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SIEK - 30일 PS5 피파 23 번들 팩을 소비자 권장 가격 76만 800원에 출시한다. 해당 번들에는 PS5 콘솔, 듀얼센스 무선 컨트롤러, PS5 소프트웨어 피파23 바우처 1개 그리고 피파 23 FUT 23 바우처 2개 등이 포함된다.

반다이남코 코리아 - 닌텐도 스위치용 ‘노 맨즈 스카이’의 패키지 버전 예약 판매를 29일부터 실시한다. 노 맨즈 스카이는 진행에 따라 유동적으로 생성되는 우주를 배경으로 하는 SF 탐사 게임이다. 

엔비디아 - 엔비디아 드라이브 토르를 공개했다. 최대 2,000 테라플롭스의 성능을 자랑하는 드라이브 토르는 자동/보조 주행과 주차, 운전자/승객 모니터링, 디지털 계기판,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VI), 뒷좌석 엔터테인먼트 등의 지능형 기능을 단일 아키텍처로 통합해 효율 개선과 전체 시스템 비용의 절감을 달성한다. 

쿠가게임즈 - 모바일 SLG ‘삼국지패도’를 오는 10월 20일 정식으로 선보인다. 코에이 테크모 삼국지 35주년 대작으로서 코에이 테크모에서 개발한 ‘삼국지 패도’는 오는 20일 출시 전까지 사전예약을 이어간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 외에 원스토어와 삼성 스토어에서도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라인게임즈 - 모바일 슈팅게임 ‘드래곤 플라이트’에서 서비스 10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약 10년 간 ‘드래곤 플라이트’를 플레이 해 온 시각장애인 김상헌 피아니스트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BGM ‘Sunshine’이 피아노곡 버전이 인게임에 적용되었다. 

# 기타 소식

호요버스 -  ‘원신’의 ‘온라인 콘서트 2022’ – <Melodies of an Endless Journey>를 오는 10월 2일 개최한다. ‘온라인 콘서트 2022’ – <Melodies of an Endless Journey>’는 약 75분 동안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되며, ‘원신’의 대표적인 OST를 원곡에 충실하게 연주한 공연과 창의적으로 재해석한 공연으로 구성됐다. 

유니티 코리아 -  ‘2022 서울 스마트시티 리더스포럼’에 참여해 메타버스가 도시와 시민들의 삶에 끼치는 영향 등에 대해 강연을 진행한다. 유니티는 넵튠, 롯데정보통신와 함께 기업 세션에 참여해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시티 기술에 대해 발표하고 토의하는 시간을 갖는다. 김범주 유니티 코리아 에반젤리즘 본부장이 좌장으로 참여한다.

네오위즈 - 모바일 힐링 게임 ‘고양이와 스프’ IP를 활용한 PFP NFT 프로젝트 ‘ERCC’를 선보였다. ‘부자가 된 고양이들이 조기 은퇴 후 여행을 떠난다’는 세계관을 바탕으로 총 1,930마리의 고양이와 UN 가입 193개국의 국기가 결합된 NFT를 선보일 계획이다.

위메이드 - 제주특별자치도와 계열사 이전을 위한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 2024년 완료를 목표로 계열사 이전을 준비하며,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방안도 강구한다.

컴투스 -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SD 피규어 글로벌 사전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 10월 9일까지 글로벌 유저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10월 26일부터 구매 고객 대상으로 전 세계 순차 출고된다.

넷마블 - 넷마블문화재단이 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2기 수료식을 지난 24일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30명 학생들이 한 달 동안 게임 개발 과정에 대한 온라인 집중 교육을 통해 자신이 만든 게임을 앱마켓에 출시하는 기회와 경험을 쌓았다.

해긴 - 서울 신도림 디큐브시티 타워동 SPACE-K 최상층인 38, 39층으로 사옥 이전을 완료했다. 업무 효율 향상과 직원 복지에 초점을 맞춰 조성됐으며, 개개인의 공간 확장 및 개발 인력들의 업무 환경 개선, 부서간 원활한 소통과 협업을 위한 공간 등으로 구성됐다.

넵튠 - 자회사 온마인드의 AI 버추얼 휴먼 ‘나수아’가 SK텔레콤 메인 광고 모델로 발탁돼, SKT의 AI 서비스 ‘A.’ 광고에 등장한다. 나수아는 광고에서 아이돌 장원영과 친구 사이로 등장해 에이닷의 신규 서비스인 ‘에이닷티비(A. tv)’의 주요 기능을 전달한다.

컴투스홀딩스 - XPLA가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블록체인 행사들에 참가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강화한다. 27일까지 열리는 ‘Blockchain Gaming 2022’에서 XPLA는 구현해 나가고 있는 웹3 철학과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에 대해 지견을 나눈다. XPLA 폴 킴 리더는 27일 주요 세션인 ‘블록체인 기술이 가져올 전통적인 게임들의 변화’에 대한 토론에 패널로 참여해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경험을 토대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할 계획이다. 

라이엇게임즈 -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최강팀을 가리는 승부의 신이 2022년 다채로운 포맷으로 새롭게 돌아왔다. 참가 가능한 지역의 팬들은 일반적인 승부의 신과 수정 구슬에 각각 참여해 달성한 성과에 따라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팬들은 랭크별 최고 점수에 해당하는 한 등급의 보상만 획득할 수 있다. 모든 등급 보상은 월드 챔피언십이 종료된 다음 날인 11월 7일에 제공된다. 

넥슨 - 디자인 베이스 커피 브랜드 ‘매트블랙 커피’ 및 글로벌 아티스트 조슈아 비데스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조슈아 비데스가 디자인한 ‘메이플스토리’, ‘카트라이더’, ‘바람의나라’ 기반 작품들이 30일부터 약 1개월 동안 ‘매트블랙 커피’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전시될 예정이다.

넥슨재단은 전라남도교육청과 초등컴퓨팅교사협회와 전남 지역 내 초등학생 대상 창의력 증진 및 문제 해결 능력 강화 목적의 융합 교육 프로젝트 ‘하이파이브 챌린지’ 진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밸로프 - ‘루니아Z’의 티저 페이지를 통해 ‘즐거웠던 루니아와 추억~ 이제는 말할 수 있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0월 5일까지 진행되며, 예전 ‘루니아 전기’, ‘루니아Z’를 하면서 재미 있었던 에피소드나 바라는 점, 짤, 가지고 있는 플레이 영상, 자신이 그린 팬아트 등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아이스노 게임즈 - 서브컬처 게임 ‘무기미도’의 세계관 콘텐츠를 공개했다. 무기미도는 무법도시에서 범죄 수감자들이 펼치는 독특한 스토리가 특징이다. 정체 불명의 천체 추락 사건으로 인해 전 세계의 과학 기술이 정체되고, 국제 분쟁이 본격화되는 등 각종 재난 상황 등 게임 분위기를 알 수 있는 정보들이 공개되었다.

블리자드 - 오버워치 리그 21주차가 종료되었다. 이번 22주차 경기도 흥미로울 것으로 예상된다. 동부지역에선 아직 1위 탈환이 가능한 상하이 드래곤즈와 3위 시드를 확보해 플레이오프 직행을 목표로 한 필라델피아 퓨전이 만난다. 

그라비티 - 모바일 SRPG ‘라그나로크 아레나’의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한다. ‘라그나로크 아레나’의 사전 다운로드는 정식 론칭 전 유저들에게 쾌적하고 안정적인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고자 준비했으며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 가능하다.

송진원 기자
유저가 사랑하는 게임의 재미를 널리 알리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