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크래프톤 -  모바일 배틀로얄 ‘뉴스테이트 모바일’이 9월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은 신규 맵 ‘아킨타(AKINTA)’의 배틀로얄 모드 정식 출시, 뉴스테이트 실험실 기간 연장, 할로윈 기념 이벤트, 신규 총기 ‘AK ALFA’ 추가, 맥라렌과의 2차 컬래버레이션 등이다.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퍼즐게임 ‘프렌즈팝콘’에서 신규 프렌즈를 출시한다. 24일 출시 예정인 신규 프렌즈는 ‘캠핑 프렌즈’로, 25일까지 신규 출시를 기념한 ‘캠핑 프렌즈 세트’ 확정 픽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스마일게이트 -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2D 잠입 액션 장르 게임 ‘연쇄청소부들 ’를 정식 출시한다. ‘연쇄청소부들’은 90년대 뉴욕 마피아의 살인 현장을 은밀하게 청소하는 직업을 다룬 잠입 액션 게임이다.

넥슨 -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콘텐츠 ‘아케인 리버 던전 : 드림 브레이커’를 업데이트했다. ‘드림 브레이커’는 ‘아케인 리버 던전’에 추가된 세 번째 던전으로, 총 50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된다.

블리자드 - 하스스톤의 최신 확장팩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의 새 미니 세트가 오는 28일 출시된다. 이 밖에도 용병단에는 신규 용병과 지역이 추가되며, 선술집에 풍미를 더할 외형도 선보인다.

유비소프트 - 오는 11월 22일 정식 출시 예정인 리듬액션 게임 저스트 댄스의 신작 ‘저스트 댄스 2023 에디션’의 신규 트랙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트랙은 BTS의 Dynamite, ITZY의 Wannabe, Imagine Dragons의 Radioactive, Lady Gaga ft. Beyoncé의 Telephone 등 총 5곡이다.

워게이밍 - 월드 오브 탱크가 오는 26일부터 10월 10일까지 2주간 6대 1 비대칭 전투를 즐길 수 있는 ‘Waffenträger: 유산’ 이벤트를 실시한다. 유저들은 해리어 부대와 Ermelinda 중 원하는 진영을 선택해, 각자의 승리 조건을 달성해야 한다. 

NHN -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 퀘스트’가 대만 리듬게임 ‘DEEMO II’와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시작했다. 유저는 ‘크루세이더 퀘스트’ 게임 내에서 10월 20일까지 이벤트 게임 형태로 ‘DEEMO II’ 스페셜 리듬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다.     

레벨인피니트 - 전략 체인 RPG’ 백야극광’이 기간 한정 이벤트 ‘안녕, 나의 낙원’을 오픈한다. 이와 함께 ‘백야극광’은 이벤트 스테이지 ‘낙원 이야기’, 하드 스테이지 ‘위험 구역’, 오로리안 체험 스테이지, 한정 출석 보상 등을 오픈했다.  

# 기타 소식

엔엑스플러스 - 예능 콘텐츠 ‘게발놈들 : 게임을 발견하는 놈들’을 자사의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했다. ‘게발놈들’은 인간젤리, 따효니, 김효진 등 크리에이터 3인방이 국내 중소 게임사들이 개발, 출시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맞춤형 게임 컨설팅과 마케팅 등 지원을 제공하고자 기획된 게임 개발 참여형 콘텐츠다.

넷마블 - 제 14회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오는 24일 오후 3시,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통해 개최한다. 올해는 ‘게임 &’를 메인 테마로 게임 및 타 산업과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연계 가능성을 모색한다. 

라인게임즈 -  수집형 RPG '엑소스 히어로즈’에서 ‘팬텀 인 원더랜드’ 테마 페이트코어 선택 확률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팬텀 인 원더랜드’ 테마 페이트코어는 골드 등급 ‘팬텀 쉐도우-리에노르’를 비롯해 블랙 등급 ‘브릴리언트 골드-크루거’와 ‘파타 모르가나-하인더’ 총 3종으로 구성돼 있다. 유저는 오는 29일까지 3종의 페이트코어 중 선택한 1종을 보다 높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

위메이드 - 중국 킹넷과 절강환유를 상대로 제기한 웹게임 '남월전기' 관련 채무 불이행에 대한 배상책임 연대 최종심에서 승소 판결을 받았다. 절강환유는 2017년 2월부터'미르의 전설2' IP 기반의 웹게임을 제작 및 서비스 중임에도 로열티를 미지급하고 있었다.

컴투스홀딩스 - 플랫폼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이 글로벌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비고라이브와 콘텐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비고라이브는 소속 유명BJ들의 이미지와 영상을 활용해 NFT 굿즈를 제작, 컴투스플랫폼이 운영하는 C2X NFT 마켓플레이스에 제공한다.

네오핀 - 동작분석기술 기반의 스포츠 콘텐츠 플랫폼 기업 릴리어스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하고 ‘릴리 T2E’ 및 ‘300피트’와 서비스 업무 제휴 협약을 맺었다. 양사는 NFT 등 스포츠 가상자산의 제작과 유통을 위한 적극적인 협업 체계를 구축한다. 

컴투스 -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 오는 11월 북미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글로벌 공략에 돌입한다. 크로니클은 구글의 PC게임 지원 플랫폼인 ‘구글플레이 게임즈’에 탑재해 세계 시장을 정조준하고, 모바일 뿐 아니라 PC에서도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된다. 

크래프톤 - 공식 펍지 파트너 세드TV와 함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클랜 배틀’을 개최한다. 대회는 10월 8일부터 11월 6일까지 총 5주에 걸쳐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주차별로 진행된다. 주차별로 우승 팀 100만원, 2위 팀 20만원, 3위 팀 1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매주마다 순위는 초기화된다.

위메이드 - 중국 킹넷과 절강환유를 상대로 제기한 웹게임 ‘남월전기’ 관련 채무 불이행에 대한 배상책임 연대 최종심에서 승소 판결을 받았다. 재판부는 킹넷과 절강환유가 사실상 하나의 법인으로서 불법행위에 대한 책임을 같이 부담할 것을 주문하며, 킹넷에 절강환유가 상환하지 못한 채무 약 955억원에 대해 연대책임 의무를 부여했다.

에픽게임즈 - 에픽게임즈 스토어가 2022년 하반기 기대작 ‘레일그레이드’의 사전 구매 할인을 진행하고 인기 게임 2종을 무료 배포한다. 무료 배포 대상 인기 게임은 ‘아크: 서바이벌 이볼브드’와 ‘글룸헤이븐’이다. 

엔비디아 - 독일 국영 철도 회사인 도이치반 소속의 독일 디지털 철도가 엔비디아 옴니버스로 AI 기반 디지털 트윈을 구축한다. 도이치반의 철도 네트워크는 5,700개의 역과 33,000km의 선로로 구성돼 있으며, 서유럽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다. 

액토즈소프트 - e스포츠 자회사 브이에스게임은 VSG TV를 통해 진행하는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22 시즌 3’의 최종일 경기를 오는 24일에 진행한다.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22 시즌 3’는 올해의 마지막 정규 시즌으로,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22 그랜드 파이널’에 진출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다. 

징가 - 멀티플레이 실시간 골프 게임 ‘골프 라이벌’의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골프 라이벌’은 수백가지의 골프장과 다양한 테마가 기다리는 멀티플레이 실시간 골프 게임이다. 

송진원 기자
유저가 사랑하는 게임의 재미를 널리 알리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