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엔씨소프트 - PC온라인 MMORPG ‘아이온 클래식’이 ‘최종장 CHAPTER 3. 데바, 최강의 자리에 오르다’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PvE 던전 ‘제1, 2 템페르 훈련소’를 선보이고,  9월 28일 도입 예정인 ‘데바 잠재력 시스템’도 예고했다. 

넥슨 - 온라인 RPG ‘아스가르드’에 메인 스토리 ‘멘트문명’을 업데이트했다. ‘멘트문명’은 ‘아스가르드’ 세계관을 풀어내는 첫번째 메인 스토리로, 대천사 ‘메타트론’에 맞서는 ‘세실리아’와 ‘카이기델’ 그리고 그들의 아이인 ‘타미엘’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블리자드 - 디아블로 이모탈이 28일 적용될 예정인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던전을 선보인다. ‘침묵의 수도원’에서 60레벨 이상 유저들은 2~4명 규모의 파티를 구성하여 이브고로드의 땅을 통과한 자카룸 성전의 역사를 재현할 수 있다.

엔픽셀 -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에서 신규 코스튬 출시와 함께 편의성 개선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세리아드’와 ‘루인’, ‘유나’ 등 게임 내 인기 캐릭터를 중심으로 마법소녀 콘셉트 코스튬을 선보였다.

넷마블 -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심비오트 인베이젼 2' 테마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와 함께 연합원끼리 팀을 구성해 다른 연합과 점수를 경쟁하는 ‘얼라이언스 배틀’에 ‘레전드’ 난이도를 추가했다. 

웹젠 - 모바일 MMORPG ‘뮤오리진3’에서 서버 통합 PvP 토너먼트 추가를 포함한 대형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각 캐릭터의 가장 강력한 스킬인 신규 스킬 ‘궁극기’와 첫 신화 등급 수호펫 ‘포세이돈’도 추가했다.

컴투스홀딩스 -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인기 레전드 트레이너 ‘로이’의 코스튬을 새롭게 선보였다. 포수 포지션의 로이는 ‘갱스터’ 코스튬을 착용하면 외형이 매력적으로 바뀔 뿐 아니라 육성 능력치도 대폭 향상된다. 

그라비티 - 온라인 게임 ‘라그나로크 제로’의 론칭 5주년 기념 전야제 2부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10월 19일까지 진행하는 전야제 2부는 신규 메모리얼 던전 2종과 부스터 프로모션을 추가했다.

조이시티 - 농구 게임 ‘3on3 프리스타일’에서 신규 캐릭터 ‘클로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클로이’는 사랑에 관한 고민을 지닌 귀여운 소녀 캐릭터로 필드에서는 오프볼 무브와 3점 슛에 강점을 지닌 포인트 가드로 활약한다.

# 기타 소식

카카오게임즈 - 넵튠-카카오게임즈-컬러버스 3사가 메타버스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오픈형 3D 메타버스 플랫폼 ‘컬러버스’를 활용해 메타버스 공간으로 구현할 게임 및 캐릭터 등의 IP 확보를 담당하게 된다.

위메이드플레이 -  2022년 하반기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비 개발자를 모집한다. 이번 인턴십은 서버 운영 및 자동화 등의 실무 환경과 캐주얼 게임 및 클라우드 서버 개발, 관리에 대한 전문 교육 등 업무와 교육을 병행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썸에이지 - 멀티플랫폼 MMORPG ‘데카론G’의 글로벌 사전등록을 진행한다. 이번 사전등록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유저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일부 지역을 제외하고 유럽, 아메리카, 동남아시아 등 세계 전역에서 실시한다.

아이스노 게임즈 - 서브컬처 게임 ‘무기미도’의 사전등록을 실시한다. ‘무기미도’는 인류 문명이 파괴된 범죄도시 ‘디스시티’를 배경으로 하는 실시간 전략 RPG로, ‘미노스위기관리국’의 신임 국장으로 부임한 유저가 범죄자들을 수감하여 그들의 특수한 힘을 이용해 위기에 대처하는 내용을 담았다.

크래프톤 -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 2022’의 개최를 알리고 대회의 상세 내용을 공개했다. PGC 2022는 전 세계 4개 권역에서 치열한 승부를 통해 합류한 총 32개 팀, 128명의 선수가 격돌하는 대회로 올해는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완전한 오프라인 대회로 11월 1일부터 열린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 2022’ 시즌 4를 23일 개최한다. PMPS 2022 시즌 4는 하반기 리그의 두 번째 시즌으로 총 2,500만원의 상금이 걸려있으며, 우승팀은 최상위 국제대회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 챔피언십’에 진출한다. 대회는 9월 23일부터 10월 8일까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에 총 6일간 진행된다.

와이제이엠게임즈 -  관계사 원유니버스가 ‘2022 원유니버스 개발자 컨퍼런스 ASIA’ 참가 등록이 조기 마감됐다고 밝혔다. 올해 ODC는 오는 27일 베트남 쉐라톤 호텔에서 열린다. 웹(Web) 3.0 시대를 맞아 크래프톤, 넥슨게임즈 등 국내 대표 게임사 경영진들이 게임 개발 과정에서 축적한 경험과 개발 트렌드 등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즈룽게임즈 - ‘아르케랜드’가 CBT 참여자 모집을 시작한다. 오는 10월 12일부터 진행 예정인 ‘아르케랜드’의 CBT는 안드로이드OS 사용자와 iOS 사용자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아르케랜드’는 ‘랑그릿사’ 제작진이 선보이는 SRPG 차기작으로, 판타지 세계인 천계 대륙에서 일어난 이야기를 담아낸 게임이다.

앤트런스 - MMORPG ‘DK모바일: 제네시스’의 글로벌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DK모바일: 제네시스’는 ‘DK모바일: 디 오리진’에 P2E 시스템을 탑재한 게임이다. 이번 사전예약은 글로벌 론칭 전까지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송진원 기자
유저가 사랑하는 게임의 재미를 널리 알리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