

케이엠복스 - 모바일 대전 액션게임 '겟앰프드 파이터즈'의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겟앰프드 파이터즈'는 난투형 액션게임으로 잘 알려진 PC온라인게임 '겟앰프드'의 감성과 플레이 스타일을 스마트폰 환경에 구현한 게임이다. 

넷마블 - 캐주얼 힐링 게임 ‘머지 쿵야 아일랜드’가 ‘2022 하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일반게임(프론티어) 부문을 수상했다. 올해는 총 6명의 심사위원으로 이루어진 선정평가위원회의 의견과 일반 이용자들의 투표를 총합해 선정됐다.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통해 제 14회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진행했다. 넷마블문화재단은 게더타운 ‘넷마블 게임콘서트 월드맵’에 ‘강연장’, ‘체험존’, ‘미디어룸’ 등을 마련해 참가자들이 강의를 비롯한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송진원 기자
유저가 사랑하는 게임의 재미를 널리 알리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