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캐릭터와 직관적인 조작으로 허들 낮춘 PvP 게임

[게임플] 넥슨의 신작 ‘워헤이븐’이 스팀 글로벌 메타 테스트를 앞두고 있다. 

유저는 캐릭터를 선택해 간단한 조작만으로 백병전 특유의 손맛을 쉽게 느낄 수 있다. 이 과정에서 분대원들과 함께 움직이며 치열한 전장에서 살아남아 공적을 쌓을 수 있다. 

날붙이를 능숙하게 다루는 고수라면 영웅이 되어 전장을 누빌 수 있다. 적군을 일망타진하거나 지형지물을 활용해 상대의 약점을 노려 승기를 가져온다. 쌓은 ‘화신력’으로 ‘영웅의 화신‘이 되어 초월적 위력을 발휘하는 등 백병전의 쾌감을 체감할 수 있다. 

■ 과감하고 도전적인 전장, 워헤이븐

판타지 세계관 아래 모든 전사들은 불멸의 존재로 언제든 되살아난다. 치열한 전투 속에 죽음을 맞이할 지라도 빠르게 소생하여 전투를 재개하는 것. 경쟁적인 PvP 게임과 달리 반드시 한 사람 몫을 해내야 한다는 부담도 적고 도전적인 플레이로 승리를 이끌어낼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적에게 제압당해도 근처에 있는 아군이 소생시킬 수 있으며 살아나지 못했을 때는 분대원들 곁에서 태어날 수 있다. 특히 서포터 병사 ‘스모크’는 전방에서 싸우는 아군의 체력을 실시간으로 채워주기에 아군들이 보다 편히 무기를 휘두를 수 있도록 돕는다. 

■ 간편한 조작, 다양한 캐릭터 갖춘 백병전 PvP

게임에는 ‘블레이드(검)’, ‘스파이크(창)‘, ‘아치(활)’, ‘가디언(방패)’, ‘워해머(망치)’, ‘스모크(향로)’ 등 6종의 일반 병사가 등장한다. 각 캐릭터는 직관적으로 무기를 사용하여 적을 제압한다. 무기 별 사용 방법, 거리감 등의 노하우는 몇 번의 플레이만으로 습득 가능할 정도로 간단하다. 

각 캐릭터는 고유 스킬을 지니고 있다. 적을 공중으로 띄우거나 먼 거리에서 강력한 한방을 찌르고 적을 밀어내는 등의 전투 방법을 편리하게 구사할 수 있다.

■ 초보와 고수가 함께 하는 전략적 분대 플레이

워헤이븐은 유저들끼리 함께 모여서 플레이할 때 더욱 큰 재미를 경험할 수 있는 게임이다. 4명이 하나의 분대로 구성되며 실시간 음성 채팅 기능과 브리핑 기능을 통해 함께 전투할 수 있다.

고수 유저가 전략을 분대원들에게 전파해, 모두가 더욱 높은 공적을 거둘 수 있다. 수준과 상관없이 유저들이 한 팀이 되어 의미 있는 경험을 만들어내는 것. 유저 프로필에는 다른 유저에게 노출되는 ‘지휘관 레벨’ 및 ‘지휘관 역할 선호’ 옵션이 있어, 분대 목표를 달성하면 분대원들의 추천을 토대로 지휘관 레벨을 올릴 수 있다. 

■ 승부의 핵심, 영웅의 화신

전투에 익숙한 마니아 유저들은 영웅이 되어 전장을 활보할 수 있다. 상대와의 거리를 조절해 근접 전투를 즐기거나 원거리 공격으로 적의 기세를 꺾는 등 다양한 전략을 펼치며 진정한 백병전의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공적을 활용하면 초월적 위력을 자랑하는 ‘영웅의 화신’이 되어 단번에 주도권을 잡을 수 있다. 빠른 공격과 반격 기술로 최전방에서 적을 파괴하는 ‘마터’, 아군을 보호하거나 소생시키는 ‘호에트’, 까마귀를 날려 광역 공격을 구사하는 ‘레이븐’, 빠른 속도로 전장을 누비며 적을 기습하는 ‘먹바람’ 등 상황에 맞춰 전투의 판도를 뒤바꾸는 영웅이 등장한다. 

■ 다양한 미션과 기믹이 존재하는 4종의 전장

유저는 상대를 몰아내며 단순히 즐길 수 있는 ‘진격전’부터 거점을 차지하고 견제하는 ‘쟁탈전’, 넓은 전장에서 전략적으로 대결하는 ‘호송전’ 등 미션에 따라 각기 다른 전장을 만나게 된다. 승리 조건을 달성하기 위해 전장의 다양한 기믹을 활용하고 전략적 요충지를 차지해야 한다.

‘모샤발크’에는 수성을 위한 대형 석궁과 중앙 다리로 한 번에 날아갈 수 있는 ‘인간 대포’가 있고 ‘겔라’에서는 이동식 소형 대포를 사용해 범위 공격이 가능하다. ‘파덴’에서는 중앙 거점을 두고 치열한 ‘쟁탈전’이 펼쳐지며 남쪽에 위치한 합류 거점과 중앙 거점으로 포탄을 쏠 수 있는 대포 거점이 있다. ‘화라’에서는 상대 진영의 석상을 파괴하기 위해 ‘호송전’이 진행되며 고지에서 적에게 날아드는 ‘글라이더’를 이용해 치열한 전략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송진원 기자
유저가 사랑하는 게임의 재미를 널리 알리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